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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 UI 스프라이트와 VFX

DKel 2023. 6. 18. 2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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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의 UI 스프라이트

Unity의 UI 스프라이트 작업은 일반적으로 그래픽 디자이너나 아티스트가 담당합니다. 이들은 그래픽 소프트웨어(예: Adobe Photoshop, Adobe Illustrator)를 사용하여 UI 요소의 디자인, 아이콘, 버튼, 배경 등을 만들고 편집합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는 Unity의 UI 시스템과 호환되는 이미지를 생성하고 텍스처를 작성하는 데 필요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또한, Unity의 UI 시스템은 개발자가 UI 요소를 코드로 작성할 수도 있으며, 이 경우 개발자가 스프라이트 작업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Unity의 VFX

Unity의 VFX(Visual Effects) 작업은 주로 VFX 아티스트 또는 그래픽 디자이너가 담당합니다. VFX 아티스트는 시각적인 효과를 디자인하고 구현하기 위해 Unity의 VFX 그래픽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이들은 파티클 시스템, 애니메이션, 텍스처, 조명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VFX 아티스트는 주로 특수 효과, 폭발, 연기, 불꽃, 액체 시뮬레이션, 입자 시스템 등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그들은 Unity의 VFX 그래픽 툴인 Visual Effect Graph를 사용하여 복잡한 시각적 효과를 구현하고,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통해 필요한 텍스처 및 애니메이션 자산을 작성합니다.

물론, VFX 작업은 게임 또는 애플리케이션의 복잡성과 팀 구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작은 팀의 경우 그래픽 디자이너 또는 다른 개발자가 VFX 작업을 담당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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