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파이어폭스로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을 경우의 대처법 소개!

DKel 2021. 8. 22. 14:47
반응형
파이어폭스로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파이어폭스를 사용하고 있을 때, 어?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는... 라는 경험을 하신 적은 없으신가요?

기본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이미지는 광고라고 불리는데 간혹 SNS에 내장된 이미지도 표시되지 않는 새하얗다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png나 gif, jpg등 다양한 이미지 형식으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SNS에 올린 화상을 볼 수 없으면 트윗의 내용 등을 알 수 없기 때문에, 곤란하다고 하는 유저 분들도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파이어폭스로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을 경우의 대처법을 소개하겠습니다.
파이어폭스로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을 경우의 대처법
그러면 Firefox에서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을 경우의 대처법을 소개합니다.
1. 트래킹을 차단한다를 끈다
파이어폭스로 이미지가 뜨지 않는 경우의 첫 번째 원인은 트래킹을 차단한다가 켜져 있기 때문입니다.′트래킹을 차단한다′가 켜져 있으면 트래킹이라고 착각하여 차단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트래킹 블록 때문에 불편하시면 저희가 트래킹하지 말라는 신호를 보내서 트래킹을 거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파이어폭스의 오른쪽 상단 선을 클릭하고 메뉴가 나타나면 ′옵션′을 클릭합니다.
「옵션」이 열리면 왼쪽 메뉴의 「프라이버시와 시큐리티」를 클릭해 「웹사이트에′Do Not Track′신호를 보내, 추적당하고 싶지 않음을 알립니다」의 「항상 보내기」에 체크를 하면 완료됩니다.
2. 보고 싶은 페이지만 트래킹을 끈다
트래킹의 오프는 보고 싶은 페이지만 오프할 수도 있습니다.

트래킹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 주소 바 옆에 방패 마크가 표시되므로 거기를 클릭합니다.
′강화형 트래킹 방지 기능은 이 사이트에서 on입니다′라는 부분을 꺼주시기 바랍니다.이걸로 보고 싶은 페이지만 접을 수 있었어요.
3. 파이어폭스를 최신버전으로 만드는
Firefox를 최신버전으로 함으로써 이미지가 표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선 우측 상단의 3개선을 클릭한 후 메뉴가 나타나면 ′도움말′을 클릭합니다.

′도움말′이 열리면 ′파이어폭스에 대하여′를 클릭하십시오.그러면 최신 버전으로 갱신됩니다.
4) 애드온에 원인 있는것도
편리한 애드온(확장 기능)입니다만, 때때로 애드온이 원인으로 다른 기능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그럴 때는 파이어폭스를 세이프 모드로 설정해서 확인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우측 상단의 3개선을 클릭하여 메뉴가 표시되면 ′도움말′을 클릭하십시오.「헬프」가 표시되면 「애드 온을 무효로 해 재기동」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메시지가 표시되므로 재부팅을 클릭합니다.

이것으로 세이프 모드가 되어, 만약 화상이 표시되면 애드 온이 영향을 주고 있었다고 하는 것이 됩니다.
만약 원인이 되는 애드온에 짐작이 가는 경우는, 그 애드온을 무효로 해 봅시다.

짐작 가는 곳이 없는 경우는, 1개씩 애드 온을 무효로 해 나가, 화상 표시에 영향을 주고 있는 애드 온을 특정하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5. 파이어폭스를 리프레쉬
여러 가지 시도했지만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을 경우 파이어폭스를 재충전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파이어폭스는 새로고침이라고 하는 초기화 기능이 있어서 책갈피나 저장한 비밀번호 등을 그대로 저장한 상태로 초기화 해줍니다.

먼저 주소창에 ′about:support′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트러블 슈팅 정보」가 열리기 때문에 우측에 있는 「Firefox 새로 고침」을 클릭해서 새로 고침 해 주세요.
새로고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이어폭스를 재충전하는 방법과 만일에 원래대로 돌리는 방법 소개!
Firefox에는 재설치 하지 않고 초기 설정으로 되돌릴 수 있는 리프레시 기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리프레시 기능을 사용하여 무거워진 파이어폭스를 개선할 가능성이 있는 등 만일의 경우에 편리합니다.이 기사에서는 그런 리프레시 기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6. 사이트측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이쪽은 레어 케이스이고, 자신의 문제는 아니지만, 사이트 측의 이미지 서버가 떨어져 있어 이미지가 표시되어 있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것은 다른 사이트를 보고, 만약 이미지가 표시된다면 사이트 측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또한 Twitter 등에서 검색해보고 같은 현상의 사용자가 없는지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이러한 원인의 경우는 기본 사이트측의 대응을 기다릴 수 밖에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