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

트위터에서 투과 png로 화상을 업로드하여 화상 압축(열화)을 회피하자!

DKel 2021. 8. 19. 20:19
반응형
트위터에 올리는 화상은 압축되어 열화하는가?
트위터에서 화상을 포함한 투고를 하고 있는 경우, 직면하는 것이 화상이 자동으로 압축되어 버려, 열화된다고 하는 현상입니다.
트위터에 투고한 이미지는, 투과 png이외는 jpeg로 변환되고 있습니다.이것에 의해서, 고화질이었던 화상이 압축되어 해상도가 내려가 버립니다.
jpeg로 변환되는 조건은 3MB 이상의 이미지의 경우 변환됩니다.

또한 2,048×2,048px로 끈적임이 적은 이미지 또는 앱판 Twitter를 사용하면 변환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고화질인 채로 투고하려면 투과 png상태로 해 두면, 용량이나 화질을 떨어뜨리지 않고 투고할 수 있습니다.기본적으로는 투명도 0~99%의 알파채널을 포함하고 있으면 압축되지 않습니다만 변환을 하고 있어도 변환되어 버리는 경우는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화질이 열화해 버리는 것보다는, 한 번 변환해 시험해 보는 것이 더 좋네요.

여기에서는 화질이나 해상도를 가급적 떨어뜨리지 않고 Twitter에 업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투과 png로 하여 고화질인 채로 화상을 업로드하자.
그럼 지금 바로 투과 png로 변환하기 위한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합시다.

투과 png로 변환하는 툴은 많이 있는데 여기에서는 ′Twl PNG′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래 Twl PNG에 접속합니다.스마트 폰에서 글을 올리면 압축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PC 작업을 추천합니다.
TwI PNG - Twitter용 PNG 변환 도구
Twl PNG는 브라우저에 의해 동작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동작이 확인된 브라우저는 아래와 같습니다.
Google Chrome ( PC ver 50 / Android ver . 49 )
Firefox PCver . 46
Edge
IE 11
입니다. 브라우저의 종류도 주의해 둡시다.
이미지를 선택을 클릭해 투과 png화하고 싶은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화상을 선택하면, 업 로드됩니다.

그 다음 아래쪽 모드 선택에서 변환을 체크하고 이미지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것만으로 변환이 가능해집니다.
변환이 완료되면 PC에서 트위터로 로그인하여 변환 후 이미지를 투고합시다.

이것만으로 화상의 용량을 떨어뜨리지 않고 투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고의 타이밍등에 따라서는 jpeg로 변환되어 버릴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너무 크지 않은 이미지(2,048×2,048px이하)로 만든다는 것도 중요한 요소인 것 같습니다.그쪽은 양해를 구합니다.
정리
지금부터는 화상을 열화시키지 않고, 투고해서 보다 트위터를 즐겨 봅시다.
매우 간단하게 투과 png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모처럼의 투고 영상입니다, 고화질인 채로 투고할 수 있도록 수고를 들여서 멋진 이미지를 투고합시다.

트위터로의 동영상 투고의 방법에 대해서는 이하의 기사로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이쪽도 함께 봐주세요.
Twitter에 동영상 올리는 방법! 동영상 올리는 방법 및 업로드 방법 해설!
동영상이 있는 트윗을 트위터에서 자주 볼 수 있게 된 것입니다.동영상의 투고는 언뜻 어려워 보이지만, 실은 간단하게 트윗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이 기사에서는 각종 트윗에의 동영상의 올리는 방법이나, 동영상을 업 로드할 때의 주의점을 해설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