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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nderbird에서 마음대로 스팸메일로 분류되는 문제
메일 소프트·Mozilla Thunderbird에서는, 수신한 메일이 스팸 메일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마음대로 스팸 메일 폴더에 뿌려져 버리는 일이 있습니다.비즈니스·프라이빗에 관계없이 필요한 메일이 스팸 메일 취급되면 곤란해져 버립니다.
이것은 Thunderbird의 스팸 메일 필터가 「학습형」인 것이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Thunderbird는 처음에는 어떤 메일이 스팸 메일인지 모르고, 일반 메일도 마음대로 스팸 메일 폴더에 나누어 버릴 수 있습니다.
학습이 완료되면 그러한 트러블은 없어지지만, 당분간은 이 거동에 시달리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Thunderbird에서 수신한 메일이 임의로 스팸 메일 폴더로 나누어졌을 경우의 스팸 메일 판정 해제 방법과 다음부터 스팸 메일 폴더로 나누어지지 않도록 하는 설정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Thunderbird에서 임의로 스팸메일로 나눠진 경우 해제 방법
그러면 Thunderbird에서 마음대로 스팸메일로 나눠져 버린 메일의 스팸판정을 해제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Thunderbird를 실행하고 계정의 스팸 메일 폴더를 클릭하여 엽니다.
스팸 메일 폴더 내의 메일 중에서 스팸 메일 취급을 받고 있는 메일에 붙어 있는 불 아이콘을 클릭합니다.이 불 아이콘이 스팸 마크로 되어 있기 때문에 클릭하여 해제하면 스팸 메일 판정이 아닙니다.
「Shift키+J키」의 동시 누름이 단축키로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 조작으로도 스팸 마크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스팸 마크를 해제한 메일은 자동으로 받은 편지함으로 이동됩니다.또한 같은 발신자로부터의 메일은 더 이상 마음대로 스팸 메일 폴더로 보낼 수 없게 됩니다.
Thunderbird에서 임의로 스팸 메일로 나누어지지 않도록 하는 설정
위의 방법으로 스팸 메일 판정을 해제하더라도 다른 메일을 새로 수신했을 때 그 메일이 마음대로 스팸 메일 폴더로 나눠져 버리면 곤란하겠죠.
그래서 Thunderbird 설정을 변경하여 스팸 메일로 나누어지지 않도록 합시다.
창 상단의 도구를 클릭하여 메뉴를 열면 메뉴 맨 아래에 있는 옵션을 클릭합니다.
옵션 탭이 열리니 왼쪽 메뉴의 보안을 클릭하여 엽니다.
스팸 메일 탭이 열리기 때문에, 「스팸 메일이라고 수동으로 표시했을 때에 다음의 처리를 실행한다」와 「스팸 메일이라고 판단한 메시지 읽기」의 체크 박스를 오프로 합시다.이것으로 메일이 마음대로 스팸 메일로 나누어지는 일은 없어집니다.
그러나 위의 설정을 실시하면, 일반 메일도 스팸 메일도 모두 수신함에 배분되어 버립니다.스팸 메일만 수신 거부하는 기능도 없기 때문에 이대로라면 수신함에 스팸 메일이 그대로 들어가 버리게 됩니다.
받은 편지함에 스팸 메일이 분배되는 것을 차단하고 싶은 경우에는 스팸 메일 필터를 설정해야 합니다.
Thunderbird 창 상단에 있는 도구를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메뉴 하단에 있는 계정 설정을 클릭하십시오.
계정 설정이 열리므로 좌측 메뉴의 「스팸 메일」을 클릭하여 「스팸 메일 필터 설정」을 표시하도록 합시다.선별 항목의 ′이 계정에서 스팸 메일 학습 활성화하기′ 체크박스를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이제 스팸 필터가 설정되고 스팸 메일 학습이 시작됩니다.첫머리에말씀드린대로처음에는어떤것이스팸메일인지알수없기때문에정상적인거동을할수없기때문에수동으로스팸메일판정을해줘야합니다.
받은 편지함에 스팸 메일이 나눠져 있으면 스팸 마크를 클릭하여 켜도록 합시다.이제 그 메일이 스팸 메일이라고 판별되게 되므로 다음부터는 같은 발신자의 메일을 스팸 메일 폴더에 분배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스팸 메일이 아닌데 스팸 메일 폴더에 나눠져 버린 메일은 스팸 마크를 클릭하여 스팸 판정을 해제해 줍시다.
이것을 실시해 나감으로써 스팸 메일 필터가 스팸 메일 판정에 대해 학습해 가기 때문에 스팸 메일 필터의 정확도가 서서히 올라갑니다.
