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유튜브 수익 수령방법! 광고를 설정하여 수익화하자!

DKel 2022. 8. 6. 03:02
반응형
유튜브 투고 동영상을 수익화하다
지금은 누구라도 간단하게 동영상 투고를 할 수 있는 인기 동영상 사이트 「Youtube」.

동영상 투고를 하는 사람은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이며, 날마다 많은 유튜버가 탄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 광고 수입을 주 수입원으로 생활하고 있는 유튜브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상당수 동영상 게시자는 광고를 붙이는 번거로움이나 어차피 손에 꼽힐 정도의 수입밖에 들어오지 않는다고 생각해 자신의 동영상에 광고를 붙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유튜브 수익화를 하는 건 거물 유튜버가 되고 나서라고 생각하는 동영상 게시자는 굉장히 손해를 보고 있습니다.

거물 유튜버의 정의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구독자가 10만명인 유튜버가 있다고 칩시다.
채널마다 수입에 차이가 있지만 아마도 그 유튜버는 최소한 월 15만엔 이상의 광고 수입을 얻고 있습니다.
광고수입은 기본적으로 조회수가 많을수록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10만 명이 있으면 광고를 붙인다, 라고 설정하고 있으면 그때까지 재생된 만큼의 수익을 얻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면, 등록자 10만명 갔을 때에 총 재생수가 1000만 재생이라고 합시다. Youtube의 광고수입은 1재생=0.1엔이라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이 시점에서 적어도 100만엔 가까운 광고수입을 얻고 있는 계산이 됩니다.
언제 자신의 동영상이 폭발적으로 재생될지 모르는 곳이 유튜브입니다.

언제 조회수가 늘어나도 좋도록 빨리 광고를 붙여 자신의 채널을 수익화해 둡시다.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광고를 붙이는 방법, 그리고 광고를 붙이는 데 많은 여러분이 의문을 갖는 포인트를 해설해 드리겠습니다.
유튜브 광고 설정 방법
먼저 유튜브 채널을 수익화하는 방법을 간략히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수익화 설정을 원하는 채널에 로그인한 후 오른쪽 상단에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창작자 툴을 열어주세요.
창작자 도구에서 채널을 클릭한 다음 상태 및 기능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몇 가지 항목이 나타나는데 그 중에서 수익수령을 찾아보세요.

수익수령 항목에 적하선이 있으면 채널 수익화가 안 된 것을 가리킨다. 오른쪽 끝의 「활성화한다」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이런 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

다음은 구글 Adsense 등록이 필요합니다. 구글 어드센스 등록 및 유튜브 광고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여기 기사를 참고하세요.
유튜브에서는 유튜버는 광고수입을 얼마나 받을 수 있어?구조를 해설!
근년, 젊은이 사이에서 주목을 끌고 있는 동영상 투고 사이트 「YouTube」. 그리고 YouTube상에서 동영상을 투고해, 수입을 얻고 있는 사람을 유튜버라고 부른다.이번에는 유튜버가 수입을 얻고 있는 구조인 광고수입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구글 어드센스 등록이 끝나면 수익화 설정이라는 항목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서는 채널에 사용하는 광고의 종류 선택이 있는데 처음에는 아무것도 만지지 않고 디폴트로 괜찮습니다.
※ 이전까지는 구글 어드센스와의 끈 부착 작업이 이후에 필요했지만 2017년 현재 첫 번째 계정은 자동으로 끈 부착됩니다.
′상태와 기능′으로 돌아가 수익 수령 항목에 녹색 밑줄이 그어져 있으면 수익화 설정은 완료됩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창작자 툴의 ′동영상관리′에서 내 동영상을 봤을 때 조회수 위에 초록색 $마크가 표시되어 있으면 수익화가 유효합니다.
2017년 10월경부터 유튜브 광고심사 프로그램의 오작동으로 저작권이나 유튜브의 규약 위반에 걸리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광고를 붙일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2017년 11월 계속 중) 광고 규제에 걸려 있는 동영상은 노란색 $마크가 되어 이 동영상은 일체의 광고가 붙지 않아 수익화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제대로 유튜브에 심사를 요청하면 추후 녹색 마크로 돌아가기 위해 ′심사 요청′을 클릭합니다.
동영상의 설정 화면으로 뜁니다. 오른쪽에 있는 ′Youtube팀에 의한 확인 의뢰하기′를 클릭합니다.
확인 화면이 나오기 때문에 체크박스에 체크를 한 후 ′심사신청′을 클릭합니다.
이미지와 같이 「심사 요청 완료」라고 나오면, 이쪽에서의 설정은 완료됩니다.

