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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er Heat(유저 히트)란?
웹사이트 접속 분석 서비스의 하나로 히트맵을 제공하는 User Heat(사용자 히트)가 있습니다.
User Heat을 사용하면 사이트에 방문한 사용자가 어디를 탭 클릭하고 있는지, 페이지 어디쯤에서 이탈하고 있는지 상세한 데이터를 볼 수 있어 수요가 있는 콘텐츠나 이탈로 이어지는 콘텐츠 분석에 도움이 됩니다.
무료로 쓸 수 있어?
매우 편리한 User Heat이지만 User Heat에서 제공되는 기능은 모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PV수 상한 등 몇 가지 제한이 있으며, 그 상한을 초과하는 경우 유료판 User Insight를 사용해야 합니다.
User Heat 제한 내용
해석할 수 있는 페이지의 폭과 높이
한 계정 한 도메인까지
1계정으로 최대 1000페이지까지
월간 30만 PV까지
해석 페이지 수는 월간 PV 수에 상한이 있다고 해도, 다른 히트 맵 서비스와 비교하면 상당히 무료 범위가 큽니다.
다른 서비스라면 월간 1만 PV까지이거나 해석 가능 페이지가 1페이지 뿐인 경우도 드물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이트에 히트 맵을 무료로 도입해 보고 싶은 분들에게 최적의 서비스입니다.
User Heat(유저 히트) 사용법
User Heat의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도메인을 입력하고 신규등록
발행된 해석 태그를 사이트 전체 페이지에 설치
분석 데이터가 모이기를 기다리다
해석 데이터가 모이면 히트 맵이 자동 생성된다
초보자에게 있어서 가장 어렵다고 느끼는 것이 「해석 태그를 사이트의 전 페이지에 설치」인데, 방법만 알고 있으면 간단합니다.
신규 등록 방법
신규 등록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해석하고자 하는 사이트의 도메인을 공식 사이트에 입력한 후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메일 주소나 패스워드 등 필요한 정보를 각각 입력합니다.
User Heat의 유료 버전인 User Insight는 법인용이기도 하고 User Heat에서도 회사명부 서명 등을 입력하는 항목이 존재하지만 필수 항목은 아닙니다.
입력이 필수적인 것은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뿐이므로 개인의 경우 공백 상태로 남아 있어도 문제 없습니다.
등록을 하면 인증 메일이 도착하므로 메일에 기재된 URL을 클릭하여 계정을 활성화합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계정이 활성화되어 User Hea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석 태그 설치 방법
사용하는 서비스에 따라 다르지만 여기서는 이용자가 많은 Wordpress를 사용하여 소개합니다.
하지만 Wordpress를 사용하지 않는 방법도 중간에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ordpress에서 어쨌든 간단하게 설치한다면 플러그인을 사용합니다.
플러그인 검색 페이지에서 ′User Heat′라고 검색하여 설치, 활성화합니다.
이때 반각 공간에서 단어를 구분하지 마십시오.반각 공간으로 구분해 버리면 다른 플러그인이 표시되어 버립니다.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User Heat]이 메뉴에 추가되어 있으므로 클릭하여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설정 화면에 사이트 ID를 설정하는데, 여기서 말하는 사이트 ID는 User Heat 사이트 관리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ID는 해석 태그 발행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석 태그 발행 페이지에 ′당신 사이트 ID′가 있으므로 이것을 복사합니다.
Wordpress에서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나, Wordpress 이외의 사이트(하테나 블로그 등)에 직접 해석 태그를 삽입하는 경우는 「스크립트」의 태그를 통째로 카피해 페이지 헤더에 붙여 주세요.
다만, 헤더에의 해석 태그 설치에 대해서는 이용하는 서비스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각 서비스 마다 조사하도록 해 주세요.
카피한 사이트 ID를 플러그인의 User Heat 설정에 등록하면 해석 태그 등록 완료입니다.
이제 접속을 모아서 히트맵이 생성되기를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검색유입어체크
User Heat는 히트맵 서비스 이미지가 강하지만 검색 유입으로 이어진 키워드 워드 클라우드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저희 사정에 따라 모자이크를 걸고 있습니다만, 글자가 큰 키워드일수록 유입으로 이어지기 쉬운 키워드입니다.
