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화면을 PC 화면에 미러링 하는 방법 설명!

DKel 2021. 8. 18. 20:18
반응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화면을 PC 화면에 미러링시키다
Android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이나 사진을 보고 있을 때, 스마트폰 화면으로는 작기 때문에 PC 모니터 등의 큰 화면으로 보고 싶다고 생각한 적은 없을까요?

그런 경우는 ′미러링′이라는 기능을 사용하는 것으로, 스마트폰의 화면을 PC에 비춰볼 수 있게 됩니다.
미러링을 하면 가족이나 친구들과 동영상이나 사진을 볼 때 자신은 Android 스마트폰으로 보면서 PC 모니터에 출력하여 다른 사람에게는 큰 모니터로 보여달라고 할 수 있게 되고, 스마트폰 앱을 놀 때 화면이 큰 PC 모니터에 출력하여 마우스와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노는 것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번에는 Android 스마트폰에서의 미러링 방법에 대해 해설하고 있습니다만, iPhone에서도 미러링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미러링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 기사를 참고해 보세요.
iPhone 화면을 PC에 미러링하여 표시하는 방법! [무료]
아이폰 화면이 작아서 불편하신 점은 없으셨나요?거실이나 스마트폰 게임 화면을 PC에 담을 수 있어요. 아이폰 화면을 PC에 쉽게 미러링 할 수 있는 무료 Lonely Screen을 소개해 드릴게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화면을 PC 화면에 미러링 하는 방법
이제 Android 스마트폰의 화면을 PC에 비추는 방법에 대해 해설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HDMI 케이블 접속으로 미러링을 하는 방법
PC의 본체와 모니터를 연결하거나 TV와 기기를 접속하는데 사용되고 있는 「HDMI 케이블」로 스마트폰과 PC를 연결하면, 간단하게 스마트폰의 화면을 PC에 비출 수 있습니다.

다만, 스마트폰에 HDMI 단자가 탑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는 HDMI 변환 어댑터를 준비할 필요가 있어, 대략 천엔 전후부터 구입할 수 있습니다.
Wifi 접속으로 미러링을 하는 방법
PC와 스마트폰이 모두 같은 Wifi에 접속되어 있는 경우, 스마트폰 앱 ′Air More′를 사용하여 스마트폰의 화면을 PC에 비춰볼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하여 PC에서 에어모레 웹 페이지를 방문하여 QR코드를 읽는 것만으로 미러링이 진행됩니다.
에어모레 - 파일전송앱 - 구글플레이앱
Wifi 라우터가 집에 있어 PC와 스마트폰을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면 추천하는 방법입니다.Wifi 공유기를 준비하는 경우 몇 천엔 정도부터 비용이 소요됩니다.
USB 케이블 접속으로 미러링을 하는 방법
PC와 스마트폰을 USB 케이블로 연결하는 것으로도 미러링을 할 수 있습니다.

USB 접속으로 미러링을 실시하는 경우, 단말기를 구입했을 때에 부속되어 있는 충전기의 USB 케이블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무료로 실시할 수 있는 것이 메리트이지만, 설정면에서 수고가 걸립니다.
USB 케이블 접속으로의 미러링에 대해서는 아래 항목 「가능한 한 무료로 미러링 시키려면」을 봐 주세요.
최대한 무료로 미러링 시키려면
위 항목에서 설명한 방법 중 HDMI 케이블로 연결하는 방법으로는 HDMI 케이블과 연결을 위한 변환 어댑터가 필요하며, Wifi 경유로 연결하는 경우 Wifi 라우터를 준비해야 하므로 모두 초기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 때문에 가능한 한 무료로 미러링을 실시하려면 , USB 케이블로 접속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Google Chrome의 확장기능 「Vysor」를 사용하여 USB 케이블 접속으로 미러링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우선은 아래 링크 웹 스토어에서 Vysor를 다운로드하십시오.웹스토어가 열리면 우측 상단에 나와있는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고 ′앱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Vysor - Chrome 웹스토어
다음으로, PC와 Android 스마트폰을 접속하기 위해서 필요한 「Universal Windows ADB Driver」를 아래 링크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합니다.웹 페이지가 뜨면 화면 중앙에 Download 버튼을 선택하면 설치가 다운로드가 됩니다.
Universal ADB Drivers
다운로드 받은 ′Universal Adb Driver Setup.msi′를 열고 화면에 설치 화면이 나타나면 ′Next′ 버튼을 클릭하여 절차를 진행하여 설치를 완료시킵니다.

Universal Windows ADB Driver 의 인스톨이 종료하면, PC측의 설정은 완료입니다.
다음은 안드로이드 폰을 설정합니다.설정 메뉴를 열고 ′단말기 정보′를 탭하세요.
단말 정보 메뉴가 표시되면 「소프트웨어 정보」를 선택합니다.
소프트웨어 정보가 표시되면 ′빌드 번호′ 항목에서 탭을 7회 정도 연타합시다.

그러면 ′이것으로 개발자가 되었습니다.′라고 하는 문장이 나오기 때문에 설정 메뉴의 맨 첫 번째까지 돌아갑니다.
설정 메뉴의 시스템 일람에 ′개발자용 옵션′이 추가되므로 탭 합시다.
개발자용 옵션 메뉴가 나오면 우선 화면 상단의 버튼을 눌러 ON으로 합니다.

이어서 디버깅 항목의 USB 디버깅 버튼을 눌러 ON 시킵니다.
′USB 디버깅을 허용합니까?′ 창이 뜨기 때문에 OK를 누르면 스마트폰 설정도 완료됩니다.
PC와 스마트폰을 USB 케이블로 연결하고 구글 크롬을 띄워 앱 목록에서 Vysor를 켜보도록 하겠습니다.

Vysor 화면 상단에 스마트폰 모델 번호가 표시되어 있으면 성공입니다.초록색 View 버튼을 클릭해서 미러링을 시작해 주세요.
이제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미러링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PC의 마우스로 화면을 클릭하거나 드래그하는 것으로 조작도 할 수 있어요.
정리
안드로이드 폰 화면을 PC 화면에 미러링 하는 방법을 설명! 잘 보셨습니까?

미러링 기능을 사용하여 스마트 폰의 화면을 PC에 비추면 큰 화면으로 동영상이나 사진을 보거나 어플을 놀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미러링을 실시하려면 전용 기기가 필요하지도 않고, USB 케이블만 있으면 미러링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기사 내에서 접속 방법을 설명하고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