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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ail메일을 프로모션으로 배정하는 방법! 또 메인에서 프로모션으로 이동시키려면

DKel 2022. 8. 21. 0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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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ail 프로모션이란
gmail에서는 프로모션 소셜 메인과 메일이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gmail을 열면 기본적으로 메인만 표시되기 때문에 소셜 프로모션 메일은 뒤로 숨어버립니다.
프로모션 탭이란
gmail 프로모션 탭은 gmail이 메일을 자동으로 ′광고′라고 판단한 메일로 하고 있으며 프로모션 탭을 설정하여 자동 배정을 합니다.
즉, 신규메일이라도 프로모션 탭에 배정되어 있는 메일은 gmail이 광고라고 판단한 메일입니다.

여러분도 gmail로 프로모션 탭을 열어보면 알겠지만 기업이나 매장의 광고메일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한편, 메일매거진 등을 보내는 측 입장에서 보면, 이 gmail의 기능에 의해 보낸 메일이 모두 ′프로모션에 들어가 버린다′는 사태가 됩니다.물론 프로모션 배정은 개봉률이 떨어지기 때문에 가능하면 메인으로 이동하고 싶군요.
이번 기사에서는 gmail 프로모션 탭에 대해 gmail의 특정 메일 도메인을 프로모션 탭에 배정하는 방법과 이미 프로모션 탭에 배정된 메일을 ′메인′으로 배정할 수 있도록 이동시키는 방법을 해설하겠습니다.
gmail의 메일을 프로모션으로 배분하는 방법
여기에서는 gmail 메인이나 소셜 탭에 있는 특정 도메인에서 보낸 메일을 프로모션으로 배분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우선 프로모션으로 이동시키고 싶은 메일 조건을 지정합니다.
gmail을 프로모션으로 배분하는 방법
메일의 도메인(@마크 이행의 문자)을 조건으로 하고 싶은 경우는 「from: 도메인」이라고 하는 형태로 지정합니다.여기서 검색창 우측에 있는 ▼를 선택하겠습니다.
다음은 프로모션 탭으로 이동시키기 위한 더 세부적인 조건을 지정합니다.
건명이나, 첨부 파일의 유무, 사이즈를 역치로 하는 등 세세하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조건을 모두 설정하면 이 검색 조건에서 필터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조건에 부합하는 메일을 어떻게 할지를 지정합니다.
수신 트레이 스킵
스타를 붙이다
전송하다

등 지정할 수 있습니다만, 「적용할 카테고리」를 선택사항, 그 중 「프로모션」을 선택합니다.
이제 필터를 작성하면 잠시 후 조건에 부합하는 메일이 프로모션으로 이동합니다.이후 새로 도착한 메일에 대해서도 자동으로 배정이 되어 메인에는 도착하지 않습니다.
gmail을 프로모션으로 배정을 해제하는 방법
다음 한 번 설정한 gmail 프로모션 배정을 해제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gmail 우측 톱니바퀴 마크를 클릭하고 그 중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탭 안의 ′필터와 블록 중 주소′를 클릭하여 방금 설정한 필터를 찾습니다.

나머지는 이 필터를 삭제하는 것으로, 프로모션에의 배정이 해제됩니다.
이와 같이 프로모션에 대한 배정은 gmail 필터를 사용하여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므로 꼭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gmail의 메일을 프로모션으로 배분하는 방법
검색 필터를 작성하고 그 중 적용할 카테고리에서 ′프로모션′ 선택
메일의 ′프로모션′에 대한 배정 해제는 gmail 설정에서 해당 필터를 삭제하자
그리고 gmail 배정에 대해서는 아래 기사로 상세한 내용을 정리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은 꼭 한번 봐주세요.
gmail배정방법 정리! 수신메일을 자동배정·구분하자!
gmail로 받은 트레이에 메일이 많이 있어서 관리가 힘들고 정리가 귀찮다고 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까요?자동 배정 설정을 하면 메일 관리가 매우 편해집니다.이 기사에서는 gmail로 수신된 메일의 자동 배정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gmail 프로모션으로 배정되는 메일을 메인으로 배정하는 방법
메일 매거지를 보내는 기업이나 점포측에서 보면 프로모션에 들어가는 광고메일을 메인으로 이동시켜 사용자에게 메일을 보다 읽을 수 있는 형태로 보여주고 싶겠죠.

하지만 gmail에서는 자동으로 광고메일을 판정하고 있기 때문에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특히 html메일 등 통상적인 비즈니스상의 간소한 텍스트메일과 다른 리치한 외형의 메일은 광고메일로 판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간소한 메일만 있으면 클릭률이 오르지 않기 때문에 고민이 되네요.)
한 가지 해결책은 사용자가 멜매가를 구독함과 동시에 프로모션에 들어갈 메일을 ′메인′ 폴더에 드래그 앤 드롭하여 메인에 들어가게 하는 것입니다.
gmail에 광고로 판정된 메일은 프로모션에 들어가지만 사용자가 수동으로 메인으로 이동시킨 메일은 이후 ′메인′ 폴더로 배정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메인 탭으로 드래그 앤 드롭을 하게 되면 앞으로 ′○○′에서 온 메일에 이렇게 대응하시겠습니까?′라고 선택지가 나오고, 이후 발송되는 신규 메인으로 유도시킬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을 메르마가의 독자가 된 타이밍에 유도시키는 구조를 넣거나, 메인을 넣는 것으로 쿠폰을 플러스로 부여하는 등 인센티브가 있으면 효과적일지도 모릅니다.
정리
gmail 프로모션 탭에 배정하는 반대로 프로모션에 들어있는 메일을 메인으로 이동시키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gmail에서 메인 소셜 프로모션으로 나뉘고 나서는 유저 입장에서는 자동으로 배정되어 보기 쉬워진 반면 점포측에서는 메일의 읽기가 낮아져 연구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꼭 여러가지 연구를 거듭하여 gmail을 보다 효과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해 나가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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