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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E의 메세지가 도착하지 않아
모두가 사용하는 메시지 앱이라고 하면 LINE. 언제 어디서나 친구들과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겠죠.
그러나 때로는 상대방으로부터 좀처럼 회신이 없을 때도 있습니다.그럴 때는 친구에게 무슨 일이 생긴 것 같아 불안해져 버립니다.혹시 친구한테 무시당하고 있니?아니면, 어떤 원인으로 메세지를 보낼수 없니?등 여러가지로 생각해 버립니다.
보낼 수 없는 건지, 수신이 안 되는 건지.사사건건 답장이 오지 않았는지 확인하거나 원인은 내 메시지 내용에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하기 시작하거나. 정신적으로나 시간적으로 소모되어 버립니다.
상대방이 깨닫지 못하거나 무시하고 있을 뿐이라면 반응이 있을 때까지 기다리거나 전화 등 다른 수단으로 연락을 취하게 될 것입니다만, 애초에 상대방에게 메시지가 도착하지 않은 경우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 기사에서는 LINE의 메시지가 상대방에게 닿지 않는 원인과 그 대처법에 대해 해설합니다.
LINE 메시지가 도착하지 않을 경우 표시
우선은 정말 메시지가 닿지 않는 상황인지 확인해 둡시다.LINE의 토크 화면을 열고, 아래의 표시를 확인합니다.
보낼 수 없음을 나타내는 표시를 확인
이쪽으로부터 메세지를 송신할 수 없는 경우, 송신한 메시지의 옆에, 화상과 같이 흰 화살표 마크(빨간 동그라미로 둘러싼 부분)가 표시됩니다.
이쪽이 송신할 수 없음을 나타내는 흰색 화살표입니다.
※ LINE 앱이나 OS 버전에 따라 표시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이 화살표 마크는, 이쪽에서 메세지를 송신할 수 없었음을 나타냅니다.
자신의 스마트폰으로부터 LINE의 시스템(메시지를 집중 처리하고 있는 서버 등)까지의 어딘가에 특정한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우선은 메시지를 송신할 수 있도록, 문제의 분리와 해결을 도모할 필요가 있습니다.
LINE 앱을 다시 시작하면 이러한 표시로 바뀌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미발송 메시지가 있을 경우 토크 목록 화면에서는 이러한 표시가 추가됩니다.
보낼 수 없음을 나타내는 표시가 없는 경우
흰색 화살표 마크가 추가되어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에게 메세지가 닿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경우는, 상대측의 환경(권외등)이나, 중간 지점인 LINE의 시스템에 특정의 문제가 있어, 상대가 메세지를 수신할 수 없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LINE 메시지가 도착하지 않는 원인과 대처법
LINE의 메시지가 상대방에게 닿지 않는 원인은 몇 가지 생각할 수 있습니다.원래 보낼 수 없는 것인지, 수신할 수 없는 것인지 등도 포함해 생각할 수 있는 원인을 들어 순서대로 설명합니다.
통신 환경이나 스마트폰 문제로 닿지 않는다
통신 환경이나 스마트폰에 문제가 있는 것이 원인 중 하나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쪽 측에 문제가 있어 메시지를 송신할 수 없는 경우는, 송신한 메시지 옆에, 송신하지 못하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화살표 마크가 표시됩니다.이 마크가 표시되면 우선 이쪽의 통신 환경을 의심해 봅시다.
[WiFi 환경의 경우 전파 상태는 양호한가요?]
조금만 이동해도 전파량 마크가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WiFi 전파가 양호한지를 확인합시다.
스마트폰에서 WiFi 아이콘에 깜짝 마크(!)가 표시되어 있을 때의 대처법!
스마트 폰의 와이파이 아이콘에 ′!′라고 깜짝 마크가 표시된 적은 없습니까?또한 깜짝 마크가 표시되면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게 되어 버립니다.이 기사에서는 wifi 아이콘에 깜짝 마크가 떴을 때의 대처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4G 회선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권외] 표시가 되어 있지 않습니까?]
휴양지 등에서는 권외가 되기 쉽습니다.
권외 등 통신 환경에 문제가 있는 경우 모든 통신 기능이 사용 불가합니다.통신 환경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입증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검색을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웹브라우저를 켜고 인터넷 검색을 해도 접속 중인 채로 검색 결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통신 환경이나 스마트폰 문제로 닿지 않는 경우의 대처법
통신 환경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하의 방법을 시험해 주세요.통신 환경이 개선되면 전송에 실패한 메시지가 재전송됩니다.
