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10 15

Android 단말기에서 Gmail 복수 계정 전환 및 관리하는 방법!

Gmail의 복수 계정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평소 사용하는 Gmail 계정과 여러 개의 다른 계정을 사용하고 싶다고 생각한 적은 없습니까? 복수 계정을 이용함으로써 개인은 A 어카운트, 그 이외는 B 어카운트, 비즈니스는 C 어카운트…처럼 상황에 따라 구분할 수 있지요. 또한 여러 계정의 관리는 귀찮아지기 쉽지만,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쉽게 전환되면 사용해 보고 싶다는 사람은 많지 않을까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구글 계정을 여러 개 등록할 수 있습니다. Gmail 계정은 구글 계정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Gmail 계정을 등록하고 싶다면 구글 계정을 추가 등록하여 평소 사용하던 Gmail과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Gmail의 복수 계정 전환 및 관리하는 방법 이제 새롭게 구글 계정을 추가해..

카테고리 없음 2022.08.10

페이스북 그룹 작성, 참여, 검색 방법 정리!

페이스북 그룹과는 페이스북 그룹이란 특정인들과 페이스북 상에서 정보를 공용하거나 교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나 타임라인에 비해 그룹에 참여한 사람들만의 커뮤니티가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친밀도 높은 교류를 할 수 있습니다. 또 공개 범위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비밀 그룹으로 설정해 두면 검색도 안 되고 표시도 안 되기 때문에 프라이버시도 지켜집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와 페이스북 그룹의 차이점 페이스북 페이지는 인터넷 상에서 검색하여 볼 수 있습니다.공개 범위 설정도 없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모두 전체에 공개가 됩니다. 한편, 페이스북 그룹은 페이스북에 등록되어 있어야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검색해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페이스북에 등록되어 있는 사람들끼리의 커뮤니티가 됩니다. ..

카테고리 없음 2022.08.10

Android 버전을 업데이트(갱신)하려면? 안 하면 어떻게 되는 거야?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Android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면, 「OS의 업데이트(버전 업)」나 「소프트웨어·시큐러티 갱신」이라고 하는 통지가 도착하는 일이 있습니다. 그러나 업데이트하거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는 것의 의미를 모른다는 사람도 많지 않을까요. 왜냐하면 따로 업데이트 하지 않아도 현행 버전 그대로 만족스럽게 폰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업데이트 하는 게 낫겠어? 아래에 기재되어 있는 단점이 문제 없을 것 같으면 업데이트 통지가 도착하면 가능한 한 갱신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OS 업데이트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고 조작성이 좋아지고 기존 기능이 파워업 되는 등 장점이 크기 때문입니다. 특히 알기 쉬운 예로 안드로이드 4.4에서 안드로이드 5.0으로 버전을 올린 경..

카테고리 없음 2022.08.10

gmail의 인용에 대해 정리! 부분적인 인용, > 를 사용한 인용 등

Gmail의 인용회신이란 gmail로 메일을 회신하면 회신서의 메시지가 인용 삽입됩니다. 이때 메시지가 전문인용이 되는데 부분마다 복사해서 인용하려고 해도 gmail상에서는 텍스트로 복사되어 버리는 사양이 되어 있습니다. 비즈니스 메일 등으로 질문에 대해 답변할 때 부분 인용을 하지 못하면 곤란하겠죠.gmail은 HTML형식이기 때문에 인용을 어떻게 쓰는지 모르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gmail에서 메일의 일부를 부분 인용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또 일반적인 인용 기호인 > 로 표시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메일의 일부를 인용하고 싶은 경우 메일 인용에 대해서 순서대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전문 인용에서 복사하여 부분 인용하다 메일 인용 회신을 할 때 일부를 인용하고 ..

카테고리 없음 2022.08.10

구글 검색대를 홈 화면에서 삭제하는 방법! 되돌리는 방법도 해설!

구글 검색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홈 화면에는 반드시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구글 검색대가 있습니다. OS인 안드로이드를 개발하고 있는 것은 구글이기 때문에 구글 앱이 들어있는 것이 기본이 되고 있습니다. 구글 검색대의 장점 구글 검색대가 홈 화면에 존재함에 따른 장점은 문득 단어나 사물에 대해 검색하고자 할 때 일일이 브라우저를 열어 구글을 호출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는 것입니다. 조사할 것이 생기면 홈 화면에 있는 검색창을 탭하고 신경 쓰이는 워드를 입력하면 그것으로 검색할 수 있으니 편하네요. 또, 「OK, Google」이라고 호소하면 반응해, 음성 입력으로 여러가지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고 하는 꽤 편리한 기능도 탑재하고 있습니다.말한 단어를 검색해 주는 기능을 비롯해 구글 계정 설정을 변경할 ..

카테고리 없음 2022.08.10

′문제가 발생하여 브라우저를 종료합니다′라고 표시되는 원인과 대처법을 해설!

