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Sarahah 신규 등록 방법 및 시작 방법 설명!

DKel 2022. 8. 6. 03:05
반응형
익명 메시지 앱 Sarahah
최근 트위터나 인스타그램 등 SNS상에서 익명 메시지 앱인 사라하가 유행하고 있습니다.이 앱은 익명으로 메시지를 보내거나 반대로 다른 사람에게 익명으로 메시지를 받을 수 있는 앱입니다.
이 Sarah는 사우디아라비아 태생의 앱입니다.원래는 업무상 피드백을 익명으로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 앱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Sarah를 사용하면 예를 들어 상사에 대해 익명으로 자신이 생각하는 바를 전달하거나 반대로 주변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의견을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그리고 SNS상에서는 익명으로 친구나 네티즌에게 질문 등의 메시지가 지연되는 앱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번에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사라와 PC버전 사라의 신규 가입 방법을 설명합니다. ※ ′Saraha′라는 이름의 비슷한 앱이 있는데, 이것은 별도 앱입니다.
스마트폰 앱 버전에서 신규 등록 방법
스마트폰 앱 버전에서 사라하 신규 가입 방법을 소개합니다.
안드로이드판
Android 버전 Sarahah는 아래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사라하 구글 플레이 안드로이드 앱
아이폰판
iPhone 버전 Sarahah는 아래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Sarahah를 앱스토어에서
그럼 스마트폰 앱 버전 Sarahah의 신규 등록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위 링크를 통해 앱을 다운받으면 바로 부팅을 해보세요.

아직 현지화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영어 온리로 되어 있습니다. 앱 첫 시작 시에는 통지 여부를 요구할 수 있으므로 허가해 둡시다.
그다음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오른쪽 상단에 있는 Register 버튼을 선택합니다.
사용자네임입력화면입니다.영어와 숫자만 이용 가능하며 일본어나 기호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입력란 뒤에 주소가 적혀 있어 사용자 네임은 서브 도메인도 겸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 네임 입력이 끝나면 ′Next′를 탭합니다.
다음 입력란은 위에서 순서대로 ′Name(이름)′, ′Email(이메일 주소)′, ′Select Country(거주하는 국가)′가 됩니다.여기 이름은 일본어도 사용 가능합니다.

Select Country를 탭하면 국가 목록이 알파벳 순으로 표시됩니다, 일본은 Japan이기 때문에 스크롤하여 Japan을 탭합시다.
다음 질문은 성별에 관한 것입니다.여성이라면 ′Female′을, 남성이면 ′Male′을 탭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Password′가 비밀번호, ′Confirm Password′가 비밀번호 확인란입니다.둘 다 같은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Next를 탭합니다.
이것으로 등록이 완료되었지만, 이대로라면 다른 사람들은 당신이 Sarah를 시작했다는 것을 모르고 있습니다.

빨리 Sarahah를 시작했음을 어필합시다.화면 우측 하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탭 합니다.
설정 화면으로 넘어갑니다.화면 좌측 상단의 화살표 아이콘이 공유버튼으로 되어 있어 URL을 복사하거나 다른 SNS 등을 통해 알릴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걸로 아는 사람에게 가르쳐드리죠!
PC버전으로 신규 등록 방법
Sarahah-Register
그럼 PC버전 Sarahah의 신규등록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위의 링크에서 Sarahah 등록 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등록 페이지는 전부 영어로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조금 어려운 편이지만, 여기에서 각 항목을 해설해 가겠습니다.
Email: 등록에 사용하는 메일 주소. Password : 패스워드를 결정합니다. Password Confirmation : 비밀번호 재확인입니다, Password에 입력한 것과 동일한 것을 입력해 주세요.

Username:내 사용자 네임입니다.영어와 숫자만 이용 가능하며 일본어나 기호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여기에 입력한 사용자 네임은 서브 도메인에도 사용됩니다. Name: 모집 페이지에 표시할 표시명입니다.이쪽은 일본어도 사용가능합니다.
생일입니다.
성별입니다.남성이라면 ′Male′ 여성이라면 ′Female′을 선택해보세요.
Country : 살고 있는 나라입니다.일본이라면 「Japan」을 선택합시다.
Photo(optional): 프로필에 사용하는 아이콘입니다.
Notifications: 알림입니다.체크를 해서 받도록 하죠.
I have read and accept the Terms and Conditions :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입니다.이용약관을 다 읽고 나서 체크를 합시다.
모두 입력이 끝나면 ′저는 로봇이 아닙니다′라고 적힌 문장의 왼쪽에 있는 테두리를 클릭해서 체크하세요.이것은 자동 조작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인증과 같은 것입니다.체크가 되면 ′Register′를 클릭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이것으로 PC버전 Sarahah의 계정이 생성되었습니다.
아이콘 아래에 표시된 녹색문자의 URL이 자신에게 메시지를 보내기 위한 링크입니다.

오른쪽 버튼으로 URL을 복사하여 SNS 등을 통해 홍보합시다!
정리
Sarahah의 신규 등록 방법 및 시작 방법을 설명! 어떠셨나요?

사우디아라비아 미국에서 유행하여 일본에서도 유행하기 시작한 사라의 스마트폰 앱 버전과 PC버전의 신규 등록 방법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스마트폰 앱 버전은 아직 현지화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지만, PC 버전에 비해 등록하기 쉬울 거라고 생각합니다.

PC 버전은 입력하는 항목이 스마트폰 앱보다 많기 때문에 조금 어렵지만 PC가 메인인 사람은 여기에서 등록을 추천합니다.꼭 Sarahah를 도입해서 여러 사람과 메세지를 주고 받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