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

LINE으로 토크를 숨기는 방법을 해설! 보이고 싶지 않다/해제/부활/블록과의 차이

DKel 2021. 8. 18. 20:20
반응형
LINE으로 토크를 숨기다
LINE에서는 토크 내역을 숨길 수 있습니다.

LINE의 숨겨진 표시는 뭐야?삭제나블록과어떻게다르지?라고생각하시는분들도계실겁니다.
LINE의 숨겨진 표시는 지금까지 대화해 온 토크나 누군가에게 보이고 싶지 않은 친구를 목록에서 숨기기(숨기기)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바람피는 상대와의 LINE 이력을 애인에게 보여지면 곤란해! 보이고 싶지 않아!」그런 때에도 이 숨김 기능으로 간단하게 숨길 수 있게 되어 버립니다.
또여러사람과친구가돼서늘어나버렸네정리하고싶다그럴때도요.잘대화를안하는사람을숨겨버림으로써친구목록을정리할수가있습니다.

이번에는 그런 LINE으로, 토크나 친구를 숨기는 방법... 숨김·재표시 방법, 부활·해제는 할 수 있을까!?블록과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라는 것을 해설해 보고자 합니다.
LINE으로 토크를 숨기는 방법
그러면 바로 LINE의 톡을 숨기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숨기고 싶은 상대방의 토크를 찾으면 토크 내역을 왼쪽으로 밀어주세요.그러면 숨김과 삭제가 나타나므로 숨김을 선택합니다.

이 때에, 「삭제」를 선택해 버리면 이력이 모두 삭제되어 버리기 때문에 주의해 주세요.
숨김을 선택하면 「토크 내용은 삭제되지 않습니다」라는 팝업이 나오므로 여기도 숨김을 선택합니다.
이것으로토크화면에서토크이력을일시볼수없는상태숨김이표시됩니다.
숨겨진 토크를 되돌리거나 부활하는 방법
숨긴톡이라도다시보내고싶을때도있고또연락하고싶을때도있죠.

그럴 때에도 괜찮습니다, 토크 숨김은 블록과 다르므로 다시 원래대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친구 목록 중 연락하고 싶은 상대를 골라 토크 화면을 열기만 하면 됩니다!

친구가 숨기거나 내역이 삭제된 것은 아니므로 친구목록에서 상대를 선택해야 다시 토크 화면이 부활합니다.
LINE의 숨김과 차단 차이
LINE으로 토크 숨기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는데, 다음으로 소개드릴 것이 ′친구 목록에서 숨기는 방법′입니다.
LINE의 친구 리스트는 옛 친구나 누군지 모르지만 친구가 되어 있었다, 라는 것을 깨달으면 점점 리스트안에 친구가 증가하고 있는 일도 적지 않습니다.
특히 친구를 자동 추가하다 보면 더욱 모르는 사이에 LINE상에서 친구가 늘어납니다.
LINE의 친구 자동 추가란? 설정을 끄는 방법도 소개!
LINE은 친구 자동 추가기능이 있으며 주소록 친구가 LINE 사용자일 경우 자동으로 등록해 주므로 편리합니다.친구추가허가를끄고자동추가되지않게할수도있습니다.이 기사에서는 친구 자동 추가 기능과 친구 추가 허용 설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럴 때 친구목록을 정리하기 위해 숨겨버리면 쉽게 목록 내부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그치만 숨겨버리면 이제 친구가 아니게 되어버리는거야?그거 블록 아니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그래서 이번에는 목록을 숨기고 다시 표시하는 방법과 블록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친구 목록 숨기기
숨기는 방법은 간단합니다.조금 전의 토크와 같이 숨기고 싶은 친구를 왼쪽으로 밀어 숨기기 버튼을 탭만 하면 된다!
블록과는 다르기 때문에 상대방으로부터 연락이 왔을 경우는 제대로 토크 화면에 표시됩니다.타임라인도 당연히 뜹니다.

예를 들면, 바람피는 상대를 숨기기(비밀) 위해 했다고 해도 상대로부터 메세지가 오면 또 자동적으로 재표시되어 버리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친구 목록 다시 보기
간단하게 부활 및 해제를 할 수도 있습니다.우선 친구 목록으로 가서 왼쪽 상단에 표시되어 있는 ′톱니바퀴 표시′를 선택합니다.그러면 설정이 열리므로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가면 친구라는 항목이 있기 때문에 탭을 합니다.
친구 중 더 아래로 가면 숨김 목록이라는 항목이 있으므로 탭을 클릭합니다.
목록 안으로 이동하면 지금까지 내가 숨기고 사람이 나오기 때문에 다시 표시하고 싶은 사람을 편집에서 다시 표시하면 숨기고 친구 목록으로 부활합니다.
숨김과 블록의 차이점은?
다음 LINE의 숨김과 블록의 차이에 대해 체크해 보겠습니다.

숨김은 일시적으로 표시에서 없애는, 토크나 친구를 숨기는(숨김) 방법입니다.숨겨진 시점에서는 토크 이력도 물론 남아 있으며, 상대방이 토크가 보내지면 토크에 다시 표시될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 블록은 일시적으로가 아니라 「토크 이력이나 리스트상에서 지워 버리고 싶다·더이상 연락을 일절 취하지 않아도 된다」라고 말했을 경우에 사용하는 것이 많습니다.
상대를 차단하여 삭제해 버리면 토크 내역은 볼 수 없으며, 상대방이 토크를 보내도 저희 측에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또한 LINE에서는 자신이 차단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자세한 것은 아래의 기사에서 해설하고 있으니, 꼭 한번 봐 주세요.
LINE으로 내가 차단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LINE 차단 기능은 싫은 사람과 거리를 떼어내는 데 편리하지만 자신도 다른 사람에게 차단되어 있지 않은지 불안하지요.사실 차단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어요.이 기사에서는 LINE으로 블럭 자신이 블럭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숨김과 블록의 차이
숨김 … 토크를 반복하거나 상대방으로부터 토크 알림을 받을 수 있는
블럭 삭제해 버리면 토크를 되돌릴 수 없다, 상대의 통지를 받을 수 없다
LINE의 숨김은 우수했다!
어떠셨어요?숨김 기능에는 뒤죽박죽인 목록을 정리정돈하거나, 보고 싶지 않은 토크를 숨길 수 있는(숨겨놓기) 등의 이점이 많이 있었죠.
이 기능 덕분에 바람둥이와의 LINE을 숨기고 도망쳐 온 분도 많이 있을지도 모릅니다...그렇다고 바람기는 되돌릴 수 없게 될 가능성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비록 빗나갔지만, 숨김 기능은 ′블록, 삭제, 바람′과 같이 되돌릴 수 없는 기능이 아니라, 간단히 지우고 되돌릴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니까, 꼭 시험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