′문제가 발생하여 브라우저를 종료합니다′라고 표시됨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서핑할 때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에 브라우저를 종료합니다′라고 표시되어 브라우저가 강제 종료되어 버린 경험이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까요. 도코모 사용자라면 Xperia에서 발생하는 보고가 많은 것 같네요.특정 홈페이지를 보다가 떨어질 수도 있고 특별한 일을 하지 않아도 떨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원인을 알기 어려운 것도 곤란해지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모처럼 조사를 하고 있는데 이 메시지가 표시되어 브라우저가 떨어지면 곤란하고, 자꾸 자꾸 떨어지다 보면 곤란함을 넘어서 짜증이 나겠죠. 인터넷상에서도불만의소리를많이보는이현상에대해서이번원인항목과대처법에대해서설명해드리겠습니다. ′문제가 발생하여 브라우저를 종료합니다′라고 표시되는 원..

카테고리 없음 2022.08.10

′당신의 Android는 오래 되었습니다′라고 경고되었을 때는 위험? 대책은?

′당신의 Android는 낡았습니다′라고 경고하셨던... 스마트폰 브라우저에서 인터넷을 열람했다면 「당신의 Android는 낡았습니다」 「사용하는 Android는 낡았습니다!」라고 하는 경고가 표시된 적은 없을까요? 갑자기 이런 경고가 뜨면 ′혹시 오래된 스마트폰이라면 위험할 수 있을까′ 하는 불안감이 들겠죠.신품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어도 「혹시 불량품이야?」라고 불안해져 버릴 것입니다. 또한 오래된 스마트폰인 것을 알고 사용하는 사용자 입장에서 보면 여러 번 나오는 이 경고는 딱 질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좀 무서운 경고는 대체 뭘까요? ′당신의 Android는 낡았습니다.′라고 경고했을 때의 대책 사실 ′광고′, 그냥 위험할 수 있어요? 갑자기 표시되는 이 경고입니다만, 신품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

카테고리 없음 2022.08.10

Periscope의 동영상을 녹화 및 다운로드 저장하는 방법!

Periscope이 뭐야? Periscope(페리스코프)란, 스마트폰으로 트위터가 제공하고 있는 라이브 동영상이나 생방송을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는 앱입니다. 앱을 다운로드하면 간단하게 촬영한 영상을 실시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 영상을 전송, 보는 것 뿐만 아니라, 녹화나 저장을 하고 즐길 수 있는 앱입니다. 물론 스마트폰 이외에도 pc에서 영상 전송이나 시청, 녹화, 저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2015년 3월부터 서비스가 시작되어 불과 4개월 만에 1,000만 명의 사용자가 등록한 것으로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Periscope 라는 단어를 들어보신 분들도 많지 않을까요? Periscope의 동영상을 녹화 및 다운로드 저장하고 싶다 Periscope의 동영상을 녹화 및 다운로드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2.08.10

gmail 에일리어스 추가방법 정리! 여러주소를 가질필요가 없어지지?

gmail 에일리어스란? gmail에는 ′에일리어스′라는 기능이 있습니다.이 에일리어스 기능을 사용하여 지금 사용하고 있는 gmail 주소를 바탕으로 한 여러 개의 새로운 이메일 주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서 에일리어스(alias)란 ′일명 변명′이라는 뜻입니다. 윈도우 바로가기 기능을 예를 들어서 설명을 드리면 한 프로그램에 대해서 바로바로 가기 몇 개를 만들 수 있겠죠?이 숏컷을 에일리어스로 대체하면 알기 쉬울 거라고 생각합니다. gmail의 다른 주소를 취득하는 경우와 다름 에일리어스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새로 gmail의 이메일 주소를 취득할 경우 gmail은 하나의 계정당 이메일 주소가 하나이기 때문에 다른 이메일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다른 계정을 준비해야 합니다. 이렇게 되면 2개의 계정..

카테고리 없음 2022.08.10

gmail의 텍스트 형식을 일반 텍스트로 설정하는 방법!

gmail의 텍스트 형식 gmail에서는, 보기 쉽게 하기 위해서 메일 본문의 글자 크기를 바꾸거나 색을 입히는 것으로 장식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이런 것들이 가능하냐면 gmail에서는 기본 text형식(텍스트형식)이 리치텍스트형식이기 때문입니다. 리치 텍스트 형식에서는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문자를 장식할 수 있기 때문에 표현이 풍부한 메일을 작성할 수 있지만, 수신하는 측의 메일 소프트웨어가 오래되었거나 제한이 있는 경우에는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메일에서는(특히 견고한 기업), 플레인 텍스트 형식으로 메일을 송신해야 하는 매너도 존재합니다.여기에서는 리치 텍스트 형식과 플레인 텍스트 형식에 대해 설명합니다. 리치 텍스트 형식 여기가 리치 텍스트 형식(HTML 형식) 메일입..

카테고리 없음 2022.08.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