[스마트폰 와이파이 설정을 OFF하고 ON하기]
Wi-Fi를 통한 회선 연결 상태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Wi-Fi를 한번 끊었다가 다시 연결하면 연결 상태가 정상화될 수 있습니다.
[편의점 등 다른 와이파이 명소로 이동해 보기]
현 지점의 Wi-Fi 환경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장소를 이동하여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Wi-Fi 환경에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다른 회선을 사용한다(4G 테더링 etc...)]
와이파이가 안 되면 4G. 그래도 안 되면 같이 있는 지인의 회선을 타고 통신을 하는 테더링이라는 수단도 있습니다.테더링을 할 경우에는 지인에게 제대로 설명을 하고 허가를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용건이 끝나면 테더링 해제하는 것도 잊지 말고요.
[라우터를 재부팅한다(자택 환경의 경우)]
집에 설치되어 있는 공유기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도 있습니다.라우터를 재기동하면, 정상적으로 접속할 수 있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재부팅]
스마트폰 환경에 일시적인 문제가 있을 경우 재부팅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이 방법은 통신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처리의 일시적인 문제를 포함해 해결의 기대를 가질 수 있습니다.
상대의 통신 환경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이쪽에서 LINE의 서버까지는 송신할 수 있기 때문에, 화살표 마크는 표시되지 않습니다.라인 서버에서 상대방 스마트폰까지의 통신 경로에 어떤 장애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종점까지 메시지가 닿지 않는 상황으로 생각됩니다.
이 상황에서는 여기에 잘못이 없다고 말해도 되지만 메시지가 도착하지 않는 것에는 변함이 없습니다.자신으로부터는 송신할 수 있는 상태라고 상대방에게 전하고, 상대방의 통신 환경을 확인받는 것이, 이 문제를 재빠르게 해결하는 수단이 될 것입니다.
라인 메시지는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상대방의 스마트폰까지 복잡한 경로를 따라 전송됩니다.어디에 장애가 발생하고 있는지를 생각해서 분리를 실시하면 해결이 빨라집니다.
상대로부터의 블록
LINE의 블록 기능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상대편에서 이 계정을 차단하고 있는 경우 메시지를 발송할 수 없게 됩니다.
블록 기능에 의해 송신 불가가 되었을 경우는, 메세지를 송신할 수 없는 경우에 통상 표시되는 화살표 마크도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언뜻 보면 이쪽에서 문제없이 메세지를 송신할 수 있었던 것처럼 보여 버립니다.
실제로는 상대방에게 메시지가 전송되지 않고, 상대방이 블록을 해제할 때까지는 읽지도 않습니다.
왜 차단되어 버렸을까.그 원인에 따라서는, 메시지의 송신을 단념하지 않을 수 없는 케이스도 있을 것입니다.만일 오조작에 의해 차단되어 버린 경우는, 상대에게 확인하고 블록을 해제해 달라고 합시다.
LINE에서 자신이 차단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LINE 블록 기능은 싫은 사람과 거리를 두는데 편리하지만, 자신도 다른 사람에게 차단되어 있지 않은지 불안해지네요.사실은 차단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이 기사에서는 LINE에서 블록 자신이 차단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라인 시스템 장애
LINE 서비스에 시스템 장애가 발생하여 메시지 송수신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시스템 장애에 대해서는 서비스 제공처에서의 해결을 기다리는 수밖에 없기 때문에 시급한 연락은 LINE 이외의 수단을 사용해 주십시오.
LINE 장애 정보는 트위터 공식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INE 공식 계정 - 트위터
https://twitter.com/linejp_official
비공식적이면서도 속도 위시로 장애 정보를 발신하고 있는 계정도 있으므로, 「LINE」 「장애」등의 키워드로 트위터의 계정을 검색해 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개인 계정에서도 많은 사용자가 장애 정보를 중얼거리고 있는 경우에는 공식적인 정보는 아직 나오지 않았더라도 현실적으로 장애가 발생하고 있는 모습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라인 앱 버전 문제
의외로 놓치기 쉬운 것이 라인 앱 버전업입니다.기존 버전 그대로 LINE을 사용하고 있으면, 경우에 따라서는 메시지의 송수신에 문제가 생깁니다.생각할 수 있는 것으로, 자신과 상대의 버전 차이에 의한 궁합 문제나, 특정의 구버전이 가지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상대방의 버전에 기인하여 수신할 수 없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상대방에게도 확인합시다.
