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매니저를 통해 분실한 단말기를 찾는 방법 해설! 사용법/잠금/초기화

DKel 2021. 8. 18. 20:18
반응형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매니저에서 단말 찾기
안드로이드 폰을 잃어버리면 어떻게 하지? 라는 생각을 해본 적은 없습니까?

Android 스마트폰은 휴대폰으로서의 용도뿐만 아니라 인터넷이나 앱, 비즈니스 용도로도 이용되기 때문에, 분실해 버리면 꽤 불편하게 되어 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 폰을 분실한 경우, 어떻게든 찾아서 찾아내고 싶죠.

그러나 스마트 폰을 잃어버린 위치에 짐작이 가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게 되어 버립니다.
하지만 안심하세요.구글은 2013년부터 안드로이드 단말기가 분실, 도난 당했을 때 대응 서비스인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매니저(현재: 구글 단말기를 찾는다)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단말기의 GPS 기능을 이용하여 PC나 다른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 분실한 단말기의 위치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Android 디바이스 매니저에서는 Android 단말기의 위치 검색 외에도, 리모트 조작으로 착신음을 울리는, 단말기에 lock을 거는, 단말기의 어카운트 정보를 삭제해 초기화하는 등의 조작을 실시할 수 있기 때문에 단말기를 찾는 것 이외에도, 시큐러티면에서의 보호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Android 디바이스 매니저를 사용하여 단말기를 분실했을 때 위치를 검색하는 방법과 Android 디바이스 매니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매니저 사용법 - 준비
그럼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매니저의 쓰임새를 차례로 소개하겠습니다.일단 준비입니다.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매니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단말기를 찾을 수 있도록 설정을 해두어야 합니다.

우선은 스마트폰의 설정 메뉴를 열고 「위치 정보」를 탭 합시다.
위치정보 메뉴가 나오면 화면 상단의 위치정보 버튼을 눌러 ON을 시킵니다.

이 설정을 ON으로 하면 GPS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단말기의 위치 검색을 실시할 수 있게 됩니다.
다음으로 설정메뉴의 ′Google(단말기에 따라서는 보안)′을 터치하여 엽시다.
구글 메뉴의 ′보안′을 선택합니다.
보안 메뉴가 나오면 ′단말기 찾기′를 선택합니다.
단말찾는메뉴가표시되면화면상단의버튼을눌러ON을시킵니다.이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매니저를 통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분실했을 때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단말기를 분실한 경우 이 화면에 표시되어 있는 ′단말기를 찾는다′ ′웹′ ′Google′ 수단으로 단말기의 위치검색을 수행하게 됩니다.
다만, 구글플레이에서 안드로이드 단말기가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으면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매니저에게 표시되지 않게 되어 스마트폰의 위치 검색을 할 수 없게 되어 버립니다.

아래와 같은 링크의 설정 메뉴로부터, 등록하고 있는 Android 스마트폰의 「메뉴에 표시한다」의 체크 박스가 ON 되어 있는지 어떤지 확인하고, 체크가 되어 있지 않으면 탭 해 ON으로 합시다.
Google Play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매니저 사용법 - 단말 찾기
그러면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매니저의 단말찾기 기능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설명하겠습니다.

Android 스마트폰을 찾으려면 , 상기 항목 「Android의 디바이스 매니저의 사용법-준비」에서 설명한 준비를 끝마치고 있어 단말의 전원이 끊어지지 않은·데이터 통신을 실시할 수 있는 상태(Wifi 환경만으로도 가능)이어야 합니다.
다른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 찾는
Google에서 제공되는 앱 ′단말기 찾기′가 Android 디바이스 매니저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다른 Android 단말기에 도입하면 단말기의 위치 검색이 가능합니다.

이 앱은 게스트 로그인 기능이 있기 때문에 스마트 폰을 분실한 것을 깨달았을 때 가까운 사람에게 부탁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Find My Device - Apps on Google Play
앱이 실행되면 자신의 단말기라면 ′자신의 계정으로 진행′을 탭, 다른 사람의 단말기라면 ′게스트로 로그인′을 탭하여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로그인 하세요.

