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9 90

iPhone의 기능 제한의 설정은 어디에서?기능 제한 설정 변경 방법 해설

iPhone의 기능 제한의 설정은 어디에서? App Store 등 마음대로 아이에게 사용하지 않았으면 하는 기능도 iPhone에는 있습니다.앱스토어에서 구입할 때는 패스워드를 입력하도록 설정하고 있지만, 패스워드만으로는 불안감을 느낄 수 있다. 그럴 때 편리한 것이 아이폰의 ′기능 제한′입니다. 아이폰 앱이나 아이튠즈, 앱스토어 이용을 제한해 줍니다.iOS 12 이후의 「기능 제한」의 설정과 iOS 11 이전의 「기능 제한」의 설정에서는 조금 변경이 있었습니다. iOS11 이전이라면 ′설정′을 열고 ′일반′을 탭하면 ′기능 제한′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iOS12 이후에는 ′스크린타임′ 설정 화면의 ′콘텐츠 및 프라이버시 제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기능제한′ 변경에는 iOS11 이전에는 패스코드가..

카테고리 없음 2022.09.10

LINE의 이름은 본명이나 닉네임 중 어느 쪽이 좋아?각각의 장점 및 단점 소개

LINE의 이름은 본명이나 닉네임 중 어느 쪽이 좋아? 지금은 이용하지 않는 사람이 많지 않을까 생각되는 연락 툴 라인. 쉽게 연락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무료이고 시간도 신경 쓰지 않고 전화까지 할 수 있어 가장 편리한 연락 앱이죠. LINE에는 사람에게도 표시되는 LINE 상의 이름이 있습니다만, 여러분 그 등록명은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로마자나 히라가나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어지겠지요.본명이나 닉네임, 전혀 관계없는 이름 등으로 하고 있는 사람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LINE의 이름을 본명으로 할지 닉네임 중 어느 쪽으로 할지.각각의 등록명에 의미와 장점, 단점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LINE의 등록명에 대해 닉네임과 본명의 각각의 장점과 단점을 생각해 보려고 합니다. LINE의 이름을..

카테고리 없음 2022.09.10

iPhone으로 Gmail을 설정하는 방법 소개! 수신이 불가능한 경우의 대처법도

iPhone에서 Gmail을 설정하는 순서 iPhone상에서의 Gmail 사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아이폰 메일 앱에서 Gmail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수신 설정을 추가해 나가겠습니다. ′설정′ 앱에서 ′패스워드와 어카운트′를 탭합니다. iPhone에 Gmail 계정을 추가합니다.계정 추가를 선택합니다. 구글 로고를 탭합니다. Gmail 로그인 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메일을 받고 싶은 Gmail 계정의 이메일 주소 또는 Gmail 계정에 등록된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 Gmail 계정을 생성하지 않은 경우 계정 생성을 탭하여 수령용 계정 생성을 하신 후 다시 실시해 주십시오. 이어서 Gmail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설정한 Gmail 계정을 액세스할 수 있는 앱을 ..

카테고리 없음 2022.09.10

LINE에서 친구를 완전히 삭제하는 방법 해설!

라인에서 친구를 완전히 삭제하고 싶다. LINE에서 프렌드 게시판 등에서 등록한 사람이나 별로 관계가 없는 친구를 친구 목록에서 해제하고 싶은 경우가 있지요.그런데 친구목록에서 어떻게 삭제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소리를 자주 듣습니다. 이번에는 라인에서 친구를 친구목록에서 완전히 삭제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LINE에서 친구를 완전히 삭제하는 방법 그럼 라인에서 친구를 완전히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LINE을기동하면친구탭에서삭제하고자하는상대방의이름을탭하고길게누르세요. 메뉴가 나타나므로 ′블록′을 탭합니다. ※ 숨기는 것은 친구 리스트에서 제외하는 기능입니다만, 리스트에서 제외하는 것만으로 친구는 남아 있고, 톡 송수신도 할 수 있는 상태 그대로입니다. 「○○씨를 차단하시겠습니까?」라고..

카테고리 없음 2022.09.10

LINE으로 친구를 차단하는 방법 정리! 안될 경우 어떻게 해야?

LINE에서 거부하고 싶을 때는 차단 한번은 LINE을 교환했지만 앞으로는 연락하고 싶지 않아.착신도 메시지도 거부하고 싶다.아니면 모르는 어카운트로부터 스팸메일이 보내져 버린다.그럴 때는 친구를 차단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블록을 하면 상대방으로부터의 착신이나 메시지도 수신되지 않습니다. 친구목록에서도 없어집니다. LINE의 경우에는 블록 기능으로 상대를 지정하여 특정인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만약 거부하고 싶은 상대가 있는 경우에는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또 블록을 행한 것은, 상대에게는 통지되지도 않기 때문에, 상대에게 알려지지 않고 실시할 수 있습니다. 그런 LINE 블록을 올바르게 실시하는 방법을 체크해 봅시다. LINE으로 친구를 차단하는 방법 정리 LINE으로 차단하는 방법은 스마트폰이든..

