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인스타그램에서 사진·동영상을 공유하자! 방법·방법 해설

DKel 2022. 8. 6. 03:04
반응형
인스타그램 공유란
인스타그램이란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요즘 화제의 인기 SNS 앱입니다.

전 세계인이 자신이 좋아하는 사진과 동영상을 올리며 인스타그램을 즐기고 있습니다.
쉐어라니요?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은 최대한 많은 분들이 봐주셨으면 좋겠죠?그럴 때 팔로워나 다른 친구들에게 사진·동영상을 공유해 확산시킬 수 있는 소중한 방법이 ′쉐어′입니다.
내가올린사진이나내가찍힌사진을다른사람이나타SNS에서공유함으로써많은사람과사진을공유할수있는거죠.

공유함으로써 자신이 발신한 정보를 공유하는 것 뿐만 아니라 확산할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공유 방법
인스타그램 공유에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사진을 공유하고 싶다, 자신의 사진을 공유하고 싶다, 다이렉트로 상대방에게 쉐어 하는 등 이번에는 각각 용도에 맞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투고한 사진·동영상을 쉐어!
공유하는 방법 그 ①은 ′자신이 투고한 사진·동영상을 다른 앱이나 SNS와 연계하여 공유′하는 방법입니다.인스타그램에서뿐만 아니라 다른 SNS에서도 내가 올린 사진을 더 공유하고 싶다, 더 확산하고 싶다, 이럴 때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자세한 연계방법 및 공유방법은 추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쉐어 하는 방법 그②는 「자신이 투고한 사진·동영상을 자신의 팔로워에 쉐어」하는 방법입니다.인스타그램 내에서 자신의 팔로워, 즉 당신을 팔로우 해주고 있는 사람에게 사진·동영상을 공유하는 방법입니다.이쪽도 나중에 자세히 인스타그램 내에서의 공유 방법은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른 유저가 투고한 사진·동영상을 쉐어!
공유 방법 그 ③은 ′다른 사용자가 투고한 사진·동영상을 공유′하는 방법입니다.이것은 인스타그램 내나 다른 SNS에서 다른 사용자가 올린 사진·동영상을 공유하는 방법입니다.자신의 마음에 드는 사진을 다른 사용자나 팔로워에게 직접 공유하고 싶을 때 자주 사용됩니다.
공유하면 알림이 뜬다?
그런데 인스타그램 사진을 공유하며 가장 궁금한 것은 역시 알림이 뜬다?날지 않을래? 라는 말이 아닐까요?셰어를 하면 알림이 뜨는지 안 뜨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지는 뜨지 않는다