반면 작은 글자의 키워드는 유입은 있지만 그렇게까지 많은 유입이 있는 것은 아니라고 되어 있습니다.
User Heat(유저 히트)의 히트맵 보는 법
User Heat는 크게 네 개의 해석 화면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우스 커서를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스와이프하고 있는지)
어디를 클릭 탭했는지 여부
페이지의 어느 부분이 중점적으로 읽혀지고 있는가
코멘트 등의 폼이 어느 정도 언급되었는지 여부
각각 스마트폰·PC별로 히트맵 분석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각 데이터의 견해에 대해서도 해설해 갑니다.
우선 대전제로서 해석 데이터는 「해석 결과의 일람」페이지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해석 데이터가 충분히 모여 있는 경우에 한하여 히트 맵 표시의 각종 버튼을 클릭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할 수 없는 경우는 아직 충분히 데이터가 정해지지 않았고 히트맵이 생성되지 않았다고 하니 기억해 두십시오.
마우스 조작 해석
마우스 조작 해석에서는 마우스가 어떻게 움직여 어느 위치에서 정지하고 있는지 알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마우스의 움직임이 국소적으로 집중되어 있는 장소는 주목받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 향후 릴라이트 작업에 도움이 됩니다.
덧붙여서 스마트폰의 경우는 스와이프 조작이 히트 맵에 반영됩니다.
클릭 해석
클릭 해석에서는 클릭된 부분이 창백하게 빛나게 되어 있습니다.
클릭 횟수가 많을수록 빛의 중심이 하얗게 되기 때문에 내부 링크 외부 링크와 같은 클릭하기 쉬운 곳에 클릭 데이터가 집중될 수 있습니다.
숙독도 해석
숙독도 해석에서는 붉으면 붉을수록 그 주위에서 스크롤을 멈추고 읽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반대로 색상이 파란색에 가까워질수록 거의 읽지 못하고 스크롤되는 콘텐츠이기 때문에 메인 콘텐츠에 파란색에 가까운 곳이 있다면 우선적으로 수정해야 합니다.
해석 화면을 스마트폰 버전으로 전환하는 방법
해석 결과 목록 페이지에서 히트 맵을 표시한 경우, 처음에는 PC 버전의 페이지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표시를 전환하고 싶은 경우는, 히트 맵 맨 위의 「히트 맵 설정」부터 실시합니다.
「디바이스 전환」에서 「스마트폰」을 선택한 후, 「히트 맵 갱신」을 클릭하는 것으로 스마트폰용 페이지의 히트 맵이 표시됩니다.
다만 해석 데이터가 적은(PV가 적은) 경우는 스마트폰 버전의 히트맵이 생성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User Heat(사용자 히트)의 평판은?
User Heat는 몇 안 되는 무료로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 히트맵 서비스이기 때문에 접속이 그렇게까지 많은 사용자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좋은 평판
PV수 상한에 우선 걸리지 않는다(월간 30만 PV까지 해석 가능)
무료로 여러 페이지를 해석할 수 있어 편리
PC용과 스마트폰용으로 따로 해석할 수 있어서 최고입니다.
특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히트맵 서비스의 대부분은 유료플랜 도입 전의 테스트 정도의 기능밖에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아 해석 대상이 1페이지까지로 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User Heat는 그런 것도 없기 때문에 무료 히트맵 서비스로는 평판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다만 Usr Heat는 무료 버전이기 때문에 제한 내용에 불만을 가지고 있는 목소리도 적지 않습니다.
나쁜 평판
스마트폰 버전이라면 세로로 너무 길어서 해석 데이터를 모두 볼 수 없다.
여러 사이트를 만들고 있으면 계정 관리가 힘들어
그러므로 아무래도 이러한 불만을 허용할 수 없다면 유료판 User Insight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User Insight 뿐만 아니라 히트맵 서비스는 매우 비싸기 때문에 유료 버전 구입 여부를 잘 검토한 후 선택하도록 합시다.
정리
자기 사이트의 액세스의 질을 높이는, 유입을 늘리는 수단은 기사를 양산하는 것만이 아닙니다.
기존 기사를 리라이트하여 하나하나 기사의 가치를 높이는 것도 중요하며, 이때 도움이 되는 것이 히트맵 서비스입니다.
