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gmail 전송 방법 정리! 복수/자동/일괄 전송 가능!?

DKel 2022. 8. 10. 03:02
반응형
gmail 전송에 대해
gmail에서는 전송 설정을 함으로써 메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메일 전송이란, 도착한 메일의 내용을 그대로 다른 메일 주소로 다시 보내는 것입니다.예를 들어 비즈니스에서 필요한 연락이 메일로 왔을 때 다른 연락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메일을 전송함으로써 연락을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여러 개의 이메일 주소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 주로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 주소로 다른 메일 주소로 온 메일을 전송하도록 설정하면 하나의 이메일 주소만으로 모든 메일을 확인할 수 있게 되어 편리해집니다.

그럼 gmail로 전송을 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기사에서는 PC버전으로의 조작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만, 스마트폰에서도 브라우저에서 gmail에 액세스 해, 메뉴에 있는 「데스크톱」을 탭하는 것으로 PC버전과 같은 조작이 가능하게 됩니다.
gmail 전송 방법
먼저 전송하고자 하는 메일을 열고 창 오른쪽에 있는 아래 화살표 버튼을 클릭합니다.표시되는 메뉴의 「전송」을 클릭합니다.
본문에 전송 메시지라고 쓰여지고 그 아래에 원래 메일 내용이 복사됩니다.To에 전송처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배달 버튼을 클릭하여 전송합니다.
그대로 송신하면 건명은 「Fwd: 원래의 타이틀」이 됩니다만,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To 왼쪽에 있는 아래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여 표시되는 메뉴의 제목 편집을 클릭하면 제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입력을 마치면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여 전송합니다.
gmail의 복수 주소로 전송하는 방법
gmail로 온 메일을 여러 주소로 전송하려면 필터를 만들어야 합니다.홈 화면 우측에 있는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한 후 ′설정′으로 진행합니다.
설정 메뉴의 ′필터와 블록 중 주소′를 클릭하고 ′새 필터 작성′을 엽니다.
필터 포함에 @만 입력하고 이 검색 조건에서 필터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경고 화면이 나오는데 OK 버튼을 클릭하여 먼저 진행합니다.
목록에 있는 ′다음 주소로 전송하기′에 전송하고자 하는 이메일 주소를 선택하고 ′필터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전송용 필터가 생성됩니다.

이 필터를 전송하고자 하는 이메일 주소와 같은 개수만큼 준비하면 여러 주소로 메일이 전송되게 됩니다.
gmail을 일괄로 전송하는 방식 (현재 이용 불가능)
gmail로 이미 수신된 메일은 필터를 사용하여도 전송할 수 없습니다.기존의 사양으로는 가능했지만 2018년 현재는 불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gmail 자동 전송 방법
gmail로 보내온 메일을 자동 전송하려면 미리 전송 설정을 해 두어야 합니다.홈 화면 우측에 있는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한 후 ′설정′으로 진행합니다.
설정 메뉴의 「메일 전송 및 POP/IMAP」를 클릭하고, 「전송처 주소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전송처의 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확인용 메일을 보내므로 확인용 메일에 기재되어 있는 확인 코드를 입력하거나 요청 승인용 링크를 클릭합니다.
요청 승인용 링크를 클릭하면 gmail 전송 확인 화면이 나타나므로 확인을 클릭합니다.
전송 메뉴로 돌아오면, 「수신 메일을 「등록한 메일로 전송」」을 선택합니다.또, 전송 후에 gmail의 메일을 어떻게 할지 「수신 트레이에 남기기」 「읽기」 「아카이브 하기」 「삭제」의 4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선택하면 화면 하단의 변경 저장을 클릭하면 메일이 자동 전송되게 됩니다.
gmail로 전송이 안되는 경우
gmail로 특정 메일 전송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도착한 메일이 gmail에 의해 스팸메일로 취급되어 스팸메일 폴더에 배정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gmail이라고 해도, 때로는 오판정해 버리는 일이 있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긴 합니다.
필터로 전송 설정을 하고 있는 경우는 전송 조건이 정해져 있을 것이므로 필터 설정을 조금 바꾸면 gmail이 스팸 메일 취급을 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 우측에 있는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한 후 ′설정′으로 진행합니다.
설정 메뉴의 ′필터와 차단 중 주소′에서 해당하는 필터를 선택하고 오른쪽에 있는 ′편집′을 클릭합니다.
필터 메뉴에 있는 「스팸메일 안 함」 체크박스를 켜고, 「필터 갱신」버튼을 클릭하여 갱신합니다.이것으로, 설정한 필터에 도착한 메일이 스팸 메일 판정되는 일은 없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