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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프라임 비디오를 볼 수 없을 때의 원인과 대처법을 소개!

DKel 2022. 11. 12. 0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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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 비디오를 볼 수 없는 주요 원인과 대처법!
Amazon 프라임 비디오를 평소부터 사용하고 있는 사람은 많다고 생각합니다.
편리한 프라임 비디오이지만 보는 방법을 모르거나 재생이 안 되거나 갑자기 볼 수 없게 되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런 트러블과 해결법을 증상별로 나눠서 해설하겠습니다!
Prime Video 서비스에 접속할 수 없음
오류 코드
1007, 1022, 7003, 7005, 7031, 7135, 7202, 7203, 7204, 7206, 7207, 7230, 7235, 7250, 7251, 7301, 7303, 7305, 7306, 8020, 9003

Prime Video는 Amazon이 실시하고 있는 동영상 전달 서비스입니다.
동영상 배포하는 서버가 오류를 일으킬 수 있지만 과거에 그런 오류가 발생한 적은 없습니다.
우선 인터넷 접속 환경을 확인해 주세요.
대부분 인터넷에 잘 연결되지 않은 상황에서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결 방법으로는 인터넷과 자택의 LAN이나 WiFi와 중계하는 라우터의 불편이 많기 때문에 라우터의 재부팅으로 치유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고온이 되면 오류가 많아지므로 오류가 많은 것 같으면 교체도 권장합니다.
기기를 재부팅해 봅시다
기기가 어떤 오류를 일으키고 있을 수 있습니다.
원인 불명의 오류 등 기기 재부팅으로 바로 문제 해결되는 경우가 있으니 우선 재부팅 해보겠습니다.
재부팅하는 기기로서는
·인터넷에 접속하기 위한 [루터]
·Wifi의 ′무선친기기′
· Prime Video를 시청하는 「PC·스마트폰·태블릿」
·TV로 시청하는 경우는 ′파이어 Stick TV′
됩니다.
Primevideo 구매 및 결제 방법
오류 코드
2016, 2021, 2023, 2026, 2027, 2028, 2029, 2040, 2041, 2043, 2044, 2047, 2048, 7035
Prime Video 내에서 콘텐츠를 구매하려고 할 때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으로 ′지불 설정과 거주지 설정′이 본래 설정과 다를 경우 발생합니다.
Prime Video는 일본 내 사람이 한정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거주지가 해외에 설정되어 있는 경우나 지불 설정처가 해외로 되어 있는 경우는 Amazon Prime Video 사양으로 이용 불가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때는
거주지를 일본으로 설정하다
· 결제에 사용하는 신용카드의 설정을 일본에서 발행된 신용카드로 변경한다.
이로 인해 오류가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또, Prime Video를 구입하고 있는데 통신 에러등으로 지불이 완료되지 않고 에러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그 때는 ′주문이력′을 확인해야만 결제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결제 방법 재설정에서 오류 표시가 없어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만일 지불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는 재설정했을 때 함께 청구되어 볼 수 있게 됩니다.
Prime Video의 PIN 설정
오류 코드
5014, 5016

Amazon Prime Video에서 PIN을 설정하여 구매 및 시청 제한을 하는 경우 오류가 발생하여 재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PIN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기다림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왜냐하면 PIN과 관련된 문제는 일시적인 문제나 PIN이 반영되기까지 조금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그래서 PIN과 관련된 문제일 때는 한번 첫 화면으로 돌아가서 다시 PIN을 입력하는 화면까지 가서 PIN을 입력하여 트러블을 회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PIN에 따라 연령 제한 및 구매 제한을 보호자 등이 설정하고 있는 경우도 있으니 가족끼리 Fire Stick TV를 공유하는 경우 확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amazon 기프트 카드 및 쿠폰 코드 비활성화
오류 코드
2039

