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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커머스란?
홈쇼핑 프로그램을 보고 궁금한 상품이 있는 경우, 한 번 그 상품의 사이트를 열고 주문하거나 전화해서 주문하는 방법이 홈쇼핑 프로그램의 기본이었는데, 거기에 새로운 방법으로 ′동영상커머스′라는 콘텐츠가 지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동영상 커머스가 뭐야? 라는 분들을 위해서 자세히 해설해 드릴게요.
동영상 커머스는 비디오 커머스라고도 불리며 동영상 상에서 그대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말합니다.지금 많은 기업들이 흥미를 가지고 활용하고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와의 차이점이란?
동영상 커머스와 비슷한 말로 라이브 커머스라는 말이 있습니다.동영상 커머스와 라이브 커머스의 다른 점은 생방송이라는 것입니다.
생방송이기 때문에 동영상주와 소통하고 실시간으로 상품에 대해 질문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는, 주목을 끌기 위해서 SNS상에서 유명한 분이 발신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 SNS등에서 영향력이 있는 인물의 협력이 불가결한 면도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에는 대형 쇼핑 앱도 참여하고 있어 동영상 커머스와 마찬가지로 주목받는 콘텐츠입니다.
시장 규모는?
지금부터 라이브 커머스나 EC를 시작하고 싶다!! 라고 하는 분이 신경이 쓰이는 것이 라이브 커머스의 시장 규모나 인지율입니다.엄밀하거나 시장 규모의 데이터는 없었지만 인지율은 연령대별로 차이가 납니다.10대라면 약 40%, 20대라면 약 37%로 높은 인지율이 있지만 연령대가 올라갈수록 인지율은 낮아집니다.
이 결과로 라이브 커머스는 젊은 연령대를 타깃으로 한 상품이 더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브 커머스에서 가장 잘 팔리는 것은 단연코 옷입니다.라이브 커머스라면 원단이나 사이즈 등 세세하게 질문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게 점원과 이야기하고 있는 것처럼 쇼핑을 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동영상 커머스의 장단점
동영상 커머스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동영상 커머스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장점, 단점을 생각해서 이용해주세요.
메리트
사진이나 글만으로는 좀처럼 제작자의 생각 등을 전하기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그러나 동영상으로 함으로써 표정이나 목소리로 생각을 전할 수 있습니다.관심이 없던 상품이라도 제작자의 인품이나 생각으로 갖고 싶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사용하기 전까지 설정이나 조립 등 구매자 측에서 원하는 작업이 있는 경우 동영상으로 과정을 해설함으로써 스스로 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는 구매자 분들이 동영상으로 과정을 해설함으로써 안심하고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옷 등은 실제로 주최자가 입어봄으로써 옷의 이미지가 쉽게 형성되어 구매 의욕이 자극됩니다.
또한 SNS에서 부담없이 확산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SNS로 확산됨으로써 더 많은 분들에게 상품의 매력이 전달됩니다.
디메리트
단점은 시청자가 원하는 순서대로 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예를 들어 여러 상품을 소개할 경우 잡지라면 관심 없는 페이지를 건너뛰면 되지만 동영상은 보고 싶은 부분만 보는 것은 어렵습니다.
첫 번째로 소개된 상품이 시청자에게 관심이 없었던 상품의 경우, 그 시점에서 동영상을 보는 것을 그만둘 수 있습니다.대책으로 동영상 초반에 시청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임팩트를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매력적인 동영상을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시청자들이 질리지 않도록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하기, 편집을 쉽게 하는 등 질리지 않는 매력적인 동영상을 만드세요.
동영상 커머스 사례
동영상 커머스를 활용하고 있는 기업은 일본에서도 많이 있습니다.기업은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몇 가지 사례를 해설합니다.
1) 야후! 쇼핑 LIVE
야후!는 ′야후! 쇼핑 LIVE′라는 앱으로 동영상 커머스를 활용하고 있습니다.현재는 iOS, 안드로이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법인 셀러라면 전용 앱을 사용하여 매일 18시부터 23시 사이에 30분의 시간대를 예약하고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로 배포할 수 있는 카테고리도 폭넓게, 1회 배포로 10종까지 판매할 수 있습니다.앞으로는 Web 버전도 발매 예정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2.MUUU
유튜브를 자주 보시는 분들이라면 UUM을 아실 거예요.UUM은 히카킨이나 하지메샤초 등 인기 유튜버가 재적하고 있는 프로덕션입니다.
MUU는 UUM의 홈쇼핑 사이트입니다.인기 유튜버 굿즈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의 스타일이나 시간에도 개성이 있어, 동영상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동영상 전달입니다.어떤 영상을 만들어야 할지 고민되시는 분들은 꼭 한번 보세요.
3) 살 수 있는 아베마TV사
Abema TV에서도 MC로 오리엔탈 라디오의 후지모리 씨와 개성적인 게스트를 맞이하여 ′살 수 있는 Abema TV사′라는 프로그램을 하고 있습니다.전례 없는 쇼핑 버라이어티로서 많은 분들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정리
동영상 커머스란? 의미, 시장 규모, 사례를 소개했습니다.동영상 커머스는 앞으로 인터넷을 사용하여 가게를 갖고 싶은 분들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콘텐츠입니다.특히 젊은 분들을 타깃으로 하는 상품을 판매할 경우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꼭 동영상 커머스를 활용해주시고 많은 분들께 상품의 매력을 전해주세요.
