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트위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가 나타나는 원인과 대처법 소개!

DKel 2023. 4. 13. 20:16
반응형
트위터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라고 뜨다
트위터 신규 계정을 만들 때나 검색을 했을 때 ′문제가 발생했습니다′라는 오류가 뜨신 적은 없으신가요?
신규 계정이 생성되지 않으면 곤란하다, 추가할 수 없으면 곤란하다는 사용자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트위터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가 나타나는 원인과 대처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문제가 발생했습니다′라는 오류가 떠 어려움을 겪고 있던 사용자분들은 꼭 확인해주세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에서 계정을 생성할 수 없는 원인과 대처법
그러면 ′문제가 발생했습니다′라는 오류가 뜨면서 신규 계정 생성이 안 될 때 원인과 대처법에 대해 해설하겠습니다.
1. 이메일 주소가 원인인 경우
트위터에서 신규 계정을 만들 때 전화번호 대신 이메일 주소로 신규 등록을 시도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신규 등록에 사용하는 메일 주소에 따라서는 에러가 표시될 수도 있습니다.
이미 계정을 여러 개 가지고 계신 분은, 그 메일 주소를 사용하고 있는 계정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이미 사용되고 있는 이메일 주소로 신규 등록을 시도하면 오류가 나타납니다.
또 트위터에 신규 등록할 때 일회용 이메일 주소로 계정을 만드는 사용자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원타임 메일 등 일부 이메일 주소로 계정 생성이 안 되는 문제도 있습니다.
일회용 메일주소로 트위터 계정을 만드신다면 야후! 메일이나 지메일 등으로 작성하시면 문제가 없으니 야후! 메일이나 지메일로 만들고 신규등록을 다시 해주세요.
또한 전화번호라면 하나의 전화번호로 10개까지 계정을 만들 수 있어 복구 등을 만들 때 편리합니다.하지만 몇 개의 계정을 만들어도 전화번호로 로그인할 수 있는 것은 하나의 계정뿐입니다.동시 로그인 등은 불가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삭제한 트위터 계정이 있는 경우
지금까지의 트위터 계정을 삭제하고 심기일전, 새로운 계정을 만들고 싶은 사용자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사실 트위터 계정은 삭제한다고 해서 바로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삭제하려면 삭제 절차를 밟은 후 30일 동안 로그인하지 않는 조건이 있습니다.30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 해당 계정에서 사용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30일 동안 기다릴 수 없는 분은 이전 계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개인정보로 트위터 계정을 만드는 등 대처해 주세요.
3) 잠긴 계정이 있다
스팸 트윗 등 어떠한 이유로 계정이 잠길 수 있습니다.잠긴 계정에 쓰던 전화번호는 사용할 수 없고, 만약 신규 계정이 만들어지더라도 바로 잠깁니다.

잠긴 계정에서 사용하던 전화번호 이외의 전화번호로 계정을 작성하는 등 대처해 주세요.
4) 동결계정이 있다
트위터는 동결 계정에 대해 엄격한 대응을 취하고 있습니다.동결계정에서 이용하던 개인정보는 물론 등록할 수 없도록 되어 있으며, 그뿐만 아니라 단말기나 IP주소가 같았을 경우 계정이 만들어지더라도 바로 동결됩니다.
우선 동결된 계정을 어떻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해결책을 생각해 봅시다.
5. 비밀번호가 원인일 가능성
트위터 비밀번호에는 몇 가지 규칙이 있습니다.먼저 열 글자 이상이어야 하고, 다른 하나는 반각영숫자 또는 기호여야 합니다.

전각문자 등 반각영숫자 또는 기호 이외의 것을 입력하면 에러가 나타나므로 비밀번호는 10자 이상, 반각영숫자 또는 기호로 만들어 주세요.
6. 문자인증 주의
요즘 여러 사이트에서 신규 등록할 때 문자 인증을 할 기회가 많아졌어요.

문자 인증을 함으로써 자신이 로봇이 아님을 알려줍니다.
트위터에서도 신규 계정을 만들 때 문자 인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문자를 읽고 입력만 하면 되는데 자꾸 실패하면 계정을 만들 수가 없어요.

문자 인증은 로봇에서는 읽을 수 없지만 차분히 살펴보면 매우 간단합니다.초조해 하지 마시고 한 글자씩 확인하시고 입력해주세요.
7. 인증코드 실패
전화번호로 신규 계정을 만들면 해당 전화번호 앞으로 SMS로, 이메일 주소의 경우 해당 이메일 주소 앞으로 인증코드가 발송됩니다.
이 인증 코드를 연속적으로 틀리면 신규 계정 생성이 실패합니다.

차분히 SMS나 메일을 확인하면서 인증코드를 입력하세요.
8) 트위터쪽에 문제가 있을수도
트위터 측에 어떤 문제가 생겨서 신규 계정 생성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트위터에 어떤 문제가 있으면 아래 링크의 ′다운 디텍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꼭 확인해주세요.또한 트위터 측에 문제가 있을 때는 개선되기를 기다릴 수밖에 없으니 하루 정도 비웠다가 다시 신규 계정 생성이 가능한지 시도해주세요.
인터넷 서비스의 접속 장애를 체크할 수 있는 ′다운 디텍터′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가 잘 연결되지 않는다′, ′게임 통신이 잘 안 된다′ 이런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수 있죠.이 기사에서는 문제가 발생했을 때 편리한 ′다운 디렉터′가 무엇인지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9. 계정을 너무 많이 만들면 신규 계정을 만들 수 없게 된다.
단기간에 여러 계정을 만들지 않았습니까?너무 많이 만들면 스팸으로 착각하여 신규 계정을 만들 수 없게 됩니다.모든 계정이 잠기거나 동결될 위험도 있으므로 필요한 만큼 신규 계정을 만들도록 유의합시다.
′문제가 발생했습니다′에서 트위터 검색이 안 되는 원인과 대처법
트위터에서 검색을 하려고 하면 ′문제가 발생했습니다′라는 오류가 뜰 때가 있다.원인은 트위터 측의 기술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저희 이용자들은 복구를 기다릴 수밖에 없습니다.
과거에 얼마만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오류가 사라지고 정상적으로 검색할 수 있게 됐는지 살펴보면 대략 10분에서 30분이면 복구됩니다.

또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하다가 오류가 뜨면 시험 삼아 컴퓨터나 태블릿에서 검색해 보세요.PC나 태블릿에서는 문제없이 검색할 수 있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