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언제든지 라디오 프로그램을 들을 수 있다! 라디오 클라우드 소개!

DKel 2022. 8. 3. 09:35
반응형
라디오 클라우드 소개
라디오 클라우드
라디오 클라우드는 언제 어디서나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스마트폰 앱입니다.

좋아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오프라인에서도 라디오를 재생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라디오 클라우드의 등록, 다운로드 방법, 앱 설정 등 기본적인 사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튜토리얼에서 신규 등록까지의 방법
우선 라디오 클라우드를 설치하고 앱을 켜요!
튜토리얼
튜토리얼
앱을 켜면 가장 먼저 튜토리얼이 나타납니다.

기본적인 어플리케이션의 사용법이 일러스트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앱의 첫 페이지에서 가로 스와이프로 방송국을 전환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에피소드의 선택
방송국을 선택한 후 다음에 듣고 싶은 라디오 에피소드를 선택합니다.

우측의 ↓ 마크로 듣고 싶은 에피소드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게다가 에피소드의 이름을 탭하는 것으로, 그 자리에서 재생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앱 부속 플레이어에서 재생
앱을 통해 라디오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플레이어에서는 재생, 빨리 보내기, 원하는 곳에서 재생할 수 있는 기능 등 기본적인 플레이어 기능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마이리스트
다운로드 받은 좋아하는 방송국의 에피소드는 마이리스트에 저장됩니다.이 마이리스트에서 듣기 시작한 에피소드를 재생할 수 있고, 물론 불필요한 것은 마이리스트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신규 등록
신규 등록 페이지
한 가지 튜토리얼이 끝나면 앱을 이용하기 위한 신규 등록 페이지가 나타납니다.신규등록을탭합니다.
신규등록을 통한 메일주소 확인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메일주소 확인이 시작됩니다.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배달된 메일에 기재된 URL을 열어 인증을 완료하세요!
톱 페이지
메일 주소 인증이 완료되어 입력한 이메일 주소, 패스워드를 사용해 로그인을 실시합니다.그러면 라디오 클라우드의 탑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풍부한 채널 수
튜토리얼대로 옆으로 스와이프 해보세요.많은 방송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채널 목록
스와이프한 맨 오른쪽에는 채널 목록으로 되어 있습니다. · TBS 라디오 · 분카 방송 · 일본 방송 · 라디오 칸사이 등 라디오 클라우드에서 들을 수 있는 방송국 목록이 표시됩니다.
사용법 소개
그럼 실제로 라디오를 들어보겠습니다.예로서 톱 페이지에 있던 「야마토 료타의 소모적인 논의」를 들어 보겠습니다.
에피소드의 선택
프로그램 정보와 에피소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여기서는선택지가하나밖에없었기때문에산골,고민을격백!그리고가짜뉴스를베다!를탭합니다.
라디오가 재생됨
라디오가 재생됩니다.이 제품은 앱에 내장된 플레이어로 되어 있습니다.

재생, 되감기, 빨리감기, 속도 변경 등 웬만한 플레이어의 기능이 갖추어져 있습니다.이 플레이어를 사용하여 라디오를 자유롭게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라디오 재생은 앱이 백그라운드로 이동했을 때도 재생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라디오를 재생하면서 LINE을 사용하거나 페이스북 등 다른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 설정
이어서 라디오 클라우드 앱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앱 설정은 앱 오른쪽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탭하면 설정 화면이 열립니다.
설정 화면
우선 설정 화면에서 눈에 띄는 것이 「스토리지 용량」입니다.

이쪽은 단말의 스토리지로 사용이 끝난 용량과 보존 가능한 라디오의 시간은 몇 시간인가(약간)라고 하는 것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 밖에도 이 설정 페이지에서
· 메일주소의 변경
·패스워드의 변경
·도움말 (Q&A)
· 튜토리얼 재확인
다운로드 환경의 제한 (Wifi 이용 시 제한)
·문의
등 서포트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리
이번에는 라디오 클라우드 앱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해드렸습니다.무료로 라디오를 다운로드 받아 들을 수 있는 것은 상당히 편리합니다.꼭 라디오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언제든지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듭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