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Sarahah로 상대를 특정할 수 있는가?

DKel 2022. 8. 6. 03:06
반응형
Sarahah로 상대를 특정하는 것은 가능한가?
해외에서 크게 유행하면서 일본에서도 유행 조짐을 보이고 있는 익명 메시지 앱 사라하.

익명으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는 재미있는 사양으로 면전에서 묻기 어려운 질문을 듣거나 속마음을 전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익명이라는 것이 장점만은 아닙니다.익명이기 때문에 들키지 않고, 하고 싶은 대로 말해 버리자!라는 느낌으로, 욕을 투고하는 데도 사용되어 버리는 케이스가 드문드문 보입니다.
이런 악의 때문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는 것 같아요.
Sarahah 신규 등록 방법 및 시작 방법 설명!
일본 SNS상에서 유행을 보이는 Sarahah의 신규 등록 방법 및 시작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익명으로 메시지를 보내거나 받을 수 있는 사라하 시작 방법을 모르는 사람은 이 기사를 참고하여 신규 등록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SNS에 홍보하는 방법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런 일을 당하게 되면 ′사하로 욕설 메시지를 보내온 사람을 특정하고 싶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있을 것이고, ′사하는 정말 익명인지 아닌지 걱정된다′는 사용자도 많을 겁니다.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사라의 메시지를 누가 보냈는지 특정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는 등의 소문도 있어 의심 암귀해지는군요. 그런데 Sarahaha의 메시지는 정말 익명인가?메시지를 보낸 상대를 특정할 수는 없는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sarahah의 메시지 발송처를 특정할 수 있는 사이트나 앱이 있다는데 정말이야?
사라하 메시지를 보낸 상대방을 알 수 있는 사이트나 앱이 있는 것 같다...는 소문이 파다한 것 같습니다.

사라가 유행하는 해외에서는 실제로 이런 종류의 사이트나 앱이 많이 있다고 하는데, 그 사이트나 앱에서 사라의 메시지 발송처를 특정할 수는 없습니다.어쩌면 사기일지도 몰라요.
이들 사이트나 앱의 유도에 따라 행동해도 메시지 발송처를 특정할 수 없으며, 최악의 경우 스팸을 밟혀 버리는, 개인정보가 누락되는 등 트러블을 당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 유튜브 등 동영상 사이트에서 ′사하 메시지 발송처를 특정하는 비법!′ 같은 해설 영상이 있더라도 신용해서는 안 됩니다.비법이라고 칭하면서 단지 쓸데없는 조작을 할 뿐인 재생수 벌이의 동영상이거나 관계없는 앱을 인스톨 시켜 버리거나 하는 쓸데없는 시간을 사용하게 되는 해메가 됩니다.이것도 문제의 원인이 되어 버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스루를 합시다.
사라 공식 트위터에서는 이처럼 ′발송처를 특정하는 방법이 있다고 적힌 메시지는 모두 거짓입니다′라고 주의를 환기시키고 있다.

공식 사이트 FAQ에도 ′Q:Sarah는 발신인의 정보를 공개합니까?′ ′A:Sarah는 로그인한 발신인의 정보를 동의 없이 사용자에게 공개하지 않습니다.′라고 적혀 있다. 이상과 같이 사라하 공식이 ′메시지 발송처를 특정할 방법은 없으며 공식도 정보 공개하지는 않는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우선은 안심입니다.
송신원을 모르는데 특정되는건 왜?주의해야 할 일람
위와 같이 사라하는 완전히 익명으로 발송처를 특정하는 사이트 앱도 현재로선 없습니다.

그런데 ′저 메시지를 보내온 사람은 당신이죠?′라고 특정되어 버린 적이 있는 사람은 없습니까?
왜 익명인데 왜 들킬까?눈치채지 못하는 사이에 의외의 함정에 걸려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이하에 그 예와 특정되지 않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라고 했던 것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메시지 보내는 타이밍 주의!
예를 들어, 친구와 특정 이슈에 대해 분위기가 고조되었다고 합시다.

그 친구와 헤어지자마자 Sarahah를 부팅하고 친구 계정으로 화제에 관련된 메시지를 보내는… 이러다 보면 당연히 들키겠죠.
화제 중 궁금한 점이 있어도 바로 메시지를 보내지 않고 잠시 시간을 비우기·다른 사람과도 비슷한 화제를 한 것 등을 확인한 후 메시지 하도록 하면 특정되기 어렵습니다.
메시지 내용도 주의!
메시지를 쓸 때 평소에 사용하고 있는 SNS와 같은 감각으로 몰입하다 보면 ′버릇′이라는 것이 나오게 됩니다.

구두점을 찍는 방법이라든지, 쭉쭉빵이라든지, 이모티콘이라든지 가족밖에 모르는 용어라든지, 문장 하나만으로도 특정되는 요소가 가득했다든지 하는 것은 흔하지 않습니다.
메시지를 쓸 때는 되도록 딱딱한 문장으로 만들거나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것을 자제하고 문장에 버릇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사람과 함께 있을 때 Sarahah를 사용하지 않아
친구들과 함께 있을 때 ′Sarahah에서 다른 친구들에게 장난성 메세지를 보내보자′는 가벼운 놀림으로 메세지를 보냈다고 합니다.

이런 장난은 대개 나중에 입을 잘못 놀리는 법이지요.또 그 친구가 ′욕한 것도 아니고′라고 그냥 지껄여버리기도 합니다.
Sarahah를 이용할 때는 되도록 혼자 있을 때 하는 등 우리인 ′익명′ 부분을 살리고 싶네요.
과도한 장난은 당연히 NG!
익명이라고 아무 말이나 하고 싶은 대로 할 수는 없습니다.

사라하 공식이 발신인의 정보를 공개하지는 않는다고 방송하더라도 과도한 비방이나 살해 예고를 해버리면 범죄행위에 해당하며 IP 주소 특정에서 신원 판명, 나아가 경찰 사태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무리 익명이라 해도 욕을 보내는 일은 하지 않도록 유의하는 것이 열심일 것입니다.
정리
Sarahah로 상대를 특정할 수 있는가?어떠셨는지요?

사라하 공식이 방송하고 있는 대로 기본적으로 발신인 정보가 공개되지는 않으며 특정할 수 있는 사이트나 앱도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확실한 특정 방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그러한 수상한 사이트나 앱은 이용하지 않도록 유의합시다.

다만, 메시지를 보냈을 때의 상황이나 메시지의 내용을 통해 발신인을 특정하는 것은 가능하므로 주의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