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ndroid에서 ′다운로드를 보류하고 있습니다′가 되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하려고 했을 때 ′다운로드를 보류하고 있습니다′라고 표시돼 앱을 다운로드 받지 못하는 경험을 하신 분들이 적지 않을 겁니다.
이 현상이 발생하면 언제까지나 앱을 다운받을 수 없기 때문에 시간 낭비가 되고, ′다운로드를 보류하고 있습니다′라고 밖에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무엇 때문에 보류하고 있는지′를 알 수 없는 것이 상당히 스트레스네요.
기본적으로는 통신환경이 나빠서 접속이 잘 안 되고, 와이파이 접속시에도 기기와의 접속오류로 다운로드가 안 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외의 문제로 다운로드가 안 되는 경우도 있는 것이 걸림돌입니다.
Android에서「다운로드를 보류하고 있습니다」가 되는 경우의 대처법
Android에서 「다운로드를 보류하고 있습니다」라고 되는 경우의 대처법을 소개해 갈 것입니다.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각각 시도해 보는 것이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Wifi를 다시 접속해 보다
WiFi 연결 시 다운로드 할 수 없다면 한번 WiFi 연결을 끊은 후 다시 접속해 봅시다.
화면 상단을 스와이프하여 빠른 설정 메뉴를 보여주고 WiFi 버튼을 선택하면 켜짐 전환이 가능합니다.
WiFi를 켜고 끌기를 해도 다운로드 할 수 없는 경우 WiFi 연결 설정을 삭제해 봅시다. 설정 메뉴의 WiFi를 선택합니다.
연결된 WiFi를 탭하여 길게 누른 후 메뉴가 나타나면 네트워크 삭제를 탭하여 삭제합니다.
그리고 한 번 WiFi를 끄고 나서 켜고 다시 접속해 봅시다.
스마트폰에서 WiFi 아이콘에 깜짝 마크(!)가 표시되어 있을 때의 대처법!
스마트 폰의 와이파이 아이콘에 ′!′라고 깜짝 마크가 표시된 적은 없습니까?또한 깜짝 마크가 표시되면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게 되어 버립니다.이 기사에서는 wifi 아이콘에 깜짝 마크가 떴을 때의 대처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Google Play 업데이트 캐시를 삭제해 보다.
Google Play 업데이트나 밀린 캐시 때문에 다운로드 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설정 메뉴의 「앱」을 탭합시다.
앱 목록에서 ′Google Play 스토어′를 찾아 선택합니다.
앱 정보가 나타나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선택하여 업데이트 언인스톨을 진행합니다.
업데이트 언인스톨이 종료되면 ′스토리지′를 선택합니다.
스토리지 정보가 나타나면 ′캐시 삭제′ 버튼을 선택하여 캐시를 삭제하면 됩니다.
제공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허가를 해 보다
제공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를 허용함으로써 다운로드가 재개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설정 메뉴의 「시큐러티」를 선택합니다.
보안 메뉴의 「제공처를 알 수 없는 앱」을 탭해 켭니다.
단, 이 항목을 허가한 상태로 두면 인터넷 서핑 중에 위험한 앱 등이 확인 없이 다운로드 될 우려가 있습니다.필요한 앱을 다운받으면 꺼두세요.
저장 공간을 확인해 보다
당연하지만 저장 공간이 부족한 경우는 앱 다운로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다운로드가 보류되어 버립니다.스토리지의 용량을 확인하려면 설정 메뉴의 「스토리지」를 선택합니다.
스토리지 설정 메뉴에서는 현재 스토리지의 여유 공간이 표시됩니다.
만약 여유 공간이 부족할 경우는, 스토리지에 쌓인 캐시 파일을 삭제하거나 불필요한 앱·파일 삭제, microSD 카드로 데이터를 이동하는 등 여유 공간을 확보합시다.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의 날짜와 시각이 실제 시각과 어긋나는 경우, Google Play의 거동이 이상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날짜와 시각을 수정하려면 설정 메뉴의 「날짜와 시각」을 선택합니다.
날짜와 시간 메뉴가 나타나면 ′날짜와 시각 자동 설정′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고, 꺼져 있으면 탭해서 켜도록 합시다.
스마트폰을 재부팅해 보다
스마트폰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하여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스마트폰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스마트폰을 다시 켜 보는 것으로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Android에서 다운로드를 보류하고 있습니다를 해제하려면?
다운로드를 보류하고 있습니다를 해제하려면 이 메시지의 오른쪽에 표시된 x버튼을 선택하여 다운로드를 중지해 봅시다.
중지하고 다시 다운로드를 해도 표시되는, 위의 대처법을 다양하게 시도해 보았지만 Play 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보류하고 있습니다가 해제되지 않으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초기화해 봅시다.
설정 메뉴의 앱을 선택하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선택하여 앱 정보를 보여주면 비활성화 버튼을 선택하여 초기화합니다.
정리
Android에서「다운로드를 보류하고 있습니다」라고 하는 경우의 대처법! 해제하려면? 어떠셨나요?