LINE 설정 화면에서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업데이트 내역에서도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INE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앱은 기능 향상과 오류 개수를 위해 매번 버전 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이전 버전의 결함으로 인한 문제를 피하기 위해 가급적 최신이나 최근 버전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앱을 버전업함으로써 특정 오류를 피할 뿐만 아니라 놀이 요소가 있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어 친구들과의 소통도 더욱 즐거워질 것입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토크 화면의 배경에 눈이 내리기 시작해 화제가 되었던 것을 기억하고 있습니다.불꽃놀이를 하는 숨은 명령도 있었죠.
정리
어떠셨는지요?LINE의 메세지를 보낼 수 없을 때의 원인과 대처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것 뿐이었나요?아니면 시도해보고 싶은 내용이 있었나요?
우선 통신 환경을 의심하고 닿지 않는 상대 측에도 LINE 이외의 통신 수단으로 확인해 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일본에서는 일과 개인 모두에서 일상적으로 LINE을 사용하는 사람이 매우 많아지고 있습니다.서로 쾌적하게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이였으면 좋겠습니다.그러나 앱도 사람의 손으로 만들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닿지 않는 등의 문제는 따르기 마련입니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빨리 해결할 수 있도록 지식을 몸에 익혀 두고 싶네요.이 기사가 당신의 쾌적한 스마트폰 라이프에 조금이라도 기여할 수 있었다면 다행입니다.
또 LINE에서 「네트워크에 접속하고 있지 않습니다」라고 하는 표시가 되는 경우는 이하의 기사를 참고해 봐 주세요.LINE에서 「네트워크에 접속하고 있지 않습니다」라고 표시되는 경우의 대처법은?
LINE을 사용하고 있으면 「네트워크에 접속하고 있지 않습니다」라고 표시되어 LINE을 사용할 수 없게 된 경험이 있는 유저도 계실거라 생각합니다.이 기사에서는, LINE에서 「네트워크에 접속하고 있지 않습니다」라고 표시되었을 경우의 대처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사용하는 메시지 앱이라고 하면 LINE. 언제 어디서나 친구들과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겠죠.
그러나 때로는 상대방으로부터 좀처럼 회신이 없을 때도 있습니다.그럴 때는 친구에게 무슨 일이 생긴 것 같아 불안해져 버립니다.혹시 친구한테 무시당하고 있니?아니면, 어떤 원인으로 메세지를 보낼수 없니?등 여러가지로 생각해 버립니다.
보낼 수 없는 건지, 수신이 안 되는 건지.사사건건 답장이 오지 않았는지 확인하거나 원인은 내 메시지 내용에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하기 시작하거나. 정신적으로나 시간적으로 소모되어 버립니다.
상대방이 깨닫지 못하거나 무시하고 있을 뿐이라면 반응이 있을 때까지 기다리거나 전화 등 다른 수단으로 연락을 취하게 될 것입니다만, 애초에 상대방에게 메시지가 도착하지 않은 경우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 기사에서는 LINE의 메시지가 상대방에게 닿지 않는 원인과 그 대처법에 대해 해설합니다.
LINE 메시지가 도착하지 않을 경우 표시
우선은 정말 메시지가 닿지 않는 상황인지 확인해 둡시다.LINE의 토크 화면을 열고, 아래의 표시를 확인합니다.
보낼 수 없음을 나타내는 표시를 확인
이쪽으로부터 메세지를 송신할 수 없는 경우, 송신한 메시지의 옆에, 화상과 같이 흰 화살표 마크(빨간 동그라미로 둘러싼 부분)가 표시됩니다.
이쪽이 송신할 수 없음을 나타내는 흰색 화살표입니다.
※ LINE 앱이나 OS 버전에 따라 표시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이 화살표 마크는, 이쪽에서 메세지를 송신할 수 없었음을 나타냅니다.
자신의 스마트폰으로부터 LINE의 시스템(메시지를 집중 처리하고 있는 서버 등)까지의 어딘가에 특정한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우선은 메시지를 송신할 수 있도록, 문제의 분리와 해결을 도모할 필요가 있습니다.
