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단계는 HTML 구조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게임은 네 개의 다른 색상 버튼을 포함하며, 사용자에게 각 버튼을 누르도록 안내합니다.
```html
<!DOCTYPE html>
<html lang="ko">
<head>
<meta charset="UTF-8">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0">
<title>기억해요 색상 순서</title>
<link rel="stylesheet" href="style.css">
</head>
<body>
<div class="game-board">
<button class="color-button" id="red"></button>
<button class="color-button" id="blue"></button>
<button class="color-button" id="green"></button>
<button class="color-button" id="yellow"></button>
</div>
</body>
</html>
```
다음으로 CSS를 통해 각 버튼에 색상과 사용할 때 필요한 애니메이션을 추가합니다. 버튼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색상이 바뀌도록 디자인하여 사용자와의 인터랙션을 유도합니다.
```css
body {
display: flex;
justify-content: center;
align-items: center;
height: 100vh;
margin: 0;
background-color: #f0f0f0;
}
.game-board {
display: grid;
grid-template-columns: repeat(2, 100px);
gap: 10px;
}
.color-button {
width: 100px;
height: 100px;
border: none;
cursor: pointer;
transition: background-color 0.5s;
}
#red {
background-color: red;
}
#blue {
background-color: blue;
}
#green {
background-color: green;
}
#yellow {
background-color: yellow;
}
.color-button:hover {
opacity: 0.8;
}
```
CSS를 활용해 각 버튼에 `:hover` 효과를 주어 상호작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게임의 목적은 사용자가 순서대로 버튼을 기억하고 차례로 클릭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 예제의 제한된 기능 내에서, JavaScript를 사용하지 않고도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만들고 기본적인 상호작용을 CSS의 `:hover` 상태를 이용해 구현할 수 있습니다. 게임 로직 자체는 HTML/CSS로 완전하게 구현하기에는 한계가 있지만, 사용자의 기대감을 조성할 수 있는 시각적 요소들을 강화함으로써 이러한 방식으로도 충분히 흥미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CSS 애니메이션을 이용하여 버튼이 스스로 깜빡이거나 움직이는 효과를 줌으로써 정답 순서를 사용자에게 안내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기법들은 HTML과 CSS만으로도 인터렉티브한 요소를 창의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