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

Google Play Console에서 개발자 업로드 키 keystore 파일을 분실했을 경우에는?

DKel 2023. 7. 31. 20:30
반응형

Google Play Console에서 개발자 업로드 키(Keystore 파일)를 분실하면 앱을 업로드하거나 기존 앱을 업데이트하는 데 사용하는 키를 재생성해야 합니다. 개발자 업로드 키를 잃어버리면 해당 키로 서명된 앱을 업데이트할 수 없으며, 새로운 앱으로 출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개발자 업로드 키 분실 시 다음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1. 앱 서명에 사용할 새로운 키 생성: 새로운 Keystore 파일을 생성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Java keytool이나 Android Studio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새로운 키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Google Play Console에 새 키 등록: Google Play Console에 로그인하여 새로 생성한 키를 등록해야 합니다. "앱의 릴리스" 섹션으로 이동하고, "업로드 키 생성 및 관리" 옵션을 찾아서 새로운 키를 등록합니다.

3. 새 앱 출시 또는 업데이트: 분실한 키로 서명된 기존 앱을 업데이트할 수 없으므로, 새로운 키로 앱을 서명하여 새 버전으로 출시해야 합니다. 만약 기존 앱이 새로운 키로 서명된 버전보다 낮은 버전이라면, 사용자들은 앱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하지 않으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4. 기존 사용자 데이터 이관: 앱 서명 키가 변경되면 기존 사용자들의 데이터도 새로운 앱에 자동으로 이관되지 않습니다. 이를 위해 백업 및 복원 기능을 제공하거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데이터 이관을 지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점은 개발자 업로드 키는 보안과 안정성을 위해 중요한 요소이며, 분실을 피하기 위해 안전한 장소에 백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새로운 키를 생성할 때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여러 개발자가 협업하는 경우 권한 관리에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