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크라쿠라 ′TH3′ 공략!!타운홀별 공략 정보

DKel 2022. 8. 2. 02:32
반응형
타운홀레벨3 (th3)
타운홀 레벨3(th3)에서의 추가 시설, 배치, 우선도 등 공략 정보를 소개합니다. th3 정보를 파악하고 효율적으로 공략하여 th4를 목표로 합시다!
th3 유닛
타운홀 레벨2에서는 이하의 유닛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바바리안 레벨2 · 아처 레벨2 · 고블린 레벨2 · 자이언트 레벨1 · 월브레이커 레벨1 ※어둠의 막사, 히어로는 아직 이용할 수 없습니다. 바바리안, 아처는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또 th3에서는 월브레이커가 개방됩니다.
th3로 건설할 수 있는 건물
건물 몇 개를 지을 수 있게 됩니다. • 대포 × 2 최대 레벨 4 • 아처 타워 × 1 최대 레벨 3 • 박격포 × 1 최대 레벨 1 • 벽 × 50 최대 레벨 3 대포의 개수가 2가 되고 아처 타워와 함께 업그레이드 상한이 올라갑니다. 박격포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박격포는 공격 속도야말로 느리지만 범위 피해를 주는 방위 시설이 됩니다.바바리안 및 아처 대군에 효과적 방어시설입니다! 또한 벽의 개수가 단번에 배인 50개가 되고 레벨 상한도 올라갑니다!th3부터 벽을 잘 사용해서 배치 등을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th3로 이용할 수 있는 트랩
· 폭탄 × 2 최대 레벨 2 폭탄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데미지로는 미미한 증가이지만, 여유가 있을 때 업그레이드를 합시다.
th3로 건설할 수 있는 군사 장비
· 아미캠프×2 최대 레벨3·막사×2 최대 레벨5·랩 최대 레벨1 아미캠프를 +1 설치할 수 있으며, 한층 더 상한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대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닛 수가 증가하고 단순히 전력 향상이므로 빨리 올리도록 합시다. th3에서는 막사의 레벨 상한도 올라가고, 월 브레이커가 개방됩니다.같은 레벨대의 적에서는 벽으로 시설을 지키게 되므로, 월 브레이커를 사용하여 벽을 파괴하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또 th3에서는 라보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랩을 건설함으로써 유닛의 수준을 높일 수 있습니다. th3에서는 바바리안이나 아처나 고블린의 기본 유닛의 레벨업을 할 수 있어 hp와 공격력이 높아집니다.
th3로 건설할 수 있는 자원 설비
·금산×2 최대 레벨6·엘릭서 펌프×3 최대 레벨6·금고×2 최대 레벨6·엘릭서 탱크×2 최대 레벨6 금산·엘릭서 펌프·금고·엘릭서 탱크 모두 개수, 상한 레벨이 올라갑니다. 시설의 업그레이드 등에 자원이 대량으로 필요하므로 자원 설비는 빨리 주도록 합시다.
th3으로 건설할 수 있는 기타 설비 목록
클랜의 성 최대 레벨 1 드디어 클랜의 성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쿠란의 성은 3x3 크기로 12칸의 사거리를 가진 원군 전용 시설입니다. 건립을 통해 클랜을 시작하고 클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레벨을 올려 나감으로써 지원군에서 받을 수 있는 유닛의 수용 수와 hp 등이 증가하게 됩니다.
th3에서의 배치 방식
업그레이드를 제외하고 신규로 추가된 방위시설로 치면 박격포 벽+25개 클랜의 성입니다.클랜의 성은 클랜에 소속되어 있으면, 원군을 받을 수 있고, 단순히 방어력의 대폭적인 강화가 됩니다. 꼭 클랜에 참가하여 방위원군을 항상 넣어두도록 합시다. th3에서는 벽의 개수가 증가하고, 벽으로 둘러싸는 시설이 th2에 비해 현격히 늘어납니다. 이하 배치 시의 개념입니다. [박격포를 방어의 요점으로 삼는다] 이 레벨대에서도 바바리안이나 아처를 주축으로 하는 전술이 주류가 됩니다.(그 이상의 레벨대가 오면 어쩔 수 없다) 따라서 박격포에서의 범위 대미지는 효과적입니다.박격포를 마을 중심부에 두고 탱크계를 포함해 그 주위를 벽으로 둘러싸는 방어는 유효합니다.
