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YouTube에서 복수 계정 및 복수 채널 만드는 법!

DKel 2022. 8. 6. 03:03
반응형
Youtube에서 복수 계정 및 복수 채널을 가지다
유튜브에서 평소 사용하고 있는 계정 외에 다른 계정을 갖고 싶다고 생각한 적은 없습니까?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는 사용자라면 평소 열람용 계정과는 별도로 서브 계정을 갖고 싶어 하는 경우가 있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계정은 구글플러스의 계정과 공통되기 때문에 계정명이 구글플러스로 등록되어 있는 계정명이 됩니다.

예를 들어 평소 사용하고 있는 계정이 본명으로 동영상을 업로드 하고 싶어도 아는 사람에게 들키는 것은 싫다고 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또 시청 온리의 유저라도, 시청한 동영상에 대해 코멘트하거나 마음에 드는 것에 등록하거나 할 때에 어카운트명이 나오는 것은 싫다, 라고 하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그러한 때에 서브 계정이 있으면, 그러한 걱정에 신경 쓰지 않고 동영상을 업로드하거나 코멘트할 수 있게 됩니다.
다중 채널의 장점
유튜브에서는 한 사용자가 여러 개의 서브 채널을 만들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동영상을 올릴 때 음악 관련 동영상이면 음악용 채널, 요리 동영상이면 요리용 채널처럼 채널별로 동영상을 묶어둘 수 있어 편리하죠.
서브채널을 여러 개 갖는 것은 관리가 편리한 것만은 아닙니다. 채널에는 키워드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사용자가 채널을 검색했을 때 한 장르에 특화된 채널이 검색 결과에 쉽게 나타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동영상을 올리는 사용자들 중에는 유튜브 애드센스로 수입을 버는 분들도 계시는데 그런 분들은 여러 개의 서브채널을 나눠 쓰고 장르별로 동영상을 등록해서 구독자를 잘 늘리고 있습니다.

이미지는 유명 유튜버 분들의 채널이지만 메인 채널 외에 게임 실황용 채널·비트박스용 채널·블로그용 채널을 만들어 잘 쓰고 있네요.
그리고 중요한 것은 여러 개의 서브 채널을 가짐으로써 ′어카운트 정지′ 등의 비상사태에 대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규약을 위반하지 않아도 괴롭힘에 의한 통보등으로 어카운트 정지가 행해져 버리는 케이스는 실제로 일어나고 있어, 하나의 채널만으로 동영상 투고를 하고 있는 경우에 어카운트 정지되어 버리면 어드센스에 의한 수입을 얻을 수 없게 되어 버립니다.
여러 개의 서브 채널을 이용해 동영상 투고를 하고 있으면, 그러한 케이스가 일어났을 때의 리스크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안심입니다.
유튜브에서 여러 계정 생성
그럼 유튜브의 서브 어카운트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은 지금 사용하고 있는 구글 계정부터 로그아웃합시다.구글의 첫 페이지 우측 상단의 내 아이콘을 누른 후 팝업 메뉴 우측 하단에 있는 로그아웃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상태에서 새롭게 구글 계정을 만듭니다.구글의 탑 페이지 우측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화면 좌측 하단의 「기타 설정」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보이므로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이름, 사용자명, 비밀번호,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 번호, 현재 사용 가능한 이메일 주소, 지역을 입력하여 계정을 등록합니다.

휴대폰 번호는 필수는 아니지만 입력을 요구할 수 있으므로 입력하기 싫으신 분은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등의 방법으로 대처하세요.
구글 계정 취득이 완료되면 나머지는 유튜브에 연결하기만 하면 서브 계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빨리 연결해 봅시다.
메인 계정에 서브 계정을 연결하다
그럼 원래 계정으로 유튜브에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 후 YouTube의 탑 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계정 아이콘을 클릭한 후 메뉴의 계정 전환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계정 추가를 클릭합니다.
구글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중앙의 이메일 주소 입력 양식에 앞서 만든 서브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기입하고 앞서 나가며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서브 계정이 연결됩니다.
YouTube의 첫 페이지로 돌아가기 때문에 다시 계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메뉴의 계정 전환을 클릭해 봅시다.

서브 계정이 추가되어 있을 것입니다.여기서 서브 계정을 클릭하면 계정이 서브 계정으로 전환됩니다.
서브 어카운트에서 메인 어카운트로 돌아가려면 동일한 절차로 메인 어카운트를 선택하면 바로 전환됩니다.

메인 계정에 서브 계정을 연결했다고 해서 다른 사용자에게는 서브 계정이라고 들킬 염려가 없으니 안심하십시오.
유튜브에서 여러 채널 생성
그럼 서브채널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YouTube 탑 페이지 우측 상단의 계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메뉴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내 계정의 개요가 표시됩니다.화면 하단의 ′기타 기능′란에 ′새 채널 만들기′라고 적혀 있으니 그곳을 클릭합시다.
지금 자신이 가지고 있는 채널 목록이 표시됩니다.왼쪽 상단에 ′+새 채널 만들기′라고 적힌 버튼이 있으므로 그것을 클릭합니다.
′새 채널을 만들려면 브랜드 계정을 만드세요′라고 표시됩니다.브랜드 어카운트는 새로운 채널용 어카운트와 같은 인식으로 문제가 없습니다.

중앙 입력 양식에 새 채널의 이름을 입력하고 작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새로운 채널이 뜨고 계정도 방금 입력한 브랜드 계정의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채널을 돌리다
채널을 전환하려면 화면 우측 상단의 계정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메뉴의 계정 전환을 클릭합니다.
서브 계정을 연결했을 때와 달리 채널의 경우 아예 메인 계정에 연결된 상태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전환하고자 하는 채널을 클릭하면 바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정리
YouTube에서 복수 계정, 복수 채널을 만드는 방법은 어땠습니까?

동영상을 올리고 있는 것이 들키는 것은 싫어, 코멘트를 쓰고 싶지만 계정을 알게 되는... 그럴 때 편리한 것이 서브 어카운트.

또, 동영상을 투고하고 있는 유저는 서브 채널을 구분해 사용하면 동영상을 보기 쉬워 편리합니다.메인에서 사용하는 계정 외에도 서브 계정, 서브 채널을 원하신다면 꼭 이 기사를 참고하시어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