카테고리 없음

유튜브 소리가 작을 경우 대처법! 음량을 크게 하자!

DKel 2022. 8. 11. 03:05
반응형
유튜브 동영상 소리가 작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영상을 시청할 때 평소와 달리 동영상 소리가 작은... 또는 소리가 안 난다고 느낀 적은 없습니까?

유튜브 영상 소리가 작으면 만족스럽게 동영상을 즐길 수 없죠.
특히 연주 동영상 등 음성이 메인이라면 더더욱 즐길 수 없을 것 같습니다.그래서 유튜브 동영상의 음량이 작거나 소리가 나지 않는다고 느꼈을 때 음량을 올리기 위해 시도해봐야 할 것들을 리스트업 해봤습니다.
Youtube 동영상 소리가 작을 경우의 대처법 [PC]
유튜브 동영상의 소리가 작거나 소리가 나지 않을 경우 확인해야 할 사항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유튜브 플레이어의 볼륨바를 보자
먼저 유튜브 동영상의 플레이어 볼륨을 보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화면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으면 플레이어 하단에 버튼이 뜨죠.
스피커의 아이콘이 볼륨이기 때문에 볼륨 바를 크게 함으로써 음량을 조정해 봅시다.
PC의 스피커의 음량을 확인하자
유튜브 동영상 플레이어의 볼륨을 높여도 아직 소리가 작다면 PC의 스피커 음량을 조정하여 개선해 봅시다.
컴퓨터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태스크바의 스피커 아이콘을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음량 믹서 열기를 클릭합니다.
가장 왼쪽에 있는 것이 원인이 되는 스피커 볼륨으로, 오른쪽은 애플리케이션별로 볼륨이 설정되어 있어 자세하게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와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의 볼륨바를 올려 조절해 봅시다.
PC의 스피커의 음량을 확인하자(상세설정)
스피커 볼륨이 다른 PC에 비해 작다고 느껴지면 재생기기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태스크바의 스피커 아이콘을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나오는 메뉴의 재생 디바이스를 클릭한 다음 스피커를 선택하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스피커의 속성이 표시되므로 ′레벨′ 탭에서 스피커나 Wave의 볼륨을 보고 음량이 작은 것 같으면 볼륨을 크게 하는 것으로 조절합니다.

조절이 끝나면 오른쪽 하단의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완료됩니다.
원래 동영상 소리가 작을 경우
자신의 환경이 나쁜 것은 아니고 원래 동영상의 음량이 매우 낮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스피커의 음량을 최대로 해도 알아들을 수 없는 경우 등도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조용한 환경에서 재생하거나 이어폰으로 들어보는 등의 행위를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단, 이어폰을 사용할 경우 시청 후 스피커의 음량을 낮춰 잊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Youtube 동영상 소리가 작을 경우의 대처법 [스마트폰]
다음으로 스마트폰의 경우 확인해야 할 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유튜브 앱의 음량을 확인하자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재생하고 있을 때 볼륨 버튼을 눌러 음량을 확인해 보세요.

음량을 크게 하는 것으로, 동영상의 소리가 들리게 됩니다.
덧붙여서, 대기 시의 볼륨과 Youtube 앱의 볼륨은 별도 틀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대기 음량이 최대인데 YouTube 동영상에서 소리가 나지 않는다…라고 하는 경우는 앱측의 음량을 조정하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앱에 문제가 있는 경우
앱에 오류가 발생하여 소리가 나지 않는다·평소보다 음량이 작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YouTube의 공지를 확인하고 오류가 수정되기를 기다리겠습니다.
또한 앱의 캐시가 너무 많이 쌓여서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캐시가 너무 많이 밀린 것 같으면 삭제해 봅시다.
유튜브 앱의 캐시를 삭제하자!캐시를 삭제하면 어떻게 되니?
YouTube 앱을 사용하고 있어 동작이 무겁다·검색이 느리다라고 하는 증상이 나타나면, 캐시가 원인일지도 모릅니다.그럴 때는 캐시를 삭제해 버립시다.이 기사에서는 캐시 구조와 유튜브 앱 캐시 삭제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Bluetooth 등으로 출력되었을 가능성이 있을지도?
Bluetooth 이어폰 등으로 음성을 출력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 경우, 스피커로 음성을 재생하려고 해도 실은 이어폰에 접속한 채로 있기 때문에 소리가 나지 않는… 이런 경우도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끄고 연결을 해제하세요.
스마트폰 본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
스마트폰 시스템이 오류를 일으키고 있는 경우 음성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 경우는 스마트폰을 재기동해 봅시다.또 다른 앱을 실행해 보고 소리가 명확하게 재생되는지 확인해 봅시다.
스마트폰 스피커나 이어폰 잭이 고장나 음성이 나오지 않으면 수리하거나 기종을 변경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