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크라쿠라 ′TH4′ 공략!!타운홀별 공략 정보

DKel 2022. 8. 3. 09:39
반응형
타운홀레벨4(th4)
크라쿠라의 타운홀 레벨도 올라가고, 사용할 수 있는 유닛과 시설도 늘어나 드디어 크라쿠라를 본격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타운홀 레벨이 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타운홀 레벨 4(th4)에서의 추가 시설, 배치, 우선도 등 공략 정보를 소개합니다. th4의 정보를 파악하여 효율적으로 공략하여 th5를 지향합니다!
타운홀 레벨 4(th4)의 유닛
타운홀 레벨4에서는 이하의 유닛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바바리안 레벨2 · 아처 레벨2 · 고블린 레벨2 · 자이언트 레벨2 · 월브레이커 레벨2 · 에어벌룬 레벨2 ※ 어둠의 막사, 히어로는 아직 이용할 수 없습니다. 타운홀 레벨 4(th4)에서 에어 벌룬이 개방된다.자이언트 월브레이커, 새롭게 등장하는 에어벌룬을 레벨 1만큼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특히 지금까지 주전력의 자이언트가 레벨을 올려 HP가 오르는 것은 상당한 전력 UP가 됩니다!
에어 벌룬
공세를 할 수 있도록!
지금까지의 타운홀 레벨에서는 기본 빈 유닛을 사용해 공격할 수 없었습니다.타운홀 레벨 4부터 에어 벌룬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하늘에서 공격이 가능해집니다.또한 에어 벌룬은 공격 속도, 이동 속도는 느리지만 공격력은 높기 때문에 한 발 한 발에 상당한 위력이 있습니다! 빈 유닛은 뭐니 해도 대포 등 대지상의 방위 시설의 공격을 받지 않는 곳에 있습니다.대포라고 하면 에어 벌룬은 노 데미지로 대포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한편 아처 타워 등 대공에서도 공격할 수 있는 시설에는 일반 지상의 유닛과 마찬가지로 공격을 받습니다.하지만 방위되는 시설이 한정되는 것이 빈 유닛의 가장 큰 특징이 됩니다.
그런 어드밴티지를 가지고 있는 공 유닛입니다만, 후술할 ′대공포′ 등 대공 전용 방위 시설에는 매우 약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요점은 에어벌룬은 공격력도 높고 일격은 강력하지만 대공포 등 대공 시설에는 약하다는 고위험 고수익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어 벌룬으로 잘 공격하려면 대공포를 자이언트 등의 지상 유닛으로 파괴한 후에 에어 벌룬으로 공격하는 전략이 중요해집니다. 타운홀 레벨 4(th4)에서 점점 사용할 수 있는 유닛과 방위 시설이 늘어나면서 전략의 폭이 넓어집니다.
타운홀 레벨 4(th4)로 건설할 수 있는 시설
건물이 몇 개 건설 가능합니다. · 대포 × 2 최대 레벨 5 · 아처 타워 × 2 최대 레벨 4 · 박격포 × 1 최대 레벨 2 · 대공포 × 1 최대 레벨 2 · 벽 × 75 최대 레벨 4 아처 타워와 조금 전 에어 벌룬의 천적인 ′대공포′를 설치할 수 있게 됩니다.또한 대부분의 방위 시설에서 레벨 상한이 하나 올라갑니다.이 타운홀 레벨이 되면 마을에 쳐들어오는 플레이어에서 공세를 선택하고 있는 플레이어도 나오므로 대공포 설치는 가능한 한 빨리 끝냅시다.그 때 마을 한가운데 등 지상 유닛으로부터 바로 당하지 않는 포인트에 대공포를 설치하는 것이 요령이 됩니다.
타운홀 레벨 4(th4)에서 이용할 수 있는 트랩
·폭탄×2 최대 레벨2 · 스프링 트랩×2 타운 홀 레벨4 (th4)부터 스프링 트랩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스프링 트랩은 스프링 트랩 위에 온 유닛을 장외에 튕깁니다.스프링 트랩에 대해서도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게 되어 업그레이드함으로써 재사용 비용은 올라가지만 스프링 용량이 높아져 더 많은 유닛을 날릴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스프링 트랩은 자이언트 등 HP가 높고 대포 등으로 깎는 것이 힘든 유닛에 효과적입니다.자신의 마을 배치를 보고 자이언트 등 지상 유닛이 지나갈 것 같은 길에 스프링 트랩을 걸어 봅시다!
타운홀 레벨 4(th4)로 건설할 수 있는 군사 설비
· 아미 캠프 × 2 최대 레벨 4 · 막사 × 3 최대 레벨 6 · 랩 최대 레벨 2 아미 캠프의 레벨을 1 개 줄 수 있습니다.하나를 줌으로써 사용할 수 있는 유닛이 총 10 증가하므로 상당히 유리하게 작용합니다.공격을 우선시하는 경우는 재빨리 아미 캠프를 줍시다! 막사에 대해서는 하나 추가로 설치 가능한 것과 레벨을 하나 들 수 있습니다.하나를 주면 조금 전에 등장했던 ′에어 풍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랩에 대해서는 레벨을 하나 줄 수 있어요.레벨을 올리고 업그레이드 가능한 유닛을 늘립시다!
타운홀 레벨 4(th4)로 건설할 수 있는 자원 설비
·금산×4 최대 레벨 8·엘릭서 펌프×4 최대 레벨 8·금고×2 최대 레벨 8·엘릭서 탱크×2 최대 레벨 8 금산·엘릭서 펌프·금고·엘릭서 탱크 모두 상한 레벨이 올라갑니다. 시설의 업그레이드 등에 자원이 대량으로 필요하므로 자원 설비는 빨리 주면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또 이 수준이 되면 금산 에릭서 펌프의 업그레이드에도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계획적으로 레벨을 올리도록 합시다.
타운홀 레벨 4(th4)로 건설할 수 있는 기타 설비 목록
클랜의 성 최대 레벨 2 클랜의 성의 레벨을 1개 줄 수 있습니다.레벨을 하나 주면 받을 수 있는 지원군의 수가 5 올라가기 때문에 클랜에 들어가 있는 분은 우선적으로 올려도 좋은 시설입니다.
정리
크라쿠라의 타운홀 레벨 4(th4)에 대해 시설, 유닛의 정보를 정리했습니다.좋든 나쁘든 공세가 해제되는 타운홀 레벨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타운홀 레벨부터 공격의 바리에이션도 늘어납니다.그에 따라 방어 방식도 어려워지는 수준이므로 제대로 시설, 유닛의 특징을 파악해 둡시다! 드디어 다음 타운홀 레벨부터 주문이 해제되는 등 새로운 요소가 추가됩니다!효율적으로 타운홀 레벨 4(th4)를 진행해 빨리 다음 타운홀 레벨로 넘어갑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