LINE 앱을 다시 시작하면 이러한 표시로 바뀌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미발송 메시지가 있을 경우 토크 목록 화면에서는 이러한 표시가 추가됩니다.
보낼 수 없음을 나타내는 표시가 없는 경우
흰색 화살표 마크가 추가되어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에게 메세지가 닿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경우는, 상대측의 환경(권외등)이나, 중간 지점인 LINE의 시스템에 특정의 문제가 있어, 상대가 메세지를 수신할 수 없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LINE 메시지가 도착하지 않는 원인과 대처법
LINE의 메시지가 상대방에게 닿지 않는 원인은 몇 가지 생각할 수 있습니다.원래 보낼 수 없는 것인지, 수신할 수 없는 것인지 등도 포함해 생각할 수 있는 원인을 들어 순서대로 설명합니다.
통신 환경이나 스마트폰 문제로 닿지 않는다
통신 환경이나 스마트폰에 문제가 있는 것이 원인 중 하나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쪽 측에 문제가 있어 메시지를 송신할 수 없는 경우는, 송신한 메시지 옆에, 송신하지 못하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화살표 마크가 표시됩니다.이 마크가 표시되면 우선 이쪽의 통신 환경을 의심해 봅시다.
[WiFi 환경의 경우 전파 상태는 양호한가요?]
조금만 이동해도 전파량 마크가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WiFi 전파가 양호한지를 확인합시다.
스마트폰에서 WiFi 아이콘에 깜짝 마크(!)가 표시되어 있을 때의 대처법!
스마트 폰의 와이파이 아이콘에 ′!′라고 깜짝 마크가 표시된 적은 없습니까?또한 깜짝 마크가 표시되면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게 되어 버립니다.이 기사에서는 wifi 아이콘에 깜짝 마크가 떴을 때의 대처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4G 회선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권외] 표시가 되어 있지 않습니까?]
휴양지 등에서는 권외가 되기 쉽습니다.
권외 등 통신 환경에 문제가 있는 경우 모든 통신 기능이 사용 불가합니다.통신 환경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입증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검색을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웹브라우저를 켜고 인터넷 검색을 해도 접속 중인 채로 검색 결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통신 환경이나 스마트폰 문제로 닿지 않는 경우의 대처법
통신 환경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하의 방법을 시험해 주세요.통신 환경이 개선되면 전송에 실패한 메시지가 재전송됩니다.
[스마트폰 와이파이 설정을 OFF하고 ON하기]
Wi-Fi를 통한 회선 연결 상태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Wi-Fi를 한번 끊었다가 다시 연결하면 연결 상태가 정상화될 수 있습니다.
[편의점 등 다른 와이파이 명소로 이동해 보기]
현 지점의 Wi-Fi 환경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장소를 이동하여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Wi-Fi 환경에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다른 회선을 사용한다(4G 테더링 etc...)]
와이파이가 안 되면 4G. 그래도 안 되면 같이 있는 지인의 회선을 타고 통신을 하는 테더링이라는 수단도 있습니다.테더링을 할 경우에는 지인에게 제대로 설명을 하고 허가를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용건이 끝나면 테더링 해제하는 것도 잊지 말고요.
[라우터를 재부팅한다(자택 환경의 경우)]
집에 설치되어 있는 공유기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도 있습니다.라우터를 재기동하면, 정상적으로 접속할 수 있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재부팅]
스마트폰 환경에 일시적인 문제가 있을 경우 재부팅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이 방법은 통신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처리의 일시적인 문제를 포함해 해결의 기대를 가질 수 있습니다.
상대의 통신 환경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이쪽에서 LINE의 서버까지는 송신할 수 있기 때문에, 화살표 마크는 표시되지 않습니다.라인 서버에서 상대방 스마트폰까지의 통신 경로에 어떤 장애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종점까지 메시지가 닿지 않는 상황으로 생각됩니다.
이 상황에서는 여기에 잘못이 없다고 말해도 되지만 메시지가 도착하지 않는 것에는 변함이 없습니다.자신으로부터는 송신할 수 있는 상태라고 상대방에게 전하고, 상대방의 통신 환경을 확인받는 것이, 이 문제를 재빠르게 해결하는 수단이 될 것입니다.
라인 메시지는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상대방의 스마트폰까지 복잡한 경로를 따라 전송됩니다.어디에 장애가 발생하고 있는지를 생각해서 분리를 실시하면 해결이 빨라집니다.
