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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테스트 연습 - 크레인 인형뽑기 게임
설명
게임개발자인 "죠르디"는 크레인 인형뽑기 기계를 모바일 게임으로 만들려고 합니다.
"죠르디"는 게임의 재미를 높이기 위해 화면 구성과 규칙을 다음과 같이 게임 로직에 반영하려고 합니다.
제한사항
- board 배열은 2차원 배열로 크기는 "5 x 5" 이상 "30 x 30" 이하입니다.
- board의 각 칸에는 0 이상 100 이하인 정수가 담겨있습니다.
- 0은 빈 칸을 나타냅니다.
- 1 ~ 100의 각 숫자는 각기 다른 인형의 모양을 의미하며 같은 숫자는 같은 모양의 인형을 나타냅니다.
- moves 배열의 크기는 1 이상 1,000 이하입니다.
- moves 배열 각 원소들의 값은 1 이상이며 board 배열의 가로 크기 이하인 자연수입니다.
소스코드
import java.util.Stack;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board, int[] moves) {
int answer = 0;
Stack<Integer> stack = new Stack<>();
for (int item : moves) {
for (int i = 0; i<board.length; i++) {
if (board[i][item-1] != 0) {
if (stack.isEmpty()) {
stack.add(board[i][item-1]);
} else {
if (stack.get(stack.size() -1) != board[i][item-1]) {
stack.add(board[i][item-1]);
} else {
stack.pop();
answer += 2;
}
}
board[i][item-1] = 0;
break;
}
}
}
return answe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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