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

Face Time(페이스타임)이란 뭐야?요금과 사용법을 알기 쉽게 해설!

DKel 2021. 8. 19. 20:26
반응형
Face Time(페이스타임)이란 뭐야?
최근 LINE과 같은 영상통화, 무료통화를 할 수 있는 앱이 많이 보급되어 있습니다.멀리 있는 손녀와의 전화도 영상통화를 사용하면 더욱 즐거워집니다.
아이폰에는 아이폰4 이후로 페이스타임이라는 영상전화 앱이 처음부터 설치되어 있습니다.
′Face Time(페이스 타임)′은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앱입니다.화상전화라고도 합니다.장거리 연애를 하는 연인과 얼굴을 보면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고 회사 사람과의 협의도 전화보다 원활하게 할 수 있다는 많은 장점이 에는 있습니다.
전화로는 통화료가 부과되는데 ′Face Time(페이스타임)′도 통화료가 발생하니?
요금이 얼마나 나올지 의문스러운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거기서 이번에는 「Face Time(페이스타임)」의 요금이나 사용법, 사용할 수 있는 단말에 대해 해설합니다.
Face Time(페이스 타임) 요금은?
먼저 ′Face Time (페이스 타임)′에 드는 요금에 대해 해설합니다.
′Face Time (페이스타임)′ 요금은 Wifi 환경에서 이용하시는 경우 통화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Wifi 환경에서는 영상 통화료, 통화료는 부과되지 않지만, 휴대 전화 회선을 이용하는 경우 데이터 통신비가 발생합니다.데이터 통신비는 전화를 받는 사람이나 거는 사람이나 모두 발생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각 통신사의 패킷 정액 플랜에 들어가 있으면 비용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일반 전화에 비해서도 전화 통화료가 들지 않고, 패킷요금 등의 통신료만 있기 때문에 좋지요 ♪
Face Time(페이스 타임) 사용법
이제 ′Face Time (페이스타임)′의 비디오와 오디오 사용법을 해설해 보겠습니다.
iPhone 의 「설정」을 열고 「Face Time」을 선택합니다.
′Face Time′이 열리면 ′Face Time′을 켜주세요.

이것으로 「Face Time (페이스 타임)」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전화를 기동시켜 「연락처」를 탭 합니다.
연락처에서 ′Face Time (페이스타임)′을 원하는 상대를 찾습니다.상대도 「Face Time (페이스타임)」에 대응하고 있는 기종을 가지고 있으면 연락처에 「Face Time」의 표시가 있습니다.
비디오의 경우는 비디오의 마크를 오디오의 경우는 전화 마크를 탭 하면 「Face Time(페이스 타임)」이 생깁니다.
페이스북 타임의 비디오와 오디오 사이의 통신량의 차이
′Face Time (페이스 타임)′에서도 비디오와 오디오의 통신량이 전혀 다른 거 아시나요?
이것이 오디오의 경우의 통신량입니다.
이것이 비디오의 경우의 통신량입니다.
오디오의 통신료는 1분간 약 427KB, 그리고 비디오의 통신료는 1분간 무려 29.5MB입니다.너무 영상 통화만 하고 있으면 통신 제한을 금방 초과해 버리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Wifi 환경이라면 통신량에 신경 쓰지 않고 화상 통화를 즐길 수 있지만, 상대도 Wifi 환경에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Face Time(페이스 타임)을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는?
「Face Time(페이스타임)」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iPhone뿐이야?Android는 사용할 수 없어? 등 사용할 수 있는 단말기가 궁금하다고 생각합니다.′Face Time (페이스타임)′ 을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 iPhone ( iPhone 4 以降 )
· iPad (iPad2 이후)
·iPod touch (제4세대 이후)
· Mac ( Mac OS X v10 . 6 . 4 Snow Leopard 以降 )
Apple Watch는 ′Face Time (페이스타임)′의 오디오만 지원합니다.
안타깝게도 Android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자신이 아이폰이더라도 상대방이 Android일 경우 ′Face Time(페이스타임)′을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Face Time (페이스 타임)′을 이용할 수 있는 iPhone이라면 docomo, au, 소프트뱅크 등의 통신사와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리
′Face Time (페이스 타임)′에 대해 해설했습니다.′Face Time (페이스 타임)′의 매력은 음질입니다.다른 무료 앱보다 더 선명하게 들립니다.Wifi 환경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아이폰 사용자는 꼭 한번 ′Face Time(페이스타임)′을 이용해 즐거움, 편리함을 느껴보세요.
안드로이드에서도 무료통화를 하고싶어!그런 분들을 위해 아래에 추천할 만한 무료 통화 앱을 소개해 드리고 있어요.꼭 봐주세요
안드로이드 추천 무료통화 및 전화앱 11선 소개!
안드로이드 전화 앱을 통해 통화를 하면 각 통신사별 통화료가 발생합니다.그래서 인터넷 회선을 이용하는 무료 통화 앱을 이용해 보지 않겠습니까?이 기사에서는 Android의 추천 무료 통화 앱·전화 앱을 11 선택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 LINE으로도 화상통화를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그룹 화상통화도 무료로 할 수 있는 LINE 영상통화 사용법에 대해서는 아래 기사를 참고!
LINE 요금 무료 영상 통화 사용법 정리! [이펙트/그룹 통화/녹음]
LINE으로 영상통화를 할 수 있다는 것은 알고 계십니까?매우 편리한 기능이기 때문에 꼭 잘 사용해 두고 싶은 기능이기도 합니다.그런 LINE이 무료로 할 수 있는 영상 통화에 대해서나, 이펙트, 그룹 통화나 녹음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해설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