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지모티의 평판은?트러블이나 평가, 입소문 정리!

DKel 2022. 7. 10. 12:07
반응형
지모티의 평판은?
「수수료 0엔으로 특가 상품 GET, 불용품 처분」의 이모토의 게시판·지모티를 알고 계십니까.

광고에서도 ′이것도 공짜! 이것도 공짜! 공짜! 공짜...′라고 0엔 어필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인상에 남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지모티는 한마디로 프리마 앱과 같은 것으로, 불용품을 출품하거나 다른 사용자가 출품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프리마 기능에서 동아리 멤버 모집 등의 용도로도 사용되고 있는 편리한 앱입니다.
지모티의 가장 큰 특징은 현지 밀착형 서비스인 것으로, 지역별로 그룹을 나누어 야후 옥션이나 메르카리보다 간편하게 개인 간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든 2개의 서비스와 비교하면 아직 지명도는 낮습니다만, 그 편리성에서 입소문으로 서서히 퍼져, 이용하는 유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모티의 앱 사용법이나 개요에 대해서는 아래의 기사를 참고해 주세요.
지모티 앱 사용법 및 기능 소개! 프리마보다 이득?
집안의 불용품을 처분하는 것은 아깝기 때문에 누군가에게 물려주고 싶은, 가구와 가전을 저렴하게 얻고 싶은… 그럴 때 편리한 것이, 지모티의 앱입니다.이 기사에서는, 프리마나 옥션과 달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현지의 게시판·지모티의 앱의 사용법이나 기능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한편, 인터넷에서 지모티에 대해 조사하면 좋은 입소문도 나쁜 입소문도 볼 수 있는 것이 현상입니다.왜 그렇게 되어 있을까요?여기서 지모티의 장점과 단점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메리트
지모티에서는 무려 이용요금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출품 시의 등록금이나 수수료 같은 프리마 앱이나 경매에서는 발생하는 요금이 없기 때문에 이용하는 사용자가 일절 손해를 보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림과 같이 「0엔」의 출품이 보통으로 있습니다.가구와 가전 같은 물건도 운이 좋으면 0엔에 양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이득입니다.
개인간의 거래에 관해서도, 기본적으로 현지의 유저와 주고받기 때문에 「상품을 포장한다·발송한다」등의 수고는 필요 없고, 양보하는 상대가 인수하러 오면 되기 때문에 매우 편합니다.
단점
개인 간 거래가 주를 이루므로 거래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야후 옥션이나 메르카리와 달리 이용 수수료가 들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서비스에 대한 지식이 없는 사람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무리한 주문을 걸어온다 · 연락이 두절된다 · 막상 거래 단계가 되어 좌충우돌 등의 문제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상을 근거로 한 세간의 지모티의 평판은 「일장일단」이라고 하는 상태일까요.좋든 나쁘든 개발도상 단계의 서비스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문제가 생기는 것은 어쩔 수 없다는 느낌입니다.
지모티를 안심하고 이용하려면?
개인 간의 거래에서 문제가 생긴다고 들으면, 지모티를 이용하는 것이 불안해져 버리는군요.

하지만 문제가 되기 쉬운 경우를 미리 알아두면 위험할 것 같은 거래를 피할 수 있습니다.여기에서는 과거에 일어났던 트러블의 예를 소개하겠습니다.
상품이 발송되지 않다
상대방의 계좌에 돈을 입금했는데도 상품이 도착하지 않는 등의 문제는 많이 보입니다.

야후 옥션이나 메르카리에서는 이러한 문제에 대한 대책이 취해지고 있습니다만, 지모티는 그러한 대책은 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거래를 하기 전에 셀러의 정보를 한번 보도록 하죠.TEL 인증뿐만 아니라 신분증 인증이 완료됐는지, 여러 번의 거래 실적이 있는지, 좋은 평가가 많이 붙었는지 어느 정도 판단 재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상품에 문제가 있다
가전 등에 있기 쉽지만, 상품 설명에는 사용할 수 있다고 써 있는데 도착해 보면 망가져 있다, 잘 움직이지 않는 등의 정크 제품이 보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의 경우도 지모티는 특별히 대응하는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불량 상품을 보내오는 셀러로부터 환불 등의 대응을 받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구입 전에 셀러의 정보를 확실히 확인하거나 가전등의 사용할 수 없는 가능성이 있는 상품은 거래하지 않는 것이 무난한 것 같습니다.
소식 불통, 무리한 주문
출품할 때 조우하기 쉬운 문제가 소식 불통입니다.구입하고 싶다!고 말해 온 사람을 위해 거래 준비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후 일절 답장이 오지 않는다…라고 하는 것은 자주 있는 이야기입니다.

왜냐 하면, 수수료 무료이기 때문에, 문의하는 측의 도덕성이 낮거나 놀려 오는 유저도 어느 정도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친구 감각으로 지불 방법의 변경이나 가격 인하 등을 요구하는 사용자도 있는 것 같습니다.이런 종류의 사용자는 갑자기 클레이머화할 수도 있는 것 같기 때문에 주의합시다.
제대로 거래해주는 사람은 비교적 거래의 문구도 꼼꼼하고 대응도 탄탄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최초 문의부터 제대로 거래할 수 있는지 사용자를 걸러내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상품의 교환 트러블
만약 상품을 보낼 경우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으로부터 ′도착하지 않는다′고 클레임이 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사기가 아닌 배송 사고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발송 방법은 추적 서비스를 이용해 보내는 것이 무난합니다.
지모티이기 때문에 이용이 많은 대면 거래의 경우는 먼저 집으로 부르는 것의 위험을 이해합시다.전혀 모르는 사람과 만나는 것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장소를 정하고 거기서 거래해야 합니다.또한 가족이나 친구 등의 제삼자도 입회해 달라고 하면 안심이라고 생각됩니다.
정리
지모티의 평판은?트러블이나 평가, 입소문 정리, 어떠셨나요?

편리한 앱인 지모티이지만, 이용하기 위한 문턱이 상당히 낮기 때문에 어느 정도 트러블도 일어나고 있는 것이 사실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트러블은 거래 단계부터 주의하고 있으면 예측·대처 모두 가능한 레벨의 것이 대부분입니다.

트러블을 만나지 않도록 능숙하게 사용하면 편리한 서비스이므로 꼭 지모티를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