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 설정 변경 방법!

DKel 2022. 8. 6. 03:04
반응형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
인스타그램이란?
이번에는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인스타그램이란 전 세계에 있는 사람들의 실시간 사진이나 동영상, 정보 등을 볼 수 있는 요즘 화제의 인기 SNS 앱입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은 어디서 볼 수 있어?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은 프로필 화면에 표시되는 이미지를 말합니다.여기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사진을 가공이나 촬영을 해 설정·변경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프로필 사진을 설정하는 장점은?
인스타그램에서는 프로필 사진을 설정하지 않으면 왼쪽 화면의 아이콘과 같은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이래서는 어떤 사람이 어떤 사진을 게재하고 있는지 알 수 없겠죠.

하지만 프로필 사진을 설정하면 친구들이 자신을 찾기 쉬워진다, 프로필 사진을 보고 마음에 드는 많은 사람들이 올린 이미지를 봐준다, 심지어 팔로워 수가 늘어난다 등의 장점이 많습니다!
세련되게 가공한 사진을 아이콘으로 만들거나 자신의 사진을 아이콘으로 함으로써 보는 사람도 팔로우 할 때 안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 설정 및 변경 방법
그럼 실제로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을 함께 설정해 보세요! 설정을 하기 전에 프리 소재를 다운로드 받아 가공해 두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이미지를 찾아두면 더욱 원활하게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사진 설정 방법 그 ①
첫 번째 홈 화면
일단 인스타그램을 시작하겠습니다.

일어서면 맨 오른쪽 하단의 아직 아무것도 설정되지 않은 아이콘을 탭합니다.그러면 내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프로필 화면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하면 왼쪽 상단의 아무것도 설정되어 있지 않은 아이콘을 길게 누릅니다.

이때 주의할 점으로 현재 인스타그램에는 스토리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클릭만 하면 카메라가 꺼지기 때문에 조심합시다.
인스타그램에 스토리 기능이 뭐야?사용법에 대한 해설!
이번에는 인스타그램의 스토리 기능을 이미지를 듬뿍 사용하여 알기 쉽고 철저하게 해설하겠습니다.이 기사를 읽고 부디 오늘부터 여러분의 최고의 순간을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구사하여 친구나 가족에게 공유해 보시기 바랍니다.
촬영이나 라이브러리로
프로필 사진을 그 자리에서 촬영하고 싶은 경우는,′사진을 찍는다′를 선택해 사진을 촬영합니다.

프로필 사진이 정해져 있는 경우는 맨 아래의 ′라이브러리에서 선택′을 선택합니다.라이브러리에 대한 접근 허가가 요구되는 렐 경우가 있으므로 허가를 하도록 합시다.
이미지 선택
라이브러리가 열리면 자신이 촬영한 사진이나 가공한 사진 등 원하는 사진을 선택합니다.

애완동물이나 요리, 경치 등 자신이 많이 촬영하고, 게재하고 있는 계통의 사진을 프로필 이미지로 하는 것도 좋네요. 이때 주의할 점은 애니메이션이나 연예인, 저작권에 저촉되는 사진을 선택하지 않도록 합니다.

프리 소재나, 직접 가공한 사진을 설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프로필로 하고 싶은 사진이 정해지면 동그라미 안에서 크기와 장소를 미세 조정하여 자신의 취향대로 설정합시다.
설정 완료!
오른쪽 상단의 완료를 탭하면 프로필 화면으로 돌아가 보기 좋게 미설정 아이콘에서 프로필 사진이 설정되었습니다!
프로필 사진 설정 방법 그 ②
프로필 화면
그 ①과 마찬가지로 프로필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거기에 표시되고 있는′프로필을 편집′을 선택해, 프로필 사진을 그 자리에서 촬영하고 싶은 경우는,′사진을 찍는다′를 선택해 사진을 촬영합니다.

프로필 사진이 정해져 있는 경우는 맨 아래의 ′라이브러리에서 선택′을 선택합니다.라이브러리에 대한 접근 허가가 요구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허가를 하도록 합시다.
이미지 선택
라이브러리가 열리면 그 ①과 마찬가지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도 애니메이션이나 연예인 등의 저작권에 저촉되는 사진을 사용하지 맙시다.나머지는 같은 이미지를 원하는 대로 확대나 축소를 하고 우측 상단의 완료를 탭하면 프로필 이미지 설정이 완료됩니다!
사진은 변경할 수 있어?
물론 한번 설정한 사진을 바꿔주신 경우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지금 설정한 방법과 같이 해 다른 화상을 선택하는 것으로, 프로필 사진의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의 사이즈에 대해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은 어느 정도 사이즈로 하면 되는지 소개해드릴게요.
이미지 크기
현재 인스타그램은 직사각형이나 정사각형 사진을 선택하셔도 동그랗게 잘려나옵니다.그럼 실제로 어느 정도의 사이즈의 이미지를 사용하면 좋은 것일까요.
약 세로 : 가로 155px : 155px
인스타그램 프로필 이미지를 동그라미에 맞게 정사각형으로 만들면 가로:세로가 155px:155px 크기가 됩니다.그래서 설정하고 싶은 이미지는 이 사이즈에 들어갈 수 있도록 사이즈 조정이나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점
그러나, 주의점으로서 실제로 사진을 선택할 때는, 너무 작은 사진을 선택해 버리면 사진이 연장되어 버려 화질이 나빠진다, 예쁘게 표시되지 않는 등의 현상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설정 화상의 배인 300px 정도의 크기의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올리고 싶은 부분이 150px:150px에 들어갈 수 있도록 확대나 축소를 해서 내 취향에 맞는 프로필 사진으로 만들어 보세요!
정리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은 쉽게 설정할 수 있는데다 설정해 장점이 많았어요.최근에는 귀여운 프리 소재나 세련된 가공 앱도 많이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꼭 멋진 프로필 사진을 설정해 보세요.단, 사람이 촬영한 사진이나, 애니메이션이나 연예인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에 저촉되어 버리므로 조심합시다!저작권이 없는 프리이미지나 직접 촬영한 사진을 가공하여, 당신만의 오리지널 사진으로 인스타그램을 마음껏 즐겨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