카테고리 없음 2022.09.10

LINE에서 메일 주소를 등록 및 변경하는 방법을 해설! 등록할 수 없는 경우는 어떻게 할까?

LINE으로 메일주소를 변경하고 싶다. LINE에 이메일 주소를 등록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이메일 주소를 등록하지 않으면 휴대전화 변경 시 LINE 계정을 이어받을 수 없으며 보안 측면에서도 2단계 인증을 할 수 없습니다. 메일 주소는 꼭 등록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Gmail등의 프리메일로도 문제없이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그런 LINE으로 이메일 주소를 등록, 설정하는 방법, 변경하는 방법, 등록할 수 없는 경우의 대처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기종 변경을 앞두고 있는 분, 보안을 강화하고 싶은 분은 꼭 체크해 둡시다. LINE에서 이메일 주소를 등록 및 변경하는 방법 그럼 바로 등록, 변경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준비할 것은 휴대폰과 이메일 주소입니다. 등록한 메..

카테고리 없음 2022.09.10

Android의 Smart Lock이란? 설정 방법 및 안전성에 대한 해설!

안드로이드 Smart Lock이란 Android 스마트폰에는 「Smart Lock(스마트 록)」라고 하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Smart Lock 기능은 특정 조건에서 스마트폰 화면 잠금을 자동으로 비활성화해 주는 기능입니다. 스마트락은 스마트폰을 몸에 지니고 있을 때·특정 장소에 있을 때·설정된 기기에 연결되어 있을 때·내 목소리를 감지했을 때·내 얼굴을 인증했을 때 작동합니다. 항상 이용하는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마음대로 조작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화면 잠금장치를 걸어두고 싶은 것이군요. 하지만 집에 가서 다른 사람에게 조작되는 일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도 스마트폰을 조작하기 위해 화면 잠금을 해제해야 하는 것은 귀찮죠.귀가하면 화면 잠금 설정을 해제하고, 또 외출할 때 다시 설정하는..

카테고리 없음 2022.09.10

안드로이드 화면 잠금 해제는 어떤 것이 추천?지문인증/패턴/PIN/Smart Lock/비밀번호

안드로이드 화면 잠금 해제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전원버튼을 누르면 홈화면이 나타나지만 화면잠금만 걸면 다른 사람이 폰을 마음대로 조작당하지 않도록 홈화면으로 이동하기 전에 잠금화면이 나타나게 되고 설정한 해제방법을 입력하지 않으면 홈화면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화면 잠금 해제 방법은 여러 가지 방식이 존재하며 각각의 방법마다 보안 수준, 조작성, 잠금 해제 속도가 다릅니다.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잠금 해제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화면 잠금 해제 방법의 종류와 특징 설명, 어떤 사람에게 각각의 잠금 해제 방법이 적합한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화면 잠금 해제 방법 그러면 안드로이드 폰의 화면 잠금 해제 방법의 종류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패턴 패턴락은 ..

카테고리 없음 2022.09.10

안드로이드로 MAC 주소 확인하는 방법 소개!

안드로이드로 MAC 주소를 확인하고 싶다 MAC 주소가 대체 무슨 말인지 아세요?Android 스마트폰이나 WiFi 라우터 등의 통신 기기에는 네트워크상에서 기기를 식별하기 위한 주소가 설치되어 있습니다.이 주소를 「MAC 주소」라고 부릅니다. MAC 주소를 조사하는 것으로 기기를 특정할 수 있는 것 외에 WiFi 라우터에 특정 기기만을 접속시키고 싶을 때 MAC 주소를 확인함으로써 다른 기기의 접속을 막을 수 있는 MAC 주소 필터링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Android 스마트폰에 할당되어 있는 MAC 주소를 조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로 MAC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 그럼 Android 스마트폰에서의 MAC 주소를 조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

카테고리 없음 2022.09.10

아이폰/아이패드로 MAC 주소 확인하는 방법 소개!

iPhone/iPad에서 MAC 주소를 확인하고 싶다 MAC 주소는 평소에 그다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막상 필요하게 되면 「어디서 보면 좋을까!?」라고 되어 버리기 쉽지요. 먼저 MAC 주소는 어떤 것인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MAC 주소는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기기에 반드시 할당되는 고정 번호입니다.네트워크상의 주소에 가까운 것이라고 인식해 주시면 대체로 틀린 것은 없을 것입니다. IP 주소에 가까운 성질을 갖습니다만, IP 주소와는 달리, 기본적으로는 변경되는 것은 없고, 그럴 필요도 없는 것입니다. iPhone/iPad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MAC 주소는 주로 WiFi의 접속시에 필요합니다.집 이외에서의 WiFi 등을 이용할 때 요구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조사하는 방법을 알고 있어 손해는 없을 것입니..

카테고리 없음 2022.09.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