User Heat는 무료로 제대로 이용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히트맵 서비스이므로 블로그 등의 사이트를 운용하고 있는 분들은 한번 도입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웹사이트 접속 분석 서비스의 하나로 히트맵을 제공하는 User Heat(사용자 히트)가 있습니다.
User Heat을 사용하면 사이트에 방문한 사용자가 어디를 탭 클릭하고 있는지, 페이지 어디쯤에서 이탈하고 있는지 상세한 데이터를 볼 수 있어 수요가 있는 콘텐츠나 이탈로 이어지는 콘텐츠 분석에 도움이 됩니다.
무료로 쓸 수 있어?
매우 편리한 User Heat이지만 User Heat에서 제공되는 기능은 모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PV수 상한 등 몇 가지 제한이 있으며, 그 상한을 초과하는 경우 유료판 User Insight를 사용해야 합니다.
User Heat 제한 내용
해석할 수 있는 페이지의 폭과 높이
한 계정 한 도메인까지
1계정으로 최대 1000페이지까지
월간 30만 PV까지
해석 페이지 수는 월간 PV 수에 상한이 있다고 해도, 다른 히트 맵 서비스와 비교하면 상당히 무료 범위가 큽니다.
다른 서비스라면 월간 1만 PV까지이거나 해석 가능 페이지가 1페이지 뿐인 경우도 드물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이트에 히트 맵을 무료로 도입해 보고 싶은 분들에게 최적의 서비스입니다.
User Heat(유저 히트) 사용법
User Heat의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도메인을 입력하고 신규등록
발행된 해석 태그를 사이트 전체 페이지에 설치
분석 데이터가 모이기를 기다리다
해석 데이터가 모이면 히트 맵이 자동 생성된다
초보자에게 있어서 가장 어렵다고 느끼는 것이 「해석 태그를 사이트의 전 페이지에 설치」인데, 방법만 알고 있으면 간단합니다.
신규 등록 방법
신규 등록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해석하고자 하는 사이트의 도메인을 공식 사이트에 입력한 후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메일 주소나 패스워드 등 필요한 정보를 각각 입력합니다.
User Heat의 유료 버전인 User Insight는 법인용이기도 하고 User Heat에서도 회사명부 서명 등을 입력하는 항목이 존재하지만 필수 항목은 아닙니다.
입력이 필수적인 것은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뿐이므로 개인의 경우 공백 상태로 남아 있어도 문제 없습니다.
등록을 하면 인증 메일이 도착하므로 메일에 기재된 URL을 클릭하여 계정을 활성화합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계정이 활성화되어 User Hea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석 태그 설치 방법
사용하는 서비스에 따라 다르지만 여기서는 이용자가 많은 Wordpress를 사용하여 소개합니다.
하지만 Wordpress를 사용하지 않는 방법도 중간에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ordpress에서 어쨌든 간단하게 설치한다면 플러그인을 사용합니다.
플러그인 검색 페이지에서 ′User Heat′라고 검색하여 설치, 활성화합니다.
이때 반각 공간에서 단어를 구분하지 마십시오.반각 공간으로 구분해 버리면 다른 플러그인이 표시되어 버립니다.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User Heat]이 메뉴에 추가되어 있으므로 클릭하여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설정 화면에 사이트 ID를 설정하는데, 여기서 말하는 사이트 ID는 User Heat 사이트 관리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ID는 해석 태그 발행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석 태그 발행 페이지에 ′당신 사이트 ID′가 있으므로 이것을 복사합니다.
Wordpress에서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나, Wordpress 이외의 사이트(하테나 블로그 등)에 직접 해석 태그를 삽입하는 경우는 「스크립트」의 태그를 통째로 카피해 페이지 헤더에 붙여 주세요.
다만, 헤더에의 해석 태그 설치에 대해서는 이용하는 서비스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각 서비스 마다 조사하도록 해 주세요.
카피한 사이트 ID를 플러그인의 User Heat 설정에 등록하면 해석 태그 등록 완료입니다.
이제 접속을 모아서 히트맵이 생성되기를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검색유입어체크
User Heat는 히트맵 서비스 이미지가 강하지만 검색 유입으로 이어진 키워드 워드 클라우드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저희 사정에 따라 모자이크를 걸고 있습니다만, 글자가 큰 키워드일수록 유입으로 이어지기 쉬운 키워드입니다.
반면 작은 글자의 키워드는 유입은 있지만 그렇게까지 많은 유입이 있는 것은 아니라고 되어 있습니다.