메일 소프트·Mozilla Thunderbird에서는, 수신한 메일이 스팸 메일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마음대로 스팸 메일 폴더에 뿌려져 버리는 일이 있습니다.비즈니스·프라이빗에 관계없이 필요한 메일이 스팸 메일 취급되면 곤란해져 버립니다.
이것은 Thunderbird의 스팸 메일 필터가 「학습형」인 것이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Thunderbird는 처음에는 어떤 메일이 스팸 메일인지 모르고, 일반 메일도 마음대로 스팸 메일 폴더에 나누어 버릴 수 있습니다.
학습이 완료되면 그러한 트러블은 없어지지만, 당분간은 이 거동에 시달리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Thunderbird에서 수신한 메일이 임의로 스팸 메일 폴더로 나누어졌을 경우의 스팸 메일 판정 해제 방법과 다음부터 스팸 메일 폴더로 나누어지지 않도록 하는 설정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Thunderbird에서 임의로 스팸메일로 나눠진 경우 해제 방법
그러면 Thunderbird에서 마음대로 스팸메일로 나눠져 버린 메일의 스팸판정을 해제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Thunderbird를 실행하고 계정의 스팸 메일 폴더를 클릭하여 엽니다.
스팸 메일 폴더 내의 메일 중에서 스팸 메일 취급을 받고 있는 메일에 붙어 있는 불 아이콘을 클릭합니다.이 불 아이콘이 스팸 마크로 되어 있기 때문에 클릭하여 해제하면 스팸 메일 판정이 아닙니다.
「Shift키+J키」의 동시 누름이 단축키로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 조작으로도 스팸 마크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스팸 마크를 해제한 메일은 자동으로 받은 편지함으로 이동됩니다.또한 같은 발신자로부터의 메일은 더 이상 마음대로 스팸 메일 폴더로 보낼 수 없게 됩니다.
Thunderbird에서 임의로 스팸 메일로 나누어지지 않도록 하는 설정
위의 방법으로 스팸 메일 판정을 해제하더라도 다른 메일을 새로 수신했을 때 그 메일이 마음대로 스팸 메일 폴더로 나눠져 버리면 곤란하겠죠.
그래서 Thunderbird 설정을 변경하여 스팸 메일로 나누어지지 않도록 합시다.
창 상단의 도구를 클릭하여 메뉴를 열면 메뉴 맨 아래에 있는 옵션을 클릭합니다.
옵션 탭이 열리니 왼쪽 메뉴의 보안을 클릭하여 엽니다.
스팸 메일 탭이 열리기 때문에, 「스팸 메일이라고 수동으로 표시했을 때에 다음의 처리를 실행한다」와 「스팸 메일이라고 판단한 메시지 읽기」의 체크 박스를 오프로 합시다.이것으로 메일이 마음대로 스팸 메일로 나누어지는 일은 없어집니다.
그러나 위의 설정을 실시하면, 일반 메일도 스팸 메일도 모두 수신함에 배분되어 버립니다.스팸 메일만 수신 거부하는 기능도 없기 때문에 이대로라면 수신함에 스팸 메일이 그대로 들어가 버리게 됩니다.
받은 편지함에 스팸 메일이 분배되는 것을 차단하고 싶은 경우에는 스팸 메일 필터를 설정해야 합니다.
Thunderbird 창 상단에 있는 도구를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메뉴 하단에 있는 계정 설정을 클릭하십시오.
계정 설정이 열리므로 좌측 메뉴의 「스팸 메일」을 클릭하여 「스팸 메일 필터 설정」을 표시하도록 합시다.선별 항목의 ′이 계정에서 스팸 메일 학습 활성화하기′ 체크박스를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이제 스팸 필터가 설정되고 스팸 메일 학습이 시작됩니다.첫머리에말씀드린대로처음에는어떤것이스팸메일인지알수없기때문에정상적인거동을할수없기때문에수동으로스팸메일판정을해줘야합니다.
받은 편지함에 스팸 메일이 나눠져 있으면 스팸 마크를 클릭하여 켜도록 합시다.이제 그 메일이 스팸 메일이라고 판별되게 되므로 다음부터는 같은 발신자의 메일을 스팸 메일 폴더에 분배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스팸 메일이 아닌데 스팸 메일 폴더에 나눠져 버린 메일은 스팸 마크를 클릭하여 스팸 판정을 해제해 줍시다.
이것을 실시해 나감으로써 스팸 메일 필터가 스팸 메일 판정에 대해 학습해 가기 때문에 스팸 메일 필터의 정확도가 서서히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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