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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book 페이지란?
페이스북 페이지는 개인 계정의 페이스북과는 달리 법인이나 기업, 병원, 대학, 살롱 등의 이름으로 만들어진 페이지를 말합니다.
상품 홍보 및 이벤트 고지 등의 공지사항 등 다양한 게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법인·기업이 아니면 페이스북 페이지 작성은 안 돼?
많은 분들이 페이스북 페이지는 법인, 기업이 아니면 만들 수 없다고 생각하시죠.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페이스북 개인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만들 수 있어요.
기업 페이지로는 물론 개인적으로도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개인으로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가진 사람은 개인 사업주 등 어떤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회사명, 서비스명, 살롱명 외에 ′OO한 사람이 모여라!′ 등 타겟층에 잘 울리는 네이밍도 가능합니다.
또한 개인 계정과 동일한 개인 이름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facebook 페이지를 작성하는 것의 장점은?
그러니까 개인 계정이 있는데 굳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어서 올리거나 아니면 개인이름하고 똑같은 이름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어 놓으면 그게 무슨 장점이 있지?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죠.
페이스북 페이지는 개인 계정보다 오피셜한 인상을 받는다는 장점도 있지만 개인 계정보다 확산력이 있고 아직 연결되지 않은 신규 고객이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알릴 수 있도록 하는 데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투고 내용 및 광고 기능 등을 잘 사용하면 고객 유치를 자동화할 수 있게 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드는 장점으로는
사용자와 가까운 거리에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여러개로도 만들 수 있다
브랜딩에 효과적
광고비를 들이면 타겟에 글이 쉽게 도달할 수 있다
좋아! 해준 사람이 팔로워가 되어 인원은 무제한
등이 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개인 어카운트보다 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엣지 랭크(Facebook에서의 표시 용이성)는, 개인 어카운트와 Facebook 페이지를 비교하면, 개인 어카운트가 우위입니다.
그러나 광고를 함으로써 엣지 등급은 조작할 수 있습니다.
개인 계정에는 없는 광고를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페이스북 페이지는 확산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타겟에 투고가 쉽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몇개라도 Facebook 페이지를 작성하는 것은 가능」이라고 하는 것은...
예를 들어, 바빠서 네일 살롱에 다닐 수 없는 여성을 타겟으로 이른 아침부터 영업하고 있는 네일 살롱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작성한다고 합시다.
하나는 살롱명으로 Facebook 페이지를 만들고, 또 하나는 「출근전에! 아침 7시부터 신쥬쿠에서 젤 네일」 등 타겟층을 강하게 끄는 네이밍의 Facebook 페이지명으로 합니다.
네일 살롱명의 Facebook 페이지에는 거들떠보지도 않았던, 신쥬쿠에서 일하는 여성들이 「출근전에! 아침 7시부터 신쥬쿠에서 젤 네일」의 페이지를 방문해 신규 고객의 획득으로 연결되는 구조입니다.
살롱명의 페이지는 살롱의 분위기나 세계관을 밝히는 브랜딩용으로 사용하는 등 복수의 Facebook 페이지의 사용법의 궁리를 해 신규 고객, 리피터 모두의 획득을 목표로 합니다.
facebook 페이지 만드는 방법! facebook 페이지를 개설하자
페이스북 페이지의 장점을 이해하셨는지요?그럼 구체적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개인 계정에 로그인 합니다.
다음은 홈 화면 좌측 하단의 생성을 클릭하여 페이스북 페이지 생성을 시작합니다.
′비즈니스 또는 브랜드′
′커뮤니티 또는 저명인사′
의 2가지 선택에서 선택합니다.
이번에는 비즈니스 또는 브랜드를 선택합니다.
페이지 이름, 카테고리, 주소, 전화번호 등을 입력합니다.
주소는 공개하는 범위를 시구정촌까지로 한정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필이나 커버 화면의 사진을 업로드하면 페이스북 페이지가 개설되었습니다!
위 절차와 같이 몇 단계로 끝나기 때문에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드는 것 자체는 매우 간단합니다.
운용해 보고 조금 실패했습니다, 그렇지만 되돌리기에는 작업이 힘들, 라고 할 때는 과감히 그 페이스북 페이지를 삭제하고 새롭게 개설해 버리는 편이 빠른 경우도 있습니다.
모처럼 개설한 페이스북 페이지, 최대한 활용하여 노린 효과를 내고 싶네요.다음부터는 어떤 방법으로 하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facebook 페이지의 기본 사용법
지금부터는 페이스북 페이지에서의 투고, 광고, 관리자 추가 방법등을 소개합니다!
