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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로부터의 메일 「로그인 시도를 차단했습니다」의 대처법!

DKel 2022. 11. 27. 2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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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로부터의 메일 「로그인 시도를 차단했습니다」
최근의 가짜 메일은 진짜와 똑같은 메일도 있어 허용해 주세요, 해제해 달라고 기재되어 있으면 진짜인지 가짜인지 의심이 들어 아무것도 못하고 방치하고 있는 경우도 자주 있습니다.
그러던 중 구글로부터 ′로그인 시도를 차단했습니다′라는 메일이 어느 날 갑자기 도착했다!! 라는 경험을 하신 분이 계신가요?
구글에서 메일이 오는 것은 드물기 때문에, 어...무서워...혹시 사기메일?이라고 불안해하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지만, 사실 이 메일은 구글에서 온 진짜 메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로그인 시도를 차단했습니다′라는 것은 누군가 계정주의 허락 없이 마음대로 로그인을 시도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누가 부정 로그인을 하려고 했어?무섭다고 불안해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그래서 이번에는 Google로부터의 메일 「로그인 시도를 차단했습니다」의 대처법을 소개합니다.

개중에는 자신이 다른 단말기로 로그인을 했을 뿐인 경우도 있습니다만, 일단 아래 기사를 참고하여 부정 로그인이 없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Google로부터의 메일 「로그인 시도를 차단했습니다」의 대처법
그럼 구글에서 로그인 시도를 차단했습니다라는 메일을 받았을 때 대처법에 대해 해설하겠습니다.
자신의 다른 단말기로 로그인한 경우
타이밍적으로 아마 자신의 단말기일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어도 일단 확인을 해 주십시오.

먼저 보내온 로그인 시도를 차단했습니다라는 메일을 열고 지금 바로 단말기를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그러면 구글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여기서 로그인해도 문제가 없을 것 같은데, 만일 이 메일이 가짜 메일일 가능성도 0이라고 할 수 없기 때문에 크롬 등 평소에 사용하는 브라우저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Google을 열고 우측 상단의 「Gmail」을 클릭합니다.
「Gmail」이 열리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계정 액티비티 상세」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어느 단말기에서 브라우저는 무엇을 사용했는지, 국가나 IP 주소, 날짜 등 세세한 로그인 이력이 남아 있습니다.
「계정 액티비티 상세」를 확인해 주시고, 역시 자신의 단말기였을 경우는 별 문제 없습니다.
짐작할 수 없는 로그인
′계정 활동 세부사항′을 확인하면 모르는 단말기, 국가에서 로그인을 하셨을 경우 대처법으로 계정 비밀번호를 변경하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우선은 아까와 마찬가지로 「계정 액티비티의 상세」를 엽니다.
′계정 활동 세부사항′이 열리면 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다른 모든 웹 세션에서 로그아웃하기′를 클릭하세요.
′다른 모든 웹 세션에서 로그아웃하기′를 클릭하면 지금 현재 로그인한 모든 단말기를 로그인 상태에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불안한 점이 있으신 분은 정기적으로 ′다른 모든 웹 세션에서 로그아웃하기′를 클릭하시고 다른 단말기를 로그인 상태에서 해제해 주세요.

′다른 모든 웹 세션에서 로그아웃하기′를 클릭하면 ′다른 세션을 모두 로그아웃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해당 메시지 중 ′비밀번호 변경′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로그인 화면이 뜨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변경하고자 하는 계정명과 지금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합니다.로그인이 되면 비밀번호 변경 화면이 뜨므로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위해 다시 같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부정로그인 당했기 때문에 비밀번호만으로는 불안하다고 생각하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그런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게 2단계 인증 프로세스입니다.
2단계 인증 프로세스는 구글 계정 로그인 시 지금까지처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뿐만 아니라 등록된 휴대폰 로그인 시 확인 코드가 전송됩니다.휴대폰으로 보내온 확인 코드를 입력한 사람만 로그인 허가가 있습니다.확인 코드를 입력하지 않으면 로그인 허가가 나지 않기 때문에 보안이 대폭 강화됩니다.

부정 로그인이 두려운 분들은 2단계 인증 프로세스를 꼭 이용하여 계정 보안을 강화시켜주세요.
정리
Google로부터의 메일 「로그인 시도를 차단했습니다」의 대처법을 해설했습니다.로그인 시도를 차단하였습니다′라는 메일이 도착한 경우 반드시 ′계정 활동 세부사항′을 확인하시고 수상한 단말기나 국가 로그인이 있을 경우 ′다른 모든 웹세션에서 로그아웃하기′를 클릭하여 모든 단말기를 로그인 상태에서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상태에서 해제되면 다시 로그인 되지 않도록 비밀번호 변경을 해주세요.
정신을 차리면 어카운트가 탈취되었다···라고 후회하지 않도록 중요한 어카운트를 2단계 인증 프로세스등을 사용해 지켜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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