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Outlook의 태스크바 아이콘의 ′ 」′ 마크의 의미는?

DKel 2021. 8. 23. 15:40
반응형
Outlook의 태스크바 아이콘의 「 」」마크의 의미
Outlook을 사용하고 있으면 태스크바에 있는 Outlook 아이콘에 X표가 표시되어 있는 경우는 없습니까?
이것은 Outlook이 오프라인 상태임을 나타내고 있으며, 메일 서버와의 접속을 분쇄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 때문에, Outlook의 아이콘에 X자 마크가 표시되고 있는 동안은 메일의 송수신을 할 수 없고, 수신 끝난 메일의 열람·메일의 초안 작성 등, 할 수 있는 일이 한정됩니다.
Outlook의 오프라인 작업을 해제하는 방법
Outlook의 오프라인 작업을 해제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Outlook 화면상에 있는 메뉴에서 [송수신]으로 바꿉니다.
표시된 메뉴의 오른쪽 끝에 [오프라인 작업]이 있으므로 그것을 클릭합니다.
이것만으로 오프라인 작업상태가 해제되고 X마크가 없는 평소의 Outlook 아이콘으로 전환됩니다.
오프라인 작업을 해제할 수 없는 경우
오프라인 해제 버튼을 눌러도 태스크바의 아이콘에서 X 마크가 지워지지 않고, 오프라인인 채로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의 대처법을 소개합니다.
인터넷 설정을 재검토하다
단순히 컴퓨터 인터넷이 환경이 불안정하여 메일 서버와의 연결이 끊겨서 그대로 오프라인 작업으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스스로 오프라인으로 전환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메일 서버와의 접속이 끊기는 등, 에러 관계에서도 자동적으로 오프라인이 되어 버리므로 주의합시다.
메일 서버의 정상 가동 여부를 재검토하다
메일 서버에 접속할 수 없는 경우도 오프라인 작업으로 전환되어 버릴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는 일반적으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경우 자신의 인터넷 환경이 아닌 메일 서버 주변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패스워드가 바뀌어 버렸다.
포트번호가 변경되었다
접속처 서버의 도메인이 변경되었다
메일 서버의 접속에 실패해 버리는 요인은 서버가 정지해 버리는 것 외에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내에서 이용하고 있는 메일 서버와의 접속이 안 된다면 상사 등에게 메일 서버 주위에 변경이 있었는지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