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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SM32 어셈블러 입문 : 파트3

DKel 2021. 8. 16. 0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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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령수가 적으면 적을수록 코드 실행 속도는 빨라집니다.메모리로의 액세스는 레지스터로의 액세스보다 늦기 때문에, 코드를 기술할 때는, 함수의 로컬 메모리보다 레지스터를 사용하도록 노력해 주세요.또한 jmp명령의 속도는 점프하는 바이트 수에 따라 좌우됩니다.jmp명령은 8, 16 또는 32비트 오프셋을 취하며 32비트 점프보다 8비트 점프가 훨씬 빠릅니다.루프에 대해서도 같은 것을 말할 수 있습니다.명령치수가 128바이트 미만인 루프는 긴 코드 블록을 포함하는 루프보다 효율적으로 실행됩니다.가장 중요한 건 알고리즘 자체에요.고속 알고리즘이란 단순한 알고리즘입니다.알고리즘이 단순하면 필요한 명령의 수도 줄어들기 때문입니다.특정 태스크에 사용하고 있는 알고리즘을 재검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어느 정도의 정확성 또는 유연성을 희생함으로써 대폭적인 속도 향상이 예상되는 경우는 속도 쪽을 우선해야 합니다.어셈블러 코드의 최적화에 대해서는 이 밖에도 검토해야 할 점이 많이 있습니다.코드의 미세 조정에 관해서는, MASM32 의 헬프 파일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정리해 이번 시리즈는 책의 도입이며, 이것으로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더 자세하게 알고 싶은 분은, MASM32에 부속되어 있는 튜토리얼과 헬프 파일을 참조해 주세요.이 시리즈를 통해서 어셈블러의 코딩은 어려운 일이 아니라고 이해하시면 좋겠습니다.꼭 어셈블러를 사용하고, 자작의 애플리케이션의 고속화나, 리얼타임 처리의 실현에 도전해 보세요.이 총 3회 튜토리얼이 여러분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파트1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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