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

Google Chrome의 ′Chrome′ 읽는 법이나 뜻은?

DKel 2021. 8. 18. 20:17
반응형
Chrome의 의미
여러분들이 평소에 쓰시는 구글 크롬이지만 ′크롬′의 의미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Google」에 대해서는 Google사의 어플리케이션이기 때문에 알고 있습니다만, 뒤의 Chrome에 대해서는 어떤 의미인지 모르는 분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물론 의미를 몰라도 어플만 편리하면 돼! 라고 하는 분도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말의 의미까지 흥미가 있어, 알고 싶어하는 분도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면 이번 시간에는 Chrome의 의미나 읽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hrome의 읽는 법이나 의미와는
일단 Chrome이지만 여러분들이 아시다시피 ′크롬′이라고 읽습니다.Chrome를 사전에서 찾아 영어를 그대로 일본어로 번역하면 「크롬 합금」 「크롬 도금」의 것이라는 뜻이 됩니다.
※크롬은 금속의 일종으로 광택이 있고, 단단하며, 잘 부식되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다른 이름은 크로뮴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세계에서도 크롬이라는 말이 있는데, ′크롬′은 화면상의 콘텐츠에 대해 사용자에게 정보를 주거나 어떻게 조작할 것인지를 지시하기 위한 비주얼 디자인을 의미합니다.
Google Chrome도 개발하는데 있어서 이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의미에서 붙여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정리
어떠셨는지요?유저 인터페이스를 고집하고 있는 브라우저라고 인식하면 확실히 직감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의미로서는 왠지 알 것 같다는 점이 있는 것이 아닐까요.

Chrome은 WEB 브라우저의 점유율에서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브라우저로서의 성능도 그렇습니다만, 인터페이스 디자인도 훌륭합니다.

꼭 Chrome의 의미를 되새기면서 평소에 Chrome 브라우저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Chrome의 이후에 등장하는 신기능을 시험하고 있는 이를테면 개발판의 Chrome Canary라고 하는 것이 있습니다.계속 진화하고 있는 Chrome의 최신 모습을 재빨리 볼 수 있으므로 꼭 시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존 Chrome와도 병용할 수 있습니다.)
Chrome Canary とは ?설치 방법이나 Chrome과의 차이점을 해설!
Chrome Canary에 대해서 설치 방법, Chrome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지 차이에 대해서 해설해보도록 하겠습니다.Chrome Canary는 Chrome의 개발판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Chrome와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꼭 한번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