게스트로서 로그인을 선택한 경우, 단말기에 로그인 정보는 남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어카운트 정보가 빌린 단말기에 남는다고 하는 보안면의 걱정은 없기 때문에 안심하십시오.
로그인이 완료되면 GPS를 이용하여 자신의 단말기의 위치 검색이 이루어지고 위치를 특정합니다.Google 지도를 이용하고 있으므로 단말기의 위치도 알기 쉽고, 단말기의 데이터 통신 접속 상황이나 배터리의 잔량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매니저에서 단말 검색을 하면 단말 검색이 이루어졌다는 사실을 분실한 단말기의 알림에 표시합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찾다
브라우저에서 웹 서비스를 이용해서 단말기의 위치 검색을 할 수도 있습니다.아래 링크 서비스 ′단말 찾기′ 페이지로 이동하면 구글 어카운트에 로그인하세요.
단말기를 찾다
스마트폰 앱 버전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매니저와 마찬가지로 구글 맵에서 단말기의 위치나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매니저 사용법 - 기타
Android 디바이스 매니저에서는 단말기의 위치 검색 외에도, 단말기의 소리를 울리는, 패스워드로 잠그는, 어카운트 정보를 삭제해 단말을 초기화하는 것을 리모트 조작으로 실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작은 스마트폰 앱, PC 브라우저 버전의 Android 디바이스 매니저의 어디에서라도 같은 조작을 실시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단말기를 울리다
Android 디바이스 매니저의 메뉴의 「소리를 울린다」를 탭 하는 것으로, 단말의 벨소리를 흐르게 할 수 있습니다.

벨소리는 매너 모드 상태여도 볼륨 최대 5분간 흐르기 때문에, 자택이나 차 안 등 소리가 울려도 폐가 되지 않고, 어느 정도 분실한 장소를 알고 있을 때 편리합니다.
단말의 잠금장치
분실한 단말기에 잠금이 걸려 있지 않은 경우, 주운 사람이 자유롭게 조작 할 수 있으므로 매우 위험합니다.

Android 디바이스 매니저로부터 원격 조작으로 잠금을 할 수 있으므로 메뉴의 「단말기를 보호」를 탭 합시다.
단말기 보호메뉴가 나타나면 비밀번호 설정 항목에서 화면 잠금을 위한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비밀번호 및 비밀번호 확인 입력란에 잠금 해제에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또, 전화 번호를 등록하는 것으로 잠금 화면에 통화 발신 버튼을 표시하거나 분실한 단말기를 찾아 준 사람에게 잠금 화면에 메세지를 표시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입력해 둡시다.이상의 설정이 끝나면 <단말기 보호>를 터치하면 단말기가 잠깁니다.
분실한 단말기의 전원 버튼을 누르면 이미지와 같이 잠금 화면이 나타나며, Android 장치 매니저에서 입력한 메시지와 전화번호를 등록하면 ′소유자에게 발신′ 버튼이 나타납니다.

잠금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자물쇠 아이콘을 터치하면 비밀번호 입력 화면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잠금이 해제됩니다.
단말의 초기화
단말기의 배터리가 방전되어 위치 검색을 할 수 없음·새 단말기를 구입했기 때문에 분실한 단말기의 개인정보를 삭제하고 싶을 때는 「단말기 데이터를 삭제」를 탭하면 단말기에 등록되어 있는 Google 어카운트를 삭제하고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 초기화되는 것은 단말기의 데이터뿐으로, 삽입되어 있는 microSD카드의 데이터 소거는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안심해 주십시오.
주의사항에 적혀있는 대로 단말기 데이터를 삭제하면 분실한 단말기의 위치를 특정할 수 없습니다.

또 조작시에 단말의 배터리가 방전되어 있다·전원 OFF 였을 경우는 단말의 전원이 ON 되어 통신할 수 있는 상태가 되었을 때에 행해집니다.
단말기의 초기화가 이루어진 시점에서 Android 디바이스 매니저로부터의 조작은 실시할 수 없게 되므로 주의합시다.
정리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매니저를 통해 분실한 단말기를 찾는 방법을 설명! 사용법/잠금/초기화 어떠셨나요?

현대에 있어서 많은 사람들의 생활에 필요한 아이템이 되고 있는 Android 스마트폰입니다만, 혹시 잃어버리면 어떻게 할까...? 라고 생각하거나 실제로 잃어버렸다고 하는 사람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만일의 분실에 대비해, Android 디바이스 매니저(현재:Google 단말을 찾는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두면, 스마트폰을 분실해 버려도 다른 사람으로부터 스마트폰을 빌리거나 PC로부터 분실한 단말을 찾는다, 잠그는 어카운트 데이터를 삭제해 초기화하는 것을 실시할 수 있기 때문에 안심입니다.

기사 내에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매니저의 사전 준비 및 사용방법이 소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