상대로부터의 블록
LINE의 블록 기능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상대편에서 이 계정을 차단하고 있는 경우 메시지를 발송할 수 없게 됩니다.
블록 기능에 의해 송신 불가가 되었을 경우는, 메세지를 송신할 수 없는 경우에 통상 표시되는 화살표 마크도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언뜻 보면 이쪽에서 문제없이 메세지를 송신할 수 있었던 것처럼 보여 버립니다.
실제로는 상대방에게 메시지가 전송되지 않고, 상대방이 블록을 해제할 때까지는 읽지도 않습니다.
왜 차단되어 버렸을까.그 원인에 따라서는, 메시지의 송신을 단념하지 않을 수 없는 케이스도 있을 것입니다.만일 오조작에 의해 차단되어 버린 경우는, 상대에게 확인하고 블록을 해제해 달라고 합시다.
LINE에서 자신이 차단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LINE 블록 기능은 싫은 사람과 거리를 두는데 편리하지만, 자신도 다른 사람에게 차단되어 있지 않은지 불안해지네요.사실은 차단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이 기사에서는 LINE에서 블록 자신이 차단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라인 시스템 장애
LINE 서비스에 시스템 장애가 발생하여 메시지 송수신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시스템 장애에 대해서는 서비스 제공처에서의 해결을 기다리는 수밖에 없기 때문에 시급한 연락은 LINE 이외의 수단을 사용해 주십시오.
LINE 장애 정보는 트위터 공식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INE 공식 계정 - 트위터
https://twitter.com/linejp_official
비공식적이면서도 속도 위시로 장애 정보를 발신하고 있는 계정도 있으므로, 「LINE」 「장애」등의 키워드로 트위터의 계정을 검색해 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개인 계정에서도 많은 사용자가 장애 정보를 중얼거리고 있는 경우에는 공식적인 정보는 아직 나오지 않았더라도 현실적으로 장애가 발생하고 있는 모습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라인 앱 버전 문제
의외로 놓치기 쉬운 것이 라인 앱 버전업입니다.기존 버전 그대로 LINE을 사용하고 있으면, 경우에 따라서는 메시지의 송수신에 문제가 생깁니다.생각할 수 있는 것으로, 자신과 상대의 버전 차이에 의한 궁합 문제나, 특정의 구버전이 가지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상대방의 버전에 기인하여 수신할 수 없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상대방에게도 확인합시다.
LINE 설정 화면에서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업데이트 내역에서도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INE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앱은 기능 향상과 오류 개수를 위해 매번 버전 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이전 버전의 결함으로 인한 문제를 피하기 위해 가급적 최신이나 최근 버전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앱을 버전업함으로써 특정 오류를 피할 뿐만 아니라 놀이 요소가 있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어 친구들과의 소통도 더욱 즐거워질 것입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토크 화면의 배경에 눈이 내리기 시작해 화제가 되었던 것을 기억하고 있습니다.불꽃놀이를 하는 숨은 명령도 있었죠.
정리
어떠셨는지요?LINE의 메세지를 보낼 수 없을 때의 원인과 대처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것 뿐이었나요?아니면 시도해보고 싶은 내용이 있었나요?
우선 통신 환경을 의심하고 닿지 않는 상대 측에도 LINE 이외의 통신 수단으로 확인해 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일본에서는 일과 개인 모두에서 일상적으로 LINE을 사용하는 사람이 매우 많아지고 있습니다.서로 쾌적하게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이였으면 좋겠습니다.그러나 앱도 사람의 손으로 만들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닿지 않는 등의 문제는 따르기 마련입니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빨리 해결할 수 있도록 지식을 몸에 익혀 두고 싶네요.이 기사가 당신의 쾌적한 스마트폰 라이프에 조금이라도 기여할 수 있었다면 다행입니다.
또 LINE에서 「네트워크에 접속하고 있지 않습니다」라고 하는 표시가 되는 경우는 이하의 기사를 참고해 봐 주세요.LINE에서 「네트워크에 접속하고 있지 않습니다」라고 표시되는 경우의 대처법은?
LINE을 사용하고 있으면 「네트워크에 접속하고 있지 않습니다」라고 표시되어 LINE을 사용할 수 없게 된 경험이 있는 유저도 계실거라 생각합니다.이 기사에서는, LINE에서 「네트워크에 접속하고 있지 않습니다」라고 표시되었을 경우의 대처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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