User Heat(유저 히트)의 히트맵 보는 법
User Heat는 크게 네 개의 해석 화면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우스 커서를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스와이프하고 있는지)
어디를 클릭 탭했는지 여부
페이지의 어느 부분이 중점적으로 읽혀지고 있는가
코멘트 등의 폼이 어느 정도 언급되었는지 여부
각각 스마트폰·PC별로 히트맵 분석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각 데이터의 견해에 대해서도 해설해 갑니다.
우선 대전제로서 해석 데이터는 「해석 결과의 일람」페이지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해석 데이터가 충분히 모여 있는 경우에 한하여 히트 맵 표시의 각종 버튼을 클릭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할 수 없는 경우는 아직 충분히 데이터가 정해지지 않았고 히트맵이 생성되지 않았다고 하니 기억해 두십시오.
마우스 조작 해석
마우스 조작 해석에서는 마우스가 어떻게 움직여 어느 위치에서 정지하고 있는지 알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마우스의 움직임이 국소적으로 집중되어 있는 장소는 주목받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 향후 릴라이트 작업에 도움이 됩니다.
덧붙여서 스마트폰의 경우는 스와이프 조작이 히트 맵에 반영됩니다.
클릭 해석
클릭 해석에서는 클릭된 부분이 창백하게 빛나게 되어 있습니다.
클릭 횟수가 많을수록 빛의 중심이 하얗게 되기 때문에 내부 링크 외부 링크와 같은 클릭하기 쉬운 곳에 클릭 데이터가 집중될 수 있습니다.
숙독도 해석
숙독도 해석에서는 붉으면 붉을수록 그 주위에서 스크롤을 멈추고 읽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반대로 색상이 파란색에 가까워질수록 거의 읽지 못하고 스크롤되는 콘텐츠이기 때문에 메인 콘텐츠에 파란색에 가까운 곳이 있다면 우선적으로 수정해야 합니다.
해석 화면을 스마트폰 버전으로 전환하는 방법
해석 결과 목록 페이지에서 히트 맵을 표시한 경우, 처음에는 PC 버전의 페이지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표시를 전환하고 싶은 경우는, 히트 맵 맨 위의 「히트 맵 설정」부터 실시합니다.
「디바이스 전환」에서 「스마트폰」을 선택한 후, 「히트 맵 갱신」을 클릭하는 것으로 스마트폰용 페이지의 히트 맵이 표시됩니다.
다만 해석 데이터가 적은(PV가 적은) 경우는 스마트폰 버전의 히트맵이 생성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User Heat(사용자 히트)의 평판은?
User Heat는 몇 안 되는 무료로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 히트맵 서비스이기 때문에 접속이 그렇게까지 많은 사용자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좋은 평판
PV수 상한에 우선 걸리지 않는다(월간 30만 PV까지 해석 가능)
무료로 여러 페이지를 해석할 수 있어 편리
PC용과 스마트폰용으로 따로 해석할 수 있어서 최고입니다.
특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히트맵 서비스의 대부분은 유료플랜 도입 전의 테스트 정도의 기능밖에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아 해석 대상이 1페이지까지로 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User Heat는 그런 것도 없기 때문에 무료 히트맵 서비스로는 평판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다만 Usr Heat는 무료 버전이기 때문에 제한 내용에 불만을 가지고 있는 목소리도 적지 않습니다.
나쁜 평판
스마트폰 버전이라면 세로로 너무 길어서 해석 데이터를 모두 볼 수 없다.
여러 사이트를 만들고 있으면 계정 관리가 힘들어
그러므로 아무래도 이러한 불만을 허용할 수 없다면 유료판 User Insight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User Insight 뿐만 아니라 히트맵 서비스는 매우 비싸기 때문에 유료 버전 구입 여부를 잘 검토한 후 선택하도록 합시다.
정리
자기 사이트의 액세스의 질을 높이는, 유입을 늘리는 수단은 기사를 양산하는 것만이 아닙니다.
기존 기사를 리라이트하여 하나하나 기사의 가치를 높이는 것도 중요하며, 이때 도움이 되는 것이 히트맵 서비스입니다.
User Heat는 무료로 제대로 이용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히트맵 서비스이므로 블로그 등의 사이트를 운용하고 있는 분들은 한번 도입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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