투고하다
첫 투고는 자기 소개를 할 생각으로
개인 계정과 같은 요령으로 게시할 수 있습니다.첫 투고는 사진이나 동영상 등 이 페이스북 페이지의 특색을 잘 알 수 있는 ′자기소개′ 정도의 내용이 좋습니다.
상품이나 서비스의 선전은 팔로워가 어느 정도 증가하고 나서 밝히는 것을 추천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로워와 함께 키워나가는 느낌으로 운영하세요.
광고를 내다
광고는 개인 계정에 없는 기능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광고를 내지 않는 페이스북 페이지는 잘 보이지 않아요.
유료 서비스이지만 처음에는 소액부터 시작해서 어떤 광고가 효과적인지 검증하면 좋겠네요.
페이스북 페이지 홈 화면 좌측 하단의 <광고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성별, 연령층, 지역외 상세 타겟 설정도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신주쿠 네일 살롱의 집객을 위한 광고이므로 코어 타깃인 18세부터 35세의 도쿄 거주 여성으로 좁힙니다.상세 타깃 설정은 ′네일살롱′으로 설정했습니다.
여기에서선택한이외의층에는이번광고는표시되지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예산이나 광고 기간을 넣습니다.
2,500엔 들여서 10일이라고 했어요.1일 평균 사용금액이 표시되므로 광고비를 얼마나 낼 수 있을지 검토하면서 금액, 기간을 결정해 나갑니다.
신용카드 등록을 하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광고가 완료됩니다.
광고에 관해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있어요.광고를 내는 작업을 완료한다고 바로 광고가 되는 것은 아니고, 반드시 페이스북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어떤경우에승인이되지않느냐하면우선페이스북약관에반해서승인이되지않습니다.
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의 투고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만,
예를 들면, 에스테틱 살롱이 효과를 구가하고 비포 애프터(biffore)를 비교한 사진을 사용하는 것도 규약 위반이 되어 승인되지 않고 사진의 교체등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 밖에도 동영상의 하단에 텔롭을 흘릴 경우 문자의 글꼴이 너무 크면 안된다고 여겨져 그 동영상에서는 광고를 낼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이글을올리는글,사진,동영상처럼Facebook약관과대조해서내용이괜찮은지잘살펴보도록하세요.
관리자·편집자 등을 선정한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여러 명이 관리 운영할 수 있습니다.관리자 등의 선정 방법도 확인합시다!
Facebook 페이지의 홈 화면 「설정」으로부터 「페이지의 역할」을 클릭.
′새 페이지 역할 할당′ 에서 역할과 할당할 사람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관리자]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작성한 사람과 같은 역할을 수행할 수 있으며, 역할을 새롭게 할당하는 작업이나 광고를 내보내는 작업도 할 수 있습니다.
[편집자]
역할을 할당하거나 광고를 할 권한이 없습니다.투고하거나 투고 내용을 편집하기만 하면 편집자로 선정합니다.
또
[모델레이터] [광고 관리자] [애널리스트]가 있는데요
방금 시작한 페이스북 페이지라면
[관리자] [편집자] 선정으로 충분할 것입니다.
새로운 역할을 할당할 경우, 페이스북 페이지를 여러 사람이 운영해 나갈 수 있기 때문에 보안이 필요합니다.
역할을 할당한 사람에게 요청이 발송됩니다.요청을 받은 측에서 승인을 받아야 관리자나 편집자가 될 수 있습니다.
번외편:페이스북페이지비공개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부터 실제 운영해 나가기까지 다양한 준비 등으로 시간이 걸릴 경우
Facebook 페이지를 일시적으로 「비공개」로 할 수 있습니다.
일단 비공개로 해 투고 내용이나 관리자 등록등의 준비가 갖추어지고 나서 「공개」로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홈 화면 좌측 상단 ′설정′을 통해서 들어갑니다.
초기설정은 공개되어 있습니다.
공개범위 「페이지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를 선택하고 변경을 저장합니다.
비공개로 하는 이유를 묻습니다.
여기에서는 「이 페이지는 아직 준비중」을 선택합니다.
이 화면에서 다시 공개할 때까지는 아무도 봐주지 않아요.
준비가 되면 잊지 말고 다시 공개합시다.
정리
어떠셨어요?잘 사용하면 전하고 싶은 사람에게 정보를 전달하기에 최적인 툴인 Facebook 페이지.
신규 고객 개척에는 특히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하여 비즈니스를 가속화해 나가세요!
또한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오리지날 URL 을 가질 수 있습니다.페이스북 페이지의 URL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의 기사에 정리하고 있으므로, 함께 봐 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URL 변경하는 방법 해설!
살롱명이나 서비스명의 페이스북 페이지는 기업, 개인에 관계없이 가질 수 있어 PR 및 고객 유치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URL을 원본 것으로 설정을 하면 검색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페이스북 페이지의 URL을 변경하는 방법을 해설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개인 계정의 페이스북과는 달리 법인이나 기업, 병원, 대학, 살롱 등의 이름으로 만들어진 페이지를 말합니다.