th3의 우선도
th3부터는 라보나 쿠란의 성 등 새로운 시설과 함께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시설도 늘어나기 때문에 상당히 자유도가 증가합니다. 무엇부터 건설·업그레이드할지는 다양한 사고방식이 있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이것이 좋다!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그 후에 참고해 주셨으면 합니다. 금고·엘릭서 탱크는 우선적으로 주자 th3에서는 모든 시설을 건설·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서는 th2이상의 자원이 필요합니다.멀티로 약탈하거나 자체 생성하는 형태이지만 탱크를 올려 상한을 늘려놓는 것은 효율적으로 진행하는데 필요합니다. · 클랜의 성 크랜의 성 자체도 hp가 높아 원군을 넣음으로써 공격에서도 방어에서도 분명히 강화됩니다.이 강화는 클랜에 들어가는 것이 전제이지만, 빨리 건설을 하고, 꼭 원군 신청이나 원군을 넣는 것이 적극적인 클랜에 들어갑시다. · 아미 캠프를 이용할 수 있는 유닛 수의 상한이 올라가기 때문에 멀티에 유리해집니다.이 레벨대부터 공격하지 않으면 좀처럼 자원이 축적되지 않기 때문에 공격을 위한 투자는 빨리 끝냅시다. · 박격포/병사 박격포와 병사는 우선도가 어려운 곳입니다.방어를 중시한다면 박격포이고 공격을 중시한다면 막사와 같은 느낌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막사를 올리면 벽을 파괴하는 월 브레이커가 개방됩니다.이것은 이 레벨대에서의 멀티에서의 공격 성공 횟수를 올리기 위해서 필수가 되기 때문에 공격을 중시하는 경우는 빨리 줍시다. ·가네야마 ·엘릭서 펌프 확실히 빨리 주어 매일 얻을 수 있는 자원이 증가합니다.다만 업그레이드 중에는 자원의 생성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처음에 금산·엘릭서 펌프 공사를 한꺼번에 하게 되면 멀티로 자원을 얻을 수밖에 없는 어려운 상황이 됩니다. 여유가 있을 때 한 시설씩 올려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라보랩을 건설하면 바바리안, 아처, 고블린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요. 고블린은 놔두고, 바바리안이나 아처의 레벨 업은 중요합니다. 방위 시설로부터의 공격을 1발 견딜 수 있는 것과 2발 견딜 수 있는 것은 큰 차이가 나기 때문에 레벨 업 할 수 있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다만 자이언트에서 제대로 목표물을 잡으면서 공격하다 보면(전술이 빠져 있으면) 이 레벨업은 그다지 눈에 띄지 않기 때문에 우선순위는 이 위치에 있습니다. ·기존 시설 업그레이드 방위력을 높이기 위해 이미 건설된 대포나 아처타워를 업그레이드합시다.적도 자이언트 등 고도 hp의 유닛을 사용해 오기 때문에 기존 방위 시설을 업그레이드하고 방위력을 높여 가는 것은 중요해집니다.
th3의 멀티 전략
th2와 같습니다만, 자이언트를 주축으로 뒤에서 바바리안과 아처를 내어 공격해 나갑시다. 유닛의 상한 수가 올라가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이상의 유닛을 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자이언트/바바리안/아처의 수를 늘리겠지만, 어느 정도 늘릴지는 실제로 공격하면서 수의 조정을 해나가겠습니다. 또 월브레이커가 개방되지만 월브레이커의 벽 파괴 실패를 감안해도 2~4구가 들어가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월 브레이커에 수를 나눈 만큼 공격 유닛의 수가 줄어들기 때문에 이 근처의 밸런스도 멀티로 싸우면서 도전합시다. 월 브레이커 사고로 공격 실패일 수도 있기 때문에 월 브레이커는 실패한 것을 고려해 두는 신중한 플레이어도 많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