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Excel에서 데이터를 정렬하는 방법을 소개!

DKel 2021. 9. 9. 13:32
반응형
Excel로 데이터를 정렬하고 싶다
Microsoft Office의 표계산 소프트웨어 Excel에서 데이터를 정렬하려면 어떻게 조작해야 하는지 알고 계십니까?Excel을 통한 데이터 정렬은 아주 간단한 순서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이 기사에서는 Excel에서 데이터를 정렬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Excel로 데이터를 정렬하는 방법
오름차순과 내림차순에 대하여
Excel에서 데이터의 정렬에 사용하는 것은 「상승순서」와「내림순서」입니다.수치라면 알기 쉽지만, 문자 등의 경우 어떻게 될지 모르는 분도 계실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기재합니다.
수치 : 오름차순은 0→9(작은 순), 내림차순은 9→0(큰 순)
영자 : 오름차순은 A→Z·내림차순은 Z→A
날짜 : 오름차순은 고→신·내림차순은 신→고
가나 : 오름차순은 아→음·내림차순은 →아
범위 선택을 하여 데이터를 정렬하는 방법
범위 선택으로 정렬을 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우선 정렬하고 싶은 표 전체를 선택하세요.헤더까지 지정을 해서 문제없습니다.
이어서 윈도 상단의 데이터 탭을 열고 리본 메뉴의 정렬과 필터 항목의 정렬 버튼을 클릭합니다.
정렬 창이 나타납니다.′열′의 ′최우선되는 키′ 풀다운 메뉴에 정렬 축으로 할 항목을 선택합니다.「정렬 키」는 「셀의 너비」를 선택하고, 「우선」은 「큰 순서」로 내림·「작은 순서」로 오름차순으로 할 수 있습니다.선택 완료 후 ′확인′을 클릭하세요.
이미지의 예시에서는 가격을 내림차순으로 정렬하고 있습니다.이것으로, 범위 선택으로부터 데이터의 정렬을 실시할 수 있었습니다.
조건을 복수 지정하여 정렬하는 방법
위에서 설명한 범위 선택에서의 정렬에서는 여러 조건을 지정하여 정렬을 할 수도 있습니다.범위를 지정하고 정렬버튼을 클릭하여 창을 열고 첫 번째 조건 선택이 완료되면 레벨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우선되는 키」레벨이 추가되므로, 여기에 두 번째 조건을 입력하고 「OK」를 클릭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첫 번째 조건을 우선하면서 두 번째 조건에 해당하는 것을 고려하여 정렬이 실시됩니다.
오름차순, 내림차순으로 간단히 정렬하는 방법
오름차순, 내림차순으로 정렬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기준으로 하고 싶은 열의 셀을 선택한 상태에서 정렬버튼 좌측에 표시되어 있는 오름차순(A→Z)버튼을 클릭합시다.그러면 그 열을 기준으로 오름차순 정렬이 이루어집니다.
내림차순 정렬도 마찬가지로 기준으로 할 열의 셀을 선택한 상태에서 내림차순(Z→A)버튼을 클릭합시다.곧 그 열을 기준으로 내림차순 정렬이 이루어질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