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Windows 10 전원 옵션 설정 방법 소개! 【고성능】

DKel 2023. 1. 28. 03:03
반응형
Windows 10 전원 옵션 설정 방법
Windows 10 에서는, 「전원 옵션」설정으로부터 전원 관리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전원 관리를 실시함으로써 PC의 동작을 고성능으로 하거나 저전력 설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전원 옵션을 설정하려면 바탕 화면 왼쪽 하단의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시작 메뉴를 열고 ′모든 앱′에서 ′윈도우 시스템 도구′ 폴더를 펼친 후 ′컨트롤 패널′을 클릭하십시오.
제어판이 나타나면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하십시오.
시스템 및 보안 항목 목록이 표시되므로 전원 옵션을 클릭하십시오.
전원 옵션이 열리고 ′전원 플랜 선택 또는 커스터마이즈′ 항목이 표시됩니다.

선택할 수 있는 전원 플랜은, 「밸런스」 「전력 절약」의 2개와 「추가 플랜의 표시」를 클릭하는 것으로 표시되는 「고성능」의 3개입니다.
「밸런스(권장)」는 소비전력이 보통·퍼포먼스는 통상 출력이라고 하는 보통의 설정으로, 단점은 거의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절약」은 소비 전력을 억제하는 대신, 퍼포먼스도 저하하므로 PC가 생각한 것처럼 동작하지 않게 되는 일이 있습니다.′고성능′은 PC를 높은 성능으로 작동시킬 수 있지만 소비전력이 상당히 늘어납니다.

※ PC에 따라서는, 전원 플랜이 밸런스 밖에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이 케이스는 컴퓨터 사양이 낮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각 전원 플랜의 우측에 표시되어 있는 「플랜 설정의 변경」을 클릭하면, 「디스플레이의 전원 끄기」 「컴퓨터를 슬립 상태로 하는」시간을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습니다.각각, 「1분·2분·3분·5분·10분·15분·20분·25분·30분·45분·1시간~5시간·적용 안 함」으로부터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슬립 상태로 만들기」아래에 표시되어 있는 「상세한 전원 설정 변경」을 클릭하면 전원의 상세 설정이 표시되고, 「이 플랜의 기본 설정 복원」을 클릭하면 전원 플랜을 초기 설정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상세한 전원 설정 변경′을 클릭하면 상세 설정 창이 나타납니다.

설정창의 상부에 표시되어 있는 버튼에서는 「밸런스(액티브)」 「고성능」 「절약」의 프리셋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조정하고 싶은 경우는 수동으로 항목을 설정해 나가도록 합시다.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원 옵션 상세 설정 목록
하드디스크 ′다음 시간이 경과한 후 하드디스크 전원 끄기′: 설정한 시간이 지나면 하드디스크 전원이 꺼진다.
Internet Explorer ′JavaScript 타이머 간격′ : Internet Explorer 전원 성능 선택을 할 수 있음
데스크탑 배경 설정 [슬라이드 쇼] : 슬라이드 쇼의 유효 및 일시 정지를 설정할 수 있는
무선 어댑터 설정 ′전력 절약 모드′ : 무선 어댑터를 전력 절약으로 작동시킬지 최대 성능으로 작동시킬지 설정 가능
슬립 ′다음 시간이 경과한 후 슬립한다′: 설정한 시간이 경과하면 슬립으로 이행한다.
슬립 ′하이브리드 슬립 허용′: 저전력 하이브리드 슬립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슬립 ′다음 시간이 경과 후 휴지 상태로 한다′: 설정한 시간이 경과하면 휴지 상태로 이행한다.
슬립 ′슬립 해제 타이머 허용′: 시간 이벤트에서 슬립을 해제할 수 있는지 설정할 수 있다
USB 설정 ′USB의 셀렉티브 서스펜드 설정′: 사용하지 않는 USB 포트의 전원이 꺼지는 셀렉티브 서스펜드를 설정할 수 있다
전원 버튼과 커버 ′전원 버튼 조작′ ′슬립 버튼 조작′: 각 버튼을 눌렀을 때 조작을 설정할 수 있다
PCI Express ′링크 상태 전원 관리′ : PCI Express 전원 관리 설정을 변경할 수 있음
프로세서 전원관리 ′최소 프로세서 상태′ ′최대 프로세서 상태′ : 프로세서 출력 설정을 할 수 있음
프로세서 전원 관리 ′시스템 냉각 정책′ : 시스템 냉각 모드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음
디스플레이 ′다음 시간이 경과한 후 디스플레이 전원 끄기′: 설정한 시간이 경과하면 디스플레이 전원이 꺼진다.
멀티미디어 설정 : 미디어 공유 시, 비디오 재생 시 성능을 설정할 수 있음
전원 버튼을 눌렀을 때의 동작 설정 방법
전원 옵션 왼쪽 메뉴에 있는 전원 버튼 동작 선택하기에서 전원 버튼 슬립 버튼을 눌렀을 때 동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 버튼 설정의 오른쪽에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슬립 상태」 「휴지 상태」 「셧다운(전원 버튼만)」 「디스플레이의 전원 끄기」중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변경한 후 ′변경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