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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utlook에서 메일 서명 설정하는 방법! 변경 방법도 소개

DKel 2021. 8. 21. 2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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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일 서명이란?
비즈니스 메일에서는 메일의 문장 끝에 서명(서명)을 붙이는 것이 매너로 되어 있습니다.

서명의 정보(이름·소속기업·직급·소재지·전화번호·메일주소·URL 등)는 연락 시에 편리하므로 의식하지 않고 이용하고 있는 사람은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메일을 작성할 때 매번 서명을 입력하는 것은 상당히 번거롭지요.그래서 이번 기사에서는 Outlook으로 메일 서명을 미리 작성하고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Outlook에서 메일 서명을 설정하는 방법
그러면, Outlook에서 메일 서명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우선 Outlook을 기동하고, 창 오른쪽 상단의 ′파일′을 클릭해 주세요.
어카운트 정보가 표시되므로 왼쪽 메뉴의 「옵션」을 클릭하세요.
′Outlook 옵션′ 창이 뜨기 때문에 왼쪽 메뉴의 ′메일′을 클릭합니다.
메일 항목 일람에서 ′서명′ 버튼을 클릭하세요.
′서명 및 모형′ 창이 뜨므로 ′새로 작성′ 버튼을 클릭하고 ′새서명′의 이름을 입력한 후 ′OK′를 클릭합시다.
서명 이름을 입력한 후 오른쪽 상단의 ′새 메시지′ 란에서 방금 작성한 서명을 선택하고 창 하단의 ′서명 편집′에서 서명 작성을 진행합시다.서명 작성이 끝나면 ′확인′을 클릭하여 서명 및 모형창을 닫습니다.
메일 새로 작성 화면을 표시하면 이렇게 방금 작성한 서명이 삽입되게 될 겁니다.
Outlook에서 메일 서명을 나중에 변경하는 방법
서명을 작성했는데 새로운 직책을 맡았다, 연락처가 바뀌었다, 결혼해서 성이 바뀌었다, 이런 이유로 서명 내용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도 있죠.물론 Outlook에서는 메일 서명을 나중에 변경할 수도 있어요.
′서명 및 모형′ 창을 띄웠으면 ′편집할 서명 선택′ 에서 편집하고자 하는 서명을 선택하고 창 하단의 ′서명 편집′ 에서 서명을 편집합시다.편집이 완료되면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한 서명을 저장할 수 있어요.
정리
Outlook에서 메일 서명을 설정하는 방법! 변경방법도 소개, 어떠셨나요?

비즈니스 메일에는 서명을 하는 것이 매너입니다.서명을 보면 명함 대용으로 사용하는 사용자도 많기 때문에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겠죠.

하지만, 정보량이 많기 때문에 매번 서명을 수동으로 입력하는 것은 힘듭니다.Outlook에서는 메일 서명을 설정하여 자동 삽입시킬 수 있으므로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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