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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d에서 비밀번호를 설정, 변경, 해제하는 방법을 소개!

DKel 2021. 9. 2. 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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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d에서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장점은?
Word에서는 문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비밀번호를 아는 사람만 열도록 하는 기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패스워드 보호 기능을 사용하면 만일 중요한 문서가 유출되었다고 해도 패스워드를 모르는 상대는 문서가 암호화된 채로 열람할 수 없는 상태로 할 수 있습니다.
Word로 패스워드를 설정하는 방법
우선 Word의 문서로 패스워드를 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메뉴 좌측 상단의 [파일]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정보] 를 누른 후 [문서 보호] 를 선택합니다.
보호 방법이 몇 가지 표시되므로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암호화]를 선택하십시오.
문서를 여는 데 필요한 패스워드를 설정합니다.이비밀번호는다음에내가열때도필요한비밀번호이기때문에내가기억할수있는비밀번호로해주세요.
′문서 보호′가 이렇게 되면 비밀번호 보호가 활성화된 상태입니다.이 상태로 저장을 하면 패스워드가 설정된 Word 문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패스워드가 설정된 문서를 열려고 하면, 이렇게 Word에서 문서가 나타나기 전에 패스워드 입력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Word로 패스워드를 변경하는 방법
이미 설정된 패스워드를 변경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문서에 패스워드를 설정했을 때와 같이 [파일] -> [정보] -> [문서 보호] -> [ 패스워드를 사용하여 암호화] 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비밀번호 설정 화면이 뜨기 때문에 이 화면에서 변경할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이제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비밀번호를 변경한 후에는 저장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Word로 패스워드를 해제하는 방법
Word 문서에 설정한 비밀번호를 해제하여 누구나 열 수 있도록 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Word 문서의 비밀번호를 해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설정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파일] -> [정보] -> [문서 보호] ->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암호화]를 누릅니다.
패스워드 설정 및 변경 시와 같이 패스워드 입력 화면이 보여집니다만, 이 입력란을 공백으로 하고 [OK]를 눌러 주세요.
패스워드 입력란을 공백으로 하고 [OK]를 누르면 설정이 끝난 패스워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일단 Word에서 문서를 열고 비밀번호 인증을 통과해야 비밀번호를 해제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비밀번호를 전혀 모를 경우 해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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