홈쇼핑 프로그램을 보고 궁금한 상품이 있는 경우, 한 번 그 상품의 사이트를 열고 주문하거나 전화해서 주문하는 방법이 홈쇼핑 프로그램의 기본이었는데, 거기에 새로운 방법으로 ′동영상커머스′라는 콘텐츠가 지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동영상 커머스가 뭐야? 라는 분들을 위해서 자세히 해설해 드릴게요.
동영상 커머스는 비디오 커머스라고도 불리며 동영상 상에서 그대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말합니다.지금 많은 기업들이 흥미를 가지고 활용하고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와의 차이점이란?
동영상 커머스와 비슷한 말로 라이브 커머스라는 말이 있습니다.동영상 커머스와 라이브 커머스의 다른 점은 생방송이라는 것입니다.
생방송이기 때문에 동영상주와 소통하고 실시간으로 상품에 대해 질문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는, 주목을 끌기 위해서 SNS상에서 유명한 분이 발신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 SNS등에서 영향력이 있는 인물의 협력이 불가결한 면도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에는 대형 쇼핑 앱도 참여하고 있어 동영상 커머스와 마찬가지로 주목받는 콘텐츠입니다.
시장 규모는?
지금부터 라이브 커머스나 EC를 시작하고 싶다!! 라고 하는 분이 신경이 쓰이는 것이 라이브 커머스의 시장 규모나 인지율입니다.엄밀하거나 시장 규모의 데이터는 없었지만 인지율은 연령대별로 차이가 납니다.10대라면 약 40%, 20대라면 약 37%로 높은 인지율이 있지만 연령대가 올라갈수록 인지율은 낮아집니다.
이 결과로 라이브 커머스는 젊은 연령대를 타깃으로 한 상품이 더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브 커머스에서 가장 잘 팔리는 것은 단연코 옷입니다.라이브 커머스라면 원단이나 사이즈 등 세세하게 질문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게 점원과 이야기하고 있는 것처럼 쇼핑을 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동영상 커머스의 장단점
동영상 커머스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동영상 커머스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장점, 단점을 생각해서 이용해주세요.
메리트
사진이나 글만으로는 좀처럼 제작자의 생각 등을 전하기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그러나 동영상으로 함으로써 표정이나 목소리로 생각을 전할 수 있습니다.관심이 없던 상품이라도 제작자의 인품이나 생각으로 갖고 싶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사용하기 전까지 설정이나 조립 등 구매자 측에서 원하는 작업이 있는 경우 동영상으로 과정을 해설함으로써 스스로 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는 구매자 분들이 동영상으로 과정을 해설함으로써 안심하고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옷 등은 실제로 주최자가 입어봄으로써 옷의 이미지가 쉽게 형성되어 구매 의욕이 자극됩니다.
또한 SNS에서 부담없이 확산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SNS로 확산됨으로써 더 많은 분들에게 상품의 매력이 전달됩니다.
디메리트
단점은 시청자가 원하는 순서대로 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예를 들어 여러 상품을 소개할 경우 잡지라면 관심 없는 페이지를 건너뛰면 되지만 동영상은 보고 싶은 부분만 보는 것은 어렵습니다.
첫 번째로 소개된 상품이 시청자에게 관심이 없었던 상품의 경우, 그 시점에서 동영상을 보는 것을 그만둘 수 있습니다.대책으로 동영상 초반에 시청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임팩트를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매력적인 동영상을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시청자들이 질리지 않도록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하기, 편집을 쉽게 하는 등 질리지 않는 매력적인 동영상을 만드세요.
동영상 커머스 사례
동영상 커머스를 활용하고 있는 기업은 일본에서도 많이 있습니다.기업은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몇 가지 사례를 해설합니다.
1) 야후! 쇼핑 LIVE
야후!는 ′야후! 쇼핑 LIVE′라는 앱으로 동영상 커머스를 활용하고 있습니다.현재는 iOS, 안드로이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법인 셀러라면 전용 앱을 사용하여 매일 18시부터 23시 사이에 30분의 시간대를 예약하고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로 배포할 수 있는 카테고리도 폭넓게, 1회 배포로 10종까지 판매할 수 있습니다.앞으로는 Web 버전도 발매 예정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2.MUUU
유튜브를 자주 보시는 분들이라면 UUM을 아실 거예요.UUM은 히카킨이나 하지메샤초 등 인기 유튜버가 재적하고 있는 프로덕션입니다.
MUU는 UUM의 홈쇼핑 사이트입니다.인기 유튜버 굿즈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의 스타일이나 시간에도 개성이 있어, 동영상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동영상 전달입니다.어떤 영상을 만들어야 할지 고민되시는 분들은 꼭 한번 보세요.
3) 살 수 있는 아베마TV사
Abema TV에서도 MC로 오리엔탈 라디오의 후지모리 씨와 개성적인 게스트를 맞이하여 ′살 수 있는 Abema TV사′라는 프로그램을 하고 있습니다.전례 없는 쇼핑 버라이어티로서 많은 분들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정리
동영상 커머스란? 의미, 시장 규모, 사례를 소개했습니다.동영상 커머스는 앞으로 인터넷을 사용하여 가게를 갖고 싶은 분들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콘텐츠입니다.특히 젊은 분들을 타깃으로 하는 상품을 판매할 경우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꼭 동영상 커머스를 활용해주시고 많은 분들께 상품의 매력을 전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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