Play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고 싶은데 ′다운로드를 보류하고 있습니다′라고 표시되어도 무엇 때문에 보류하고 있는지 몰라서 곤란해지죠.그럴 때는 기사 내에서 설명한 대처법을 시도해 보세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하려고 했을 때 ′다운로드를 보류하고 있습니다′라고 표시돼 앱을 다운로드 받지 못하는 경험을 하신 분들이 적지 않을 겁니다.
이 현상이 발생하면 언제까지나 앱을 다운받을 수 없기 때문에 시간 낭비가 되고, ′다운로드를 보류하고 있습니다′라고 밖에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무엇 때문에 보류하고 있는지′를 알 수 없는 것이 상당히 스트레스네요.
기본적으로는 통신환경이 나빠서 접속이 잘 안 되고, 와이파이 접속시에도 기기와의 접속오류로 다운로드가 안 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외의 문제로 다운로드가 안 되는 경우도 있는 것이 걸림돌입니다.
Android에서「다운로드를 보류하고 있습니다」가 되는 경우의 대처법
Android에서 「다운로드를 보류하고 있습니다」라고 되는 경우의 대처법을 소개해 갈 것입니다.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각각 시도해 보는 것이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Wifi를 다시 접속해 보다
WiFi 연결 시 다운로드 할 수 없다면 한번 WiFi 연결을 끊은 후 다시 접속해 봅시다.
화면 상단을 스와이프하여 빠른 설정 메뉴를 보여주고 WiFi 버튼을 선택하면 켜짐 전환이 가능합니다.
WiFi를 켜고 끌기를 해도 다운로드 할 수 없는 경우 WiFi 연결 설정을 삭제해 봅시다. 설정 메뉴의 WiFi를 선택합니다.
연결된 WiFi를 탭하여 길게 누른 후 메뉴가 나타나면 네트워크 삭제를 탭하여 삭제합니다.
그리고 한 번 WiFi를 끄고 나서 켜고 다시 접속해 봅시다.
스마트폰에서 WiFi 아이콘에 깜짝 마크(!)가 표시되어 있을 때의 대처법!
스마트 폰의 와이파이 아이콘에 ′!′라고 깜짝 마크가 표시된 적은 없습니까?또한 깜짝 마크가 표시되면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게 되어 버립니다.이 기사에서는 wifi 아이콘에 깜짝 마크가 떴을 때의 대처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Google Play 업데이트 캐시를 삭제해 보다.
Google Play 업데이트나 밀린 캐시 때문에 다운로드 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설정 메뉴의 「앱」을 탭합시다.
앱 목록에서 ′Google Play 스토어′를 찾아 선택합니다.
앱 정보가 나타나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선택하여 업데이트 언인스톨을 진행합니다.
업데이트 언인스톨이 종료되면 ′스토리지′를 선택합니다.
스토리지 정보가 나타나면 ′캐시 삭제′ 버튼을 선택하여 캐시를 삭제하면 됩니다.
제공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허가를 해 보다
제공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를 허용함으로써 다운로드가 재개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설정 메뉴의 「시큐러티」를 선택합니다.
보안 메뉴의 「제공처를 알 수 없는 앱」을 탭해 켭니다.
단, 이 항목을 허가한 상태로 두면 인터넷 서핑 중에 위험한 앱 등이 확인 없이 다운로드 될 우려가 있습니다.필요한 앱을 다운받으면 꺼두세요.
저장 공간을 확인해 보다
당연하지만 저장 공간이 부족한 경우는 앱 다운로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다운로드가 보류되어 버립니다.스토리지의 용량을 확인하려면 설정 메뉴의 「스토리지」를 선택합니다.
스토리지 설정 메뉴에서는 현재 스토리지의 여유 공간이 표시됩니다.
만약 여유 공간이 부족할 경우는, 스토리지에 쌓인 캐시 파일을 삭제하거나 불필요한 앱·파일 삭제, microSD 카드로 데이터를 이동하는 등 여유 공간을 확보합시다.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의 날짜와 시각이 실제 시각과 어긋나는 경우, Google Play의 거동이 이상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날짜와 시각을 수정하려면 설정 메뉴의 「날짜와 시각」을 선택합니다.
날짜와 시간 메뉴가 나타나면 ′날짜와 시각 자동 설정′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고, 꺼져 있으면 탭해서 켜도록 합시다.
스마트폰을 재부팅해 보다
스마트폰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하여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스마트폰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스마트폰을 다시 켜 보는 것으로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Android에서 다운로드를 보류하고 있습니다를 해제하려면?
다운로드를 보류하고 있습니다를 해제하려면 이 메시지의 오른쪽에 표시된 x버튼을 선택하여 다운로드를 중지해 봅시다.
중지하고 다시 다운로드를 해도 표시되는, 위의 대처법을 다양하게 시도해 보았지만 Play 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보류하고 있습니다가 해제되지 않으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초기화해 봅시다.
설정 메뉴의 앱을 선택하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선택하여 앱 정보를 보여주면 비활성화 버튼을 선택하여 초기화합니다.
정리
Android에서「다운로드를 보류하고 있습니다」라고 하는 경우의 대처법! 해제하려면? 어떠셨나요?
Play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고 싶은데 ′다운로드를 보류하고 있습니다′라고 표시되어도 무엇 때문에 보류하고 있는지 몰라서 곤란해지죠.그럴 때는 기사 내에서 설명한 대처법을 시도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