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LINE으로 위치정보를 공유하자!현재 위치의 정보 보내는 방법!

DKel 2022. 8. 12. 03:06
반응형
LINE의 위치 정보란
LINE에는 위치 정보를 취득·송신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GPS를 사용하여 구글맵을 통해 위치정보를 전송하기 때문에 상당히 정확한 위치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LINE의 위치정보를 전달하는 장점은?
이위치정보기능을사용하면친구와만날때장소를알려주고공유할수있고,노트나타임라인에투고할때위치정보도추가해서이때는○○에서×했다처럼이력을남길수도있겠죠.

위급할 때 자신의 위치를 알려줄 때도 도움이 됩니다.
그러면 그런 장점이 있는 LINE으로 위치 정보를 보내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위치 정보 온/오프 설정을 확인하자
LINE 위치 정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본체의 위치 정보 기능을 켜야 합니다.

기능을 켜지 않으면 권한을 얻을 수 없고 LINE으로 위치 정보를 보낼 수 없기 때문에 주의하세요.그러면 안드로이드·아이폰 각각의 위치 정보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Android의 경우
Android에서는 설정 메뉴의 ′사용자 설정′ 항목에 있는 ′위치 정보′를 탭합니다.
위치 정보 메뉴의 화면 상단에 온오프 버튼이 있으므로 탭해서 켜도록 합시다.이것으로 위치 정보를 취득할 수 있게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
설정 메뉴의 「프라이버시」에서 「위치 정보 서비스」를 탭합시다.

위치 정보 서비스 메뉴의 화면 상단에 있는 위치 정보 서비스 버튼을 선택하면 켜져 위치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앱별로 위치 정보 서비스 이용 여부 선택도 가능합니다.그대로 화면 하단으로 스크롤하여 허가하고 싶지 않은 앱을 탭하여 허가하지 않음 체크박스를 켜면 위치정보를 보내지 않도록 설정됩니다.
LINE 위치 정보 보내는 방법
그럼 라인 앱으로 위치 정보를 보내는 방법을 순서대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톡으로 위치 정보를 보내다
톡으로 위치정보를 보내려면 화면 하단의 입력양식 좌측에 있는 ′+′버튼을 선택합니다.
메뉴가 보이므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위치정보 버튼을 선택합니다.
GPS가 현재 위치를 탐지하여 구글맵에 위치 정보를 표시합니다.

위치를 나타내는 핀이 맞다면 ′이 위치 전송′을 탭합니다.조금 어긋나는 등 수정이 필요한 경우는 핀을 드래그하여 위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위치 전송′을 탭 한 후에 토크에 위치 정보가 표시됩니다.국가명, 우편번호, 주소와 상세한 정보가 기록됩니다.
타임라인 노트에 위치 정보를 보내다.
타임라인이나 노트에 위치정보를 올리고 싶다면 입력양식의 오른쪽에 있는 메뉴버튼을 선택하여 위치정보를 탭합니다.

구글맵이 뜨기 때문에 현재 위치를 맞춰 ′이 위치 보내기′를 탭하면 위치 정보가 올라옵니다.
투고한 사진에는 위치정보가 붙어있니?
LINE의 토크나 타임라인에 투고한 사진에 위치 정보는 붙어 있는지 불안해하는 분도 계실거라 생각합니다만, 투고한 사진에는 위치 정보는 붙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십시오.

어디에서 이 사진을 촬영했는지도, 사진에 촬영한 장소를 알 수 있는 정보가 없으면 특정되지 않고 안심입니다.
단, 톡으로 거짓말을 해서 사진을 보낸 적이 있는 사람은 조심해요.예를 들면 놀다가 아르바이트를 빼먹어 버려서 아르바이트 점장이 「죄송합니다, 감기로 쉴게요」 등이라고 말하며 토크로 방의 사진을 보냈을 때, 「그럼 위치 정보도 보내봐!」라고 말하면 일권의 끝입니다... 부디 주의해 주세요!
정리
LINE으로 위치정보를 공유하자!현재위치의 정보를 보내는 방법! 어떠셨나요?

스마트폰의 GPS 기능을 이용하여 구글맵을 통해 정확한 위치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이 LINE의 위치정보 기능입니다.친구와의 만남이나 타임라인에 투고했을 때 기록을 추가하거나 긴급 시에 자신의 위치를 알려주거나 하는 편리한 기능이므로 많은 도움이 되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