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LINE 통화를 녹음하는 방법을 소개! 【화면 수록 / 어플리케이션】

DKel 2022. 7. 28. 03:16
반응형
LINE 통화를 녹음하고 싶다
LINE은 이제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없는 것은 아닐까 싶을 정도로 누구나 사용하고 있는 연락 도구가 되었습니다.

글을 주고받는 것은 물론 통화도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무료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쉽고 편리한 연락 도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LINE 친구에게 연락을 취하기 위해서 LINE 친구 추가가 필수적이기 때문에 전화번호나 이메일 주소를 모르는 경우도 많이 있지요.
LINE에서의 통화로는 일반적으로 녹음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비즈니스에서도 사용되는 LINE 통화이기 때문에 녹음을 해두고 싶지 않은 내용의 것도 있지 않을까요.LINE 통화 내의 녹음은 레코더 앱을 사용하거나 iPhone 내의 기능을 사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LINE에서의 통화로는, 통상은 녹음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비즈니스에서도 사용되는 경우도 많은 LINE 통화이므로 녹음을 해 두고 싶지 않은 내용의 것도 있는 것이 아닐까요.약속 장소가 어디였는지, 회의 시간이 몇 시인지 등 기억하고 싶을 때 대화를 녹음해 두면 매우 편리합니다.
LINE 통화 내의 녹음은 레코더 앱을 사용하거나 iPhone 내의 기능을 사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라인 통화를 녹음하고 싶은 분들에게 그 방법에 대해서 화면 녹화를 사용한 방법과 앱을 사용한 방법 등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이걸로 통화 중에 메모하는 수고를 덜 수 있어요!
LINE 통화를 녹음하는 방법
그럼 라인 통화를 녹음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여러 가지 방법이 있기 때문에 순서대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를 사용한 방법
iPhone 화면 녹화는 iOS11에 업데이트가 끝난 iPhone이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므로 우선 업데이트를 해 주십시오 자신이 조작하고 있는 화면이나 게임 등에서 찍고 싶은 장면을 아무 앱도 사용하지 않고 화면 녹화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LINE 통화를 녹음을 하기 위해서 우선 설정을 해 둡시다.
첫번째로, LINE내의 설정 화면의 「통화」라고 하는 곳을 선택합니다.
「iPhone의 기본 통화와 통합」을 끄도록 합시다.
다음은 화면 녹화 안의 설정입니다.

컨트롤 패널을 여십시오.그 안에 화면 녹화 아이콘이 있습니다.
3D 터치 대응의 경우는 강하게 누르고, 지원하지 않는 단말기라면 길게 눌러 보십시오.

그러면 ′마이크 오디오′ 켜기를 선택할 수 있으니까 여기를 켜요!
그리고 이어폰을 꽂아 통화 중에 이 화면 녹화를 하는 것만으로 통화도 제대로 녹음할 수 있습니다!

iPhone의 화면 녹화의 상세나 녹화할 수 없는 경우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아래의 기사에 정리하고 있으므로, 필요한 분은 꼭 참고해 주세요.
아이폰으로 화면 녹화하는 방법 소개! 녹화가 안 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iPhone에서는 화면 녹화가 가능한 것은 알고 계십니까?스크린샷이나 캡처로는 전달하기 어려운 스마트폰 앱이나 게임 등을 촬영하고 싶을 때에도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그런 iPhone에서의 화면 녹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싶습니다.
녹음 앱을 이용한 방법
애플 스토어에서 조사해 보면, 많은 녹음 앱이 나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TapeACall′이라는 앱을 소개해드릴게요.
이 앱은 유료로 되어 버립니다만, 처음 7일 동안은 무료로 트라이얼을 할 수 있습니다.체험만으로도 괜찮기 때문에, 트라이얼 해 보는 것도 개미입니다◎
사용법으로서는, 통화중에 녹음 버튼을 탭하는 것 뿐.

간단하게 녹음할 수 있어요!
그 밖에도 통화를 녹음할 수 있는 앱은 나와 있는 것 같으니 검색해서 찾은 것을 실제로 사용해 보고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아보세요!
정리
이번에는 라인 통화 중에 그 내용을 녹음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iPhone에 내장되어 있는 「보이스 레코더」나 녹음 계열의 앱은 많이 있습니다만, 통화를 녹음할 수 있는 앱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배경 재생은 할 수 있지만 녹화 중에는 다른 앱이 기동하는 순간 녹화가 멈춰 버리게 됩니다.
하지만 이번에 소개한 방식이라면 간단하게 라인 통화를 녹음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이라면 앱을 사용하지 않고 내장 화면 녹화를 사용하여 사뿐사뿐 녹음할 수 있으니 꼭 이용해 보세요.

비즈니스적인 이용은 물론, 좋아하는 사람과의 통화를 녹음하는 등 추억으로 남기기 위해서라도◎LINE 통화의 녹음을, 유효하게 활용해 보세요!
아이폰 보이스 메모 총정리! PC로 꺼내거나 복원방법도
아이폰 보이스메모 기능의 총정리입니다!기본적인 사용법에서 PC로의 꺼내고, 또한 소거한 보이스 메모의 복원 방법 등 뒷기술까지 소개해 갈 것입니다.아이폰 보이스메모를 사용하여 더 편리하게 아이폰을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