상품 홍보 및 이벤트 고지 등의 공지사항 등 다양한 게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법인·기업이 아니면 페이스북 페이지 작성은 안 돼?
많은 분들이 페이스북 페이지는 법인, 기업이 아니면 만들 수 없다고 생각하시죠.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페이스북 개인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만들 수 있어요.
기업 페이지로는 물론 개인적으로도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개인으로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가진 사람은 개인 사업주 등 어떤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회사명, 서비스명, 살롱명 외에 ′OO한 사람이 모여라!′ 등 타겟층에 잘 울리는 네이밍도 가능합니다.
또한 개인 계정과 동일한 개인 이름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facebook 페이지를 작성하는 것의 장점은?
그러니까 개인 계정이 있는데 굳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어서 올리거나 아니면 개인이름하고 똑같은 이름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어 놓으면 그게 무슨 장점이 있지?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죠.
페이스북 페이지는 개인 계정보다 오피셜한 인상을 받는다는 장점도 있지만 개인 계정보다 확산력이 있고 아직 연결되지 않은 신규 고객이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알릴 수 있도록 하는 데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투고 내용 및 광고 기능 등을 잘 사용하면 고객 유치를 자동화할 수 있게 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드는 장점으로는
사용자와 가까운 거리에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여러개로도 만들 수 있다
브랜딩에 효과적
광고비를 들이면 타겟에 글이 쉽게 도달할 수 있다
좋아! 해준 사람이 팔로워가 되어 인원은 무제한
등이 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개인 어카운트보다 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엣지 랭크(Facebook에서의 표시 용이성)는, 개인 어카운트와 Facebook 페이지를 비교하면, 개인 어카운트가 우위입니다.
그러나 광고를 함으로써 엣지 등급은 조작할 수 있습니다.
개인 계정에는 없는 광고를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페이스북 페이지는 확산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타겟에 투고가 쉽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몇개라도 Facebook 페이지를 작성하는 것은 가능」이라고 하는 것은...
예를 들어, 바빠서 네일 살롱에 다닐 수 없는 여성을 타겟으로 이른 아침부터 영업하고 있는 네일 살롱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작성한다고 합시다.
하나는 살롱명으로 Facebook 페이지를 만들고, 또 하나는 「출근전에! 아침 7시부터 신쥬쿠에서 젤 네일」 등 타겟층을 강하게 끄는 네이밍의 Facebook 페이지명으로 합니다.
네일 살롱명의 Facebook 페이지에는 거들떠보지도 않았던, 신쥬쿠에서 일하는 여성들이 「출근전에! 아침 7시부터 신쥬쿠에서 젤 네일」의 페이지를 방문해 신규 고객의 획득으로 연결되는 구조입니다.
살롱명의 페이지는 살롱의 분위기나 세계관을 밝히는 브랜딩용으로 사용하는 등 복수의 Facebook 페이지의 사용법의 궁리를 해 신규 고객, 리피터 모두의 획득을 목표로 합니다.
facebook 페이지 만드는 방법! facebook 페이지를 개설하자
페이스북 페이지의 장점을 이해하셨는지요?그럼 구체적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개인 계정에 로그인 합니다.
다음은 홈 화면 좌측 하단의 생성을 클릭하여 페이스북 페이지 생성을 시작합니다.
′비즈니스 또는 브랜드′
′커뮤니티 또는 저명인사′
의 2가지 선택에서 선택합니다.
이번에는 비즈니스 또는 브랜드를 선택합니다.
페이지 이름, 카테고리, 주소, 전화번호 등을 입력합니다.
주소는 공개하는 범위를 시구정촌까지로 한정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필이나 커버 화면의 사진을 업로드하면 페이스북 페이지가 개설되었습니다!
위 절차와 같이 몇 단계로 끝나기 때문에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드는 것 자체는 매우 간단합니다.
운용해 보고 조금 실패했습니다, 그렇지만 되돌리기에는 작업이 힘들, 라고 할 때는 과감히 그 페이스북 페이지를 삭제하고 새롭게 개설해 버리는 편이 빠른 경우도 있습니다.
모처럼 개설한 페이스북 페이지, 최대한 활용하여 노린 효과를 내고 싶네요.다음부터는 어떤 방법으로 하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facebook 페이지의 기본 사용법
지금부터는 페이스북 페이지에서의 투고, 광고, 관리자 추가 방법등을 소개합니다!
투고하다
첫 투고는 자기 소개를 할 생각으로
개인 계정과 같은 요령으로 게시할 수 있습니다.첫 투고는 사진이나 동영상 등 이 페이스북 페이지의 특색을 잘 알 수 있는 ′자기소개′ 정도의 내용이 좋습니다.
