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크라쿠라 ′TH5′ 공략!!타운홀별 공략 정보

DKel 2022. 8. 3. 09:40
반응형
타운홀레벨5(th5)
타운홀 5(th5)에 오면 타운홀 자체의 외형도 덩그러워요.그리고 마침내 타운홀5(th5)에서는 주문이 해제됩니다!!이 기사에서는 타운홀 5에서의 유닛·시설의 정보와 업그레이드의 우선 순위를 소개하겠습니다. 타운홀5(th5)의 정보를 파악하고 빨리 타운홀6(th6)로 업그레이드하세요!
타운홀 레벨 5(th5) 유닛
타운홀 레벨 5에서는 이하의 유닛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랩에서 유닛 업그레이드 시)·바바리안 레벨3·아처 레벨3·고블린 레벨3·자이언트 레벨2·월브레이커 레벨2·에어벌룬 레벨2·위저드 레벨2※어둠의 막사, 히어로는 아직 이용할 수 없습니다. 타운홀 레벨 5(th5)에서는 드디어 마법사가 개방됩니다.타운홀 레벨 5에서는 랩 레벨을 3으로 올릴 수 있고, 이를 통해 바바리안 아처 고블린이라는 주요 유닛의 레벨을 1로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타운홀 레벨 5(th5)에서는 마법사가 해제됩니다.마법사는 비용 4이면서 높은 공격력과 웬만한 사정거리, 웬만한 HP를 가진 유닛입니다.
마법사는 사이드 컷에 이용하거나 원군 처리를 하거나 일반적으로 공격하는 등 상당히 폭이 좋은 유닛으로 타운 홀의 고레벨대에서도 상당한 빈도로 이용되는 유닛입니다.클랜전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유닛이므로 빨리 해금하고 업그레이드 해 둘 수 밖에 없습니다!
타운홀 레벨 5(th5)로 건설할 수 있는 시설
건물이 마법사 탑이 해제됩니다. · 대포 × 3 최대 레벨 6 · 아처 타워 × 3 최대 레벨 6 · 박격포 × 1 최대 레벨 3 · 대공포 × 1 최대 레벨 3 · 벽 × 100 최대 레벨 5 타운 홀 레벨 5에서는 기존의 방위 시설 개수를 늘릴 수 있는 것으로 업그레이드도 가능합니다.벽도 100개가 넘습니다.게다가 벽의 레벨도 5까지 올리는 것이 가능해져, 점차 벽을 바르는 것이 힘들어지는 레벨이기도 합니다. 새롭게 건설할 수 있는 ′위저드의 탑′에 대해 좀 더 해설하겠습니다.
위저드의 탑에 대해서
가끔 공격하다 보면 이 이미지 같은 마법사가 받침대에 오른 방위 시설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이것이 바로 ′위저드의 탑′이라는 방어시설이 될 것입니다. 특징으로는 ′범위 공격′이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대포나 아처 타워 등은 단체 공격으로 아무래도 ′수′에 약하다는 점이 있었습니다.이 마법사의 탑은 범위 공격이기 때문에 예를 들어 아처 대군 등 ′HP가 낮은 유닛에서 수가 많은′ 경우에 유효하게 작용합니다. 또한 귀중한 빈 유닛에도 공격할 수 있는 방위 시설이므로 방위로 에어 벌룬에 시달리고 있는 분은 재빨리 설치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타운홀 레벨 5(th5)에서 이용할 수 있는 트랩
대공폭탄이 해금!
·폭탄×4 최대 레벨 3·스프링 트랩×2·대공 폭탄×2 레벨 2 타운 홀 레벨 5 (th5)부터 대공 폭탄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대공 폭탄은 빈 유닛에 대해 작동하는 트랩이 됩니다.빨간색 대공폭탄은 범위 데미지로, 검은색 대공폭탄이 단체 데미지(다만 데미지가 크다)로 되어 있습니다. 역시 이 단계에서는 에어 벌룬에 대해 가장 유효하므로 공공격으로부터 방어할 때 이용합시다.또한 사용할 수 있는 트랩이 늘어나면서 다시 트랩을 이용할 때의 비용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계획적으로 트랩을 이용해 나갑시다.
타운홀 레벨 5(th5)로 건설할 수 있는 군사 설비
주문해금!
· 아미 캠프 × 3 최대 레벨 5 · 막사 × 3 최대 레벨 7 · 랩 최대 레벨 2 · 주문 공장 레벨 1
뭐니 해도 아미 캠프를 하나 추가로 설치할 수 있는 것과 레벨을 하나 올릴 수 있습니다.이를 통해 단번에 유닛 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공격에서 상당한 차이를 낳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설치&업그레이드합시다. 그리고 주문공장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이쪽은 타운홀 레벨 5부터 추가되는 어수선한 요소로 일반 유닛만을 사용한 공격에 대해 주문이라는 새로운 바리에이션이 더해집니다.이 후에 해설해 드리겠습니다. 막사의 레벨을 하나 올릴 수 있어요.그러면 마법사가 해금됩니다.
주문: 라이트닝
주문 공장을 설치함으로써 주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처음에는 ′라이트닝′이라는 주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문은 일반 유닛을 생성하는 ′막사′가 아니라 주문 공장에서 생성합니다.주문 공장에는 저장해 둘 수 있는 주문 개수에 상한이 있습니다.이 상한이 늘어나면 주문을 여러 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트닝 주문에 대한 것인데, 라이트닝 주문은 탭한 곳을 기준으로 총 6발의 벼락을 떨어뜨려 적의 시설에 피해를 입힙니다.
이 동영상에서 라이트닝 주문 이미지는 잡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주문 공장의 레벨이 올라가면 라이트닝도 여러 발 칠 수 있게 됩니다.
타운홀 레벨 5(th5)로 건설할 수 있는 자원 설비
·금산×5최대레벨10·엘릭서펌프×5최대레벨10·금고×2최대레벨9·엘릭서탱크×2최대레벨9자원설비도 새로운 설치와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업그레이드에 필요한 골드와 에릭서를 주로 ′약탈′로 모으는 경우는 자원보다 아미캠프 등 군사시설을 우선시하는 것이 좋습니다.약탈도 척척 해나가겠다는 분들은 자원 설비를 먼저 드리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타운홀 레벨 5(th5)로 건설할 수 있는 기타 설비 목록
이쪽은 별 변화가 없어요.th4와 마찬가지로 클랜의 성의 레벨은 2까지입니다.
타운홀 레벨 5(th5)로 공격하는 방법
타운홀 레벨 5 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닛 수가 상당히 늘어납니다.아래의 동영상과 같이 하이브리드(지상+하늘) 공격이라는 전술도 TH5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법사가 해금되어 주문을 이용할 수 있는 수준이기도 합니다.역시 기본 공격으로는 지상 공격이라면 자이언트·위저드·월 브레이커를 주축으로 하고 나머지를 바바리안이나 아처로 깎아가는 스타일이 기본입니다.라이트닝도 한 방 칠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이용합시다. ※ 같은 레벨대에서의 하늘 방어력이 올라가기 때문에 멀티 등에서는 아직 공세가 어려운 점도 있습니다.정리
위저드 위저드의 탑, 주문공장, 라이트닝과 신요소가 가득한 타운홀 레벨 5(th5) 신요소를 빨리 해제하고, 사용이 익숙해져 빨리 다음 타운홀 레벨로 넘어갑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