상품권 및 쿠폰 관련 문제는 이용 불가 상태가 일반적이며

· 유효기간이 지났다.
· 이미 사용되고 있다
·이용범위의 제한이 있다

이러한 원인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미 사용이 끝난 경우는 물론 사용할 수 없는 것은 당연하지만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또한 Prime Video에는 사용할 수 없는 쿠폰 등도 있으므로 사용 용도에 관해서는 사전에 조사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쿠폰에 관해서는 인터넷 등에 공개되어 널리 일반적으로 보여지면 사용할 수 없게 되므로 취득하거나 받은 쿠폰 등은 자신만이 알 수 있도록 해 둡시다.
사인 인 사인 아웃에 관한 문제
오류 코드
5005

이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 로그인할 때 계정 정보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어카운트 정보에 뭔가 트러블이 발생했을 때나, 정상적인 로그인이 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그러한 때는 「사인 아웃」을 실시해 주세요.

또 로그아웃이 안 되거나 할 때는 아마존 쪽에서의 트러블이나 인터넷 통신이 잘 안 되고 접속이 안 되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그 때는 기사를 참고해서 인터넷 접속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프라임 비디오를 못 볼 때는 어떻게 하지?
여러 증상별 대책을 알려드렸는데, ′그래도 아마존 Prime Video를 볼 수 없어!′라고 하는 경우에 확인해 달라고 말씀드립니다.
통신 속도가 느리다
통신 속도가 느린 환경에서는 동영상을 제대로 재생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금 환경의 통신 속도를 측정하는 사이트(Google의 스피드 테스트 등)에서 속도를 알아봅시다.
권장되는 통신 속도입니다만,
·SD 화질:900KB/초정도
HD 화질: 3.5MB/초 정도
의 속도가 필요합니다.
특히 야간 사용과 무료 wifi 등은 혼잡하여 충분한 속도가 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프라임 대상 동영상이 아니다
Amazon 프라임 비디오는 프라임 회원이라면 기본적으로 모두 무제한으로 볼 수 있지만, 그 중에는 유료 동영상 콘텐츠도 있습니다.
그 때는 콘텐츠를 따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앱의 불편함이나 버전 업이 되어 있지 않다
앱은 사양 변경 및 최적화를 위해 버전 업이 정기적으로 이루어집니다.
버전업으로 개선될 수도 있으니 새로운 버전을 체크해 봅시다.
브라우저에 결함이 있다
컴퓨터를 사용하여 Amazon 프라임 비디오를 시청하고 있는 경우,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원래 브라우저가 지원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추천은
· Chrome(Google)
·Edge (Microsoft)
의 브라우저입니다.
또한 버전이 오래되어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최신 버전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OS를 갱신해 보다
PC나 스마트폰 등, 사용하고 있는 환경의 OS(Windows 7이나 Android, iOS 등)가 최신이 아닌 경우, 잘 재생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때는 OS 버전 업을 해보세요.
또한 OS 버전에 따라서는 앱도 최신 버전을 설치할 수 없을 수도 있으니 버전을 확인하시고 버전 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단, OS 버전 업에는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시간에 여유가 있을 때 실시합시다.
정리
Amazon Prime Video를 볼 수 없게 된 트러블이나 에러의 원인은 다양하며, 원인에 따라 여러가지 대책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대책을 마련하면,

· 사용하고 있는 기기(PC나 태블릿 등)의 재부팅
· 라우터나 wifi 친기기의 재부팅
·Amazon 프라임 앱 재부팅 및 재설치
· Silverlight 설치
·브라우저 재부팅
·OS 업데이트
·시간을 두고 대기하다
이런 대응을 해 보세요.
특히, 조금 시간을 두고 보니 고쳐졌다! 라는 것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4G 회선과 와이파이 회선을 오가는 환경에서 사용하고 있으면 통신 환경이 불안정한 상황이 되기 때문에 단말기 측에서 처리가 잘 아마존 서버에 전달되지 않고 오류가 나서 재생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가급적 통신 환경은 안정된 환경에서 사용해 보세요.

그래도 고쳐지지 않는다면 아마존 고객서비스로 연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https://www.amazon.co.jp/gp/help/customer/contact-us?skip=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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