며칠 후 $마크가 녹색으로 돌아오면 성공적인 요청이 됩니다.
※ 2017년 11월 현재 심사를 받을 수 있는 기준은 동영상 조회수가 1000회를 돌파한 것입니다.또 구독자가 1만명을 돌파한 경우에는 조회수가 1000회에 도달하지 않았더라도 한정 공개로 등록해두면 심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Adsense 끈 변경
Google Adsense 끈 변경 사항에 대해 해설합니다.
크리에이터 도구에서 채널 → 수익수령을 클릭하십시오.

수익 수령 프로그램에서 ′연관된 Adsense 계정′을 클릭합니다.
현재 연계되어 있는 Adsense 계정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 연관짓고 싶은 Adsense로 로그인하면 끈 변경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어드센스란?
유튜브 수익화를 하는데 등록이 필수적인 구글 어드센스인데, 애초에 어떤 것일까요.

′구글 어드센스′란 ′구글이 운영하는 클릭형 광고 수입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유튜브뿐만 아니라 자신의 블로그 등에도 광고를 붙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글이 운영하고 있다는 점 때문에 신뢰도는 정상급입니다.

또한 클릭 보증형이라고 하는 클릭 광고처에서 뭔가 액티브를 일으키지 않아도 광고 수입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다른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성과 보수)에 비해, 단가가 높은 경향에 있어, 어필리에이트 초보자도 이용하기 쉬운 것이 되고 있습니다.
최저 수령금액은?
구글 어드센스의 최소 수령금액은 8000엔입니다.

기본적으로 20일 전후에 입금되지만, 8000엔에 도달하지 않은 경우는 다음 달로 이월이 됩니다. 광고수입 확인 방법은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유튜브에서는 유튜버는 광고수입을 얼마나 받을 수 있어?구조를 해설!
근년, 젊은이 사이에서 주목을 끌고 있는 동영상 투고 사이트 「YouTube」. 그리고 YouTube상에서 동영상을 투고해, 수입을 얻고 있는 사람을 유튜버라고 부른다.이번에는 유튜버가 수입을 얻고 있는 구조인 광고수입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구글 어드센스의 심사기간은 얼마나 되는가?
구글 어드센스는 계정을 만든 후 구글 측의 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2013년까지는 심사에 한 달 정도 걸렸지만 2017년 현재는 몇 시간~2주 정도면 완료되는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몇 시간이고 길게는 5일 정도인 것 같습니다.
광고 수입 이외의 수익
유튜브는 광고 수입 외에도 수익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하나는 채널 지원이라고 하는 형태로, 특정의 동영상 투고자에 대해서 기부금을 보낼 수 있는 시스템에 의한 수익.(별도 설정이 필요합니다) 유료 회원 시스템에 가까운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SuperChat(스파차)라고 하는 기능입니다.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시청자가 전달자에게 투전을 하는 기능입니다. 개중에는 동영상 투고로 인한 광고 수입이 별로 없어도 핵심 팬을 많이 갖고 슈퍼챗에서의 수익을 메인으로 생활하고 있는 유튜버도 존재합니다. SuperChat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유튜브의 슈퍼챗(스파차)이란? 방식
유튜브 수익 기능의 메인은 광고 수입이지만 최근 새로운 수익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시청자에게 기부를 받을 수 있는 슈퍼챗(스파차)이라는 기능입니다.Youtuber에게 있어서, 새로운 수익 기능 슈퍼 채팅(스파차)에 대해 설명해 가겠습니다.
정리
유튜브 광고수입 설정 방법 어떠셨나요?

유튜브뿐만 아니라 어필리에이트 설정 방법은 조금 복잡하기 때문에 번거롭게 피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한순간에 주저앉는 인터넷에서는 그 귀찮아하는 행위가 나중에 후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광고 설정을 해 두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앞으로 동영상 투고로 수입을 버는 사람은 지금까지 이상으로 늘어날 것입니다. 유튜브에서 수입을 얻기 위해 필수적인 구글 어드센스에 대해서는 이 기사뿐만 아니라 잘 파악해야 할 것입니다. 또, 앞으로 동영상 투고를 생각하고 있는 사람도 부디 이 기사를 참고하시어 즐거운 Youtube 라이프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