상품이나 서비스의 선전은 팔로워가 어느 정도 증가하고 나서 밝히는 것을 추천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로워와 함께 키워나가는 느낌으로 운영하세요.
광고를 내다
광고는 개인 계정에 없는 기능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광고를 내지 않는 페이스북 페이지는 잘 보이지 않아요.
유료 서비스이지만 처음에는 소액부터 시작해서 어떤 광고가 효과적인지 검증하면 좋겠네요.
페이스북 페이지 홈 화면 좌측 하단의 <광고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성별, 연령층, 지역외 상세 타겟 설정도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신주쿠 네일 살롱의 집객을 위한 광고이므로 코어 타깃인 18세부터 35세의 도쿄 거주 여성으로 좁힙니다.상세 타깃 설정은 ′네일살롱′으로 설정했습니다.
여기에서선택한이외의층에는이번광고는표시되지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예산이나 광고 기간을 넣습니다.
2,500엔 들여서 10일이라고 했어요.1일 평균 사용금액이 표시되므로 광고비를 얼마나 낼 수 있을지 검토하면서 금액, 기간을 결정해 나갑니다.
신용카드 등록을 하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광고가 완료됩니다.
광고에 관해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있어요.광고를 내는 작업을 완료한다고 바로 광고가 되는 것은 아니고, 반드시 페이스북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어떤경우에승인이되지않느냐하면우선페이스북약관에반해서승인이되지않습니다.
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의 투고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만,
예를 들면, 에스테틱 살롱이 효과를 구가하고 비포 애프터(biffore)를 비교한 사진을 사용하는 것도 규약 위반이 되어 승인되지 않고 사진의 교체등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 밖에도 동영상의 하단에 텔롭을 흘릴 경우 문자의 글꼴이 너무 크면 안된다고 여겨져 그 동영상에서는 광고를 낼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이글을올리는글,사진,동영상처럼Facebook약관과대조해서내용이괜찮은지잘살펴보도록하세요.
관리자·편집자 등을 선정한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여러 명이 관리 운영할 수 있습니다.관리자 등의 선정 방법도 확인합시다!
Facebook 페이지의 홈 화면 「설정」으로부터 「페이지의 역할」을 클릭.
′새 페이지 역할 할당′ 에서 역할과 할당할 사람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관리자]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작성한 사람과 같은 역할을 수행할 수 있으며, 역할을 새롭게 할당하는 작업이나 광고를 내보내는 작업도 할 수 있습니다.
[편집자]
역할을 할당하거나 광고를 할 권한이 없습니다.투고하거나 투고 내용을 편집하기만 하면 편집자로 선정합니다.
또
[모델레이터] [광고 관리자] [애널리스트]가 있는데요
방금 시작한 페이스북 페이지라면
[관리자] [편집자] 선정으로 충분할 것입니다.
새로운 역할을 할당할 경우, 페이스북 페이지를 여러 사람이 운영해 나갈 수 있기 때문에 보안이 필요합니다.
역할을 할당한 사람에게 요청이 발송됩니다.요청을 받은 측에서 승인을 받아야 관리자나 편집자가 될 수 있습니다.
번외편:페이스북페이지비공개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부터 실제 운영해 나가기까지 다양한 준비 등으로 시간이 걸릴 경우
Facebook 페이지를 일시적으로 「비공개」로 할 수 있습니다.
일단 비공개로 해 투고 내용이나 관리자 등록등의 준비가 갖추어지고 나서 「공개」로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홈 화면 좌측 상단 ′설정′을 통해서 들어갑니다.
초기설정은 공개되어 있습니다.
공개범위 「페이지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를 선택하고 변경을 저장합니다.
비공개로 하는 이유를 묻습니다.
여기에서는 「이 페이지는 아직 준비중」을 선택합니다.
이 화면에서 다시 공개할 때까지는 아무도 봐주지 않아요.
준비가 되면 잊지 말고 다시 공개합시다.
정리
어떠셨어요?잘 사용하면 전하고 싶은 사람에게 정보를 전달하기에 최적인 툴인 Facebook 페이지.
신규 고객 개척에는 특히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하여 비즈니스를 가속화해 나가세요!
또한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오리지날 URL 을 가질 수 있습니다.페이스북 페이지의 URL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의 기사에 정리하고 있으므로, 함께 봐 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URL 변경하는 방법 해설!
살롱명이나 서비스명의 페이스북 페이지는 기업, 개인에 관계없이 가질 수 있어 PR 및 고객 유치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URL을 원본 것으로 설정을 하면 검색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페이스북 페이지의 URL을 변경하는 방법을 해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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