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크롬에서 북마크가 동기화되지 않는 문제의 대처법 소개!

DKel 2022. 12. 2. 03:04
반응형
크롬에서 북마크가 동기화되지 않는 문제
크롬에는 서로 다른 단말기 간에 북마크를 공유할 수 있는 동기화 기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동기 기능을 사용함으로써 PC나 스마트폰의 교체가 발생했을 때 북마크 설정을 다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집니다만, 왠지 북마크가 동기화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북마크 동기화가 이루어지지 않는 원인은 몇 가지가 있기 때문에 하나씩 대처 방법을 해설하겠습니다.
크롬에서 북마크가 동기화되지 않는 문제의 대처법
이번 해설에서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은 Android입니다만, 기본적으로 iPhone에서도 같은 순서로 실시할 수 있기 때문에, iPhone 유저 분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북마크에 등록되어 있다
가장 흔한 북마크 관련 트러블입니다.
Android판 Chrome 즐겨찾기 버튼을 눌러 북마크하면 모바일 북마크로 분류됩니다.
이 모바일 북마크가 곡자이고 동기 설정이 유효하다고 해도 PC에서 볼 수 없습니다.

PC에서 볼 수 있도록 하려면 ′북마크 바′로 북마크를 이동해야 합니다.
모바일 북마크에 등록한 북마크를 북마크 바로 이동하려면 한 번 북마크 관리 화면을 표시합니다.
북마크 관리 화면을 열면 PC에서도 볼 수 있도록 하고 싶은 북마크를 모바일 북마크 안에서 찾습니다.
찾으면 ′︙′를 탭하고 ′이동′을 선택합니다.
나머지는 이동처에 ′북마크 바′ 폴더 안으로 이동하기만 하면 됩니다.
일정 시간마다 진행되는 동기화가 실행되면 PC쪽에도 조금 전에 이동시킨 북마크가 추가되어 있을 것입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잘못 알고 있다
크롬의 북마크는 구글 계정마다 관리됩니다.

따라서 PC와 크롬 모두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북마크가 표시됩니다.

그러므로 PC와 안드로이드 별도의 구글 계정을 사용하고 있다면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하도록 하십시오.
PC버전 크롬의 경우
PC의 경우 상단 메뉴 오른쪽의 ︙ 왼쪽에 있는 계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사용자 관리]를 클릭합니다.
오른쪽 하단에 [사용자 추가]가 있으므로 클릭하여 크롬 사용자를 추가합니다.
추가하면 사용자의 브라우저 창이 자동으로 뜨기 때문에 해당 창의 계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동기화 활성화]를 클릭하여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는 계정과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후 동기화 여부 안내가 들어가니 반드시 동기화하도록 해주세요.
Android판 Chrome의 경우
Android의 경우는 「︙」를 탭 한 메뉴의 아래쪽에 있는 [설정]에서 실시합니다.
그런 다음 [동기화 및 구글 서비스]를 탭합니다.
현재 안드로이드에서 로그인 중인 계정을 탭합니다.
Android에서 사용하고 있는 Google 계정 목록이 표시되므로 [계정 추가]를 클릭합니다.
나머지는 일반 Google 계정 로그인이므로 안내에 따라 PC에서 사용하는 계정과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하십시오.

로그인 할 수 있으면 동기화 계정 전환을 실시합니다.
크롬 설정 화면으로 돌아가서 크롬 설정 화면에 표시된 계정을 탭합니다.
그런 다음 [로그아웃하여 동기화 끄기]를 탭합니다.
조금 불안해지는 경고 메시지가 뜨지만 북마크가 완전 소멸되는 것은 아니므로 착각하지 않도록 합시다.
덧붙여 만약을 위해 경고 메세지내의 체크 박스는 체크하지 않도록 해 주세요.
동기화를 끄면 [Chrome에 로그인]이 표시되므로 탭합니다.
계정 이름을 클릭하여 동기화할 계정을 선택한 후 [활성화하기]를 탭합니다.
방금 추가한 구글 계정이 뜨는데 틀리지 맙시다.

나머지는 잠시 시간이 지나면 책갈피가 동기화되고 PC에서 등록한 책갈피에도 접속할 수 있게 됩니다.
Android에서 다른 계정으로 동기화하고 있다
안드로이드와 PC에서 같은 계정을 사용하고 있을 텐데 PC에서 등록한 북마크를 안드로이드 쪽 크롬에서 볼 수 없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이 안드로이드에서 여러 구글 계정에 로그인할 수 있다는 것이 이유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크롬에서 동시에 동기화할 수 있는 것은 한 계정뿐이고 동기화 계정을 틀리면 올바르게 북마크가 동기화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동기화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 계정과 동기화하고 있기 때문에 동기화가 실패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입니다.
Android에서 현재 동기화된 계정을 확인은 Chrome 설정 화면에서 할 수 있습니다.
여기 표시된 계정이 PC에서 사용 중인 계정과 다를 경우 동기화 계정을 전환하도록 하십시오.

동기화 계정 전환 방법은 앞서 소개한 ′로그인할 계정을 잘못 알고 있다′ 후반부에 해설하고 있습니다.
좀처럼 동기가 시작되지 않는다
동기화할 계정을 설정하고 전환한 후 좀처럼 동기화되지 않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경우는 PC·안드로이드 재부팅 한번 해보세요.재부팅하면 오류가 해소되고 북마크가 정상적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연락처가 동기화되지 않다
북마크는 아니지만 연락처 동기화도 하고 싶은 게 있을 거예요.

Android 내 연락처 동기화는 Chrome가 아닌 Android 본체 설정을 편집해야 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Android9.1을 이용하고 있습니다.버전에 따라 다소 화면 구성이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우선 안드로이드 설정을 엽니다.
이 중에서 [앱]을 탭해 주세요.
맨 아래 연락처를 선택합니다.
[기타 계정]을 탭합니다.
연락처를 동기화하려는 Google 계정을 선택합니다.
맨 아래까지 스크롤하면 표시되는 [연락처 동기화]에 체크를 한 후 [지금 바로 동기화]를 탭합니다.
이제 같은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있는 크롬에도 연락처가 동기화되게 됩니다.
정리
크롬에서 북마크가 동기화되지 않는 문제에 대한 대처법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크롬은 구글 계정에만 로그인을 해두면 동기화 기능은 자동으로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동기화되지 않은 경우 동기화 계정을 잘못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일단 계정을 수정하도록 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