결과적으로 점유율을 해도 통지가 날아가지 않습니다.인스타그램에는 트위터처럼 리트윗 기능은 없고, 공유 방법도 다른 SNS와 다르기 때문에 알림이 상대방에게 날아가는 일은 현재로선 없을 것입니다.사용하고 있는 앱에 따라 차이는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공식 앱에서 쉐어하는 만큼은 알림이 뜨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점유율을 해 봅시다.
′OO가 사진을 XX건 공유했습니다′라는 것은?
간혹 알림란에 위와 같은 알림이 날아오는 경우가 있습니다.어?누군가자기사진을공유했나?라고생각할수도있습니다.그러면공지는역시날고있나?라고생각하기도합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이 공유 알림은 누군가가 자신의 사진을 공유하거나 투고했을 때 알림이 날아오고 있을 뿐이므로 누군가의 사진을 공유한다고 알림이 날아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안심하고 공유해 주세요.
인스타그램 공유 설정에 대해
인스타그램 사진을 공유하기 위해서는 먼저 설정을 해야 합니다.설정을 해 둠으로써, 쉐어하고 싶을 때에 쉐어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부드럽게 사진·동영상을 쉐어하게 됩니다.
쉐어에는 「공유한다」 「확산한다」라고 하는 의미가 있어, 자신의 사진·동영상을 다른 SNS나 팔로워에 쉐어 하는 것으로, 투고한 사진을 많은 사람이 봐 주게 됩니다.그러면 ′좋아요!′나 ′팔로워′의 수도 점차 늘어날 것입니다.여러가지를 투고해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확산시켜버립시다!
인스타그램 공유 설정 방법
그럼 조속히 점유율 설정 방법을 해설해 드리겠습니다.이미지 첨부로 해설하므로, 꼭 함께 설정해 보세요!
자신의 게시물을 다른 SNS에 공유하는 방법
우측 상단을 탭
우선 공유하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하면 오른쪽 상단 점이 3개 나열되어 있는 명령어를 탭합니다.
점을 탭하면 선택 항목이 나오므로 공유하기를 선택합니다.
공유하고자 하는 SNS를 선택하다
′공유하기′를 선택하면 사진·동영상을 공유하고자 하는 SNS를 선택할 수 있게 되므로 오른쪽 공유 버튼을 눌러 공유하고자 하는 SNS를 선택합니다.탭을 하면 쉐어 버튼은 색이 바뀌어 다른 페이지로 뜁니다.
로그인하자
공유하고자 하는 SNS를 선택하면 선택할 때마다 해당 SNS에 로그인이 필요하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기입하여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하는 것으로 선택한 SNS에 사진·동영상을 쉐어 할 수 있게 됩니다.
로그인 성공!
로그인이 되면 SNS 공유 버튼에 색이 들어가므로 ′캡션을 쓴다′는 곳에 공유하실 때 표시되는 코멘트를 기입하고 오른쪽 상단에 공유 버튼을 눌러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셰어 완료!
이상으로 점유율이 완료됩니다!한번 쉐어 할 수 있으면 쉐어 버튼을 누르면 쉽게 쉐어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게시물을 자신의 팔로워에게 공유하는 방법
종이비행기 마크를 탭
다음은 제 팔로워에게 제 사진을 공유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에서는, 자신의 사진·동영상을 팔로워에 다이렉트로 쉐어 할 수 있습니다.우선 종이비행기 마크(다이렉트 메시지)를 탭합니다.
공유하고자 하는 사람 선택
종이비행기 마크(다이렉트 메시지)를 선택하면 자신의 팔로워가 나오므로 그 중에서 자신이 직접 공유하고자 하는 팔로워를 선택하고 오른쪽에 표시된 공유 버튼을 선택합니다.
발송을 선택하여 다이렉트 메시지로 공유
그러자 상대방에게 다이렉트 메시지가 도착해 무사히 선택한 사진이 공유되었습니다.이제 자신의 게시물을 팔로워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의 게시물을 공유하는 방법
그럼 다른 사용자의 투고를 공유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방법인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은, 쉐어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하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이 3 개 줄지어 있는 명령어를 탭합니다.
그러면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이 몇 가지 표시되므로 원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이번에는 트윗하기를 선택해 보겠습니다.선택하면 트윗할 때 댓글을 달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글을 써서 글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다른 사람의 글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공유 해제 방법
이것으로 언제든지 점유율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하지만 이제는 공유하기 싫구나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그럴 때를 위해 쉐어 설정을 해제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프로필 화면에서 설정 아이콘을 탭합니다.
아래에 스와이프를 하고 가면 링크된 계정의 항목이 나오므로 탭합니다.
그러면 연계된 SNS가 표시되므로 빼고 싶은 SNS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계정의 링크를 해제 항목이 나타나면 탭을 통해 해제하면 링크를 뺄 수 있으므로 이제 공유가 해제됩니다!

링크를 빼는 것으로 인해 쉐어하고 싶지 않은 투고로 쉐어 버튼을 눌러 버려도, 다시 로그인을 하는 것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잘못 쉐어 해 버리는 일도 없습니다.
공유가 안될 때는 어떻게 해야 하지?
점유율을 하고 있는 동안 ′방법은 맞아야 하는데 왜 그런지 점유율이 안 된다′는 경우가 있을지도 모릅니다.그럴 때는 인스타그램이나 공유하고 싶은 SNS에 서버의 오류가 일어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이러한 현상에는 앱 자체가 업데이트되는 시점에 자주 일어나기 쉬운 현상인 것 같습니다.
쉐어 할 수 없을 때는 이하의 대응을 해 보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앱이 업데이트되었는지 확인
업데이트가 필요하면 업데이트 하겠다
휴대폰을 재부팅해 보다
공유할 수 없을 때는 우선 업데이트나 재기동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 다른 사람의 사진을 공유하고 싶을 때 그 상대방이 비공개 계정으로 하고 있는 경우는 공개적으로 확산되거나 할 수 없기 때문에 공유 버튼이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상대방의 공개 정보도 함께 체크해 보세요.
정리
어떠셨나요?여러 사람에게 확산될 수 있는 쉐어 방법, 직접 쉐어하는 방법, 몇 가지 쉐어 방법을 소개해 드렸는데 어떤 방법도 쉐어 버튼으로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부디 이번 기회에 다양한 게시물을 확산하여, 모두가 좋아하는 사진을 봐달라고 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