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마트폰에서 Wifi 아이콘에 깜짝 마크(!)가 표시되고 있을 때의 대처법!

DKel 2022. 8. 6. 03:06
반응형
wifi의 아이콘에 깜짝 마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Wifi 통신하고 있을 때 wifi 아이콘 옆에!라고 깜짝 마크가 표시된 적은 없습니까?

특히 안드로이드의 엑스페리아 Z4·Z5를 사용하던 사용자들은 특별히 본 적이 있지 않을까요.

이 증상은 안드로이드 버전 5.0부터 일어나게 되었다고 합니다.그리고 wifi 아이콘에 깜짝 마크가 표시되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없게 되어 버립니다.
이 깜짝 마크가 표시된 상태는 쉽게 고쳐질 수도 있고, 여러 시도를 해도 전혀 고쳐지지 않을 수도 있어 대처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이하의 항목에서, 이 wifi 아이콘에 표시되는 깜짝 마크의 의미와, 깜짝 마크가 나왔을 때의 대처법을 해설해 갑니다.
wifi의 아이콘에 깜짝마크(!)의 의미란
wifi 아이콘에 표시되는 깜짝 마크의 의미는 「스마트폰과 무선 LAN 라우터 모기는 무선 접속되어 있지만,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다」를 나타내고 있는 상태입니다.

즉, 스마트폰과 무선 LAN 라우터 모기는 연결되어 있지만, 무선 LAN 라우터 모기에서 인터넷은 연결할 수 없게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 증상의 원인을 특정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우며, 깜짝 마크가 표시되는 원인을 써 봐도

·wifi의 시그널(신호)이 약하다.
·루터로부터 스마트폰에 할당되는 IP주소가, 다른 스마트폰과 쓰고 있다.
·wifi가 혼선하거나 전파 간섭을 일으키고 있다.2.4GHz대/802.11g 규격이면 일어나기 쉽다는 것.
·무선 LAN 라우터 모기가 고장났다.
·무선 LAN 라우터 모기에 연결하고 있는 LAN 케이블에 문제가 있다.
·SSID · 패스워드의 설정 오류

등을 들 수 있습니다.wifi의 시그널이 약하거나 wifi가 혼선 혹은 전파 간섭하여 일어난 케이스의 경우는, 시간의 경과나 장소를 바꾸는 것으로 자연스럽게 해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다른 경우의 경우나 원인을 모르고 깜짝 마크가 표시된 채 인터넷에 접속할 수 없는 증상이 계속되는 경우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wifi의 아이콘에 깜짝 마크(!)의 대처법
언제까지나 wifi 아이콘에 깜짝 마크가 계속 표시되는 경우의 대처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아래에 열거하는 방법을 시도해 봅시다.
·wifi 설정을 온·오프한다 : 설정 메뉴에서 wifi의 온·오프를 전환해 본다.또는 와이파이를 끄고 나서 기내 모드를 켜고 10초 정도 기다렸다가 기내 모드를 끄고 와이파이를 켠다.
·au 기종 한정 [WiFi 안정 제어 기능]을 끄기 : 설정 메뉴에서 wifi→wifi 메뉴에서 WiFi 안정 제어 기능을 끄기
현재 접속하고 있는 wifi 네트워크를 삭제하고, 다시 설정한다: 설정 메뉴에서 wifi→wifi 메뉴에서 문제가 있는 wifi를 절단해, 갱신하고 나서 해당 네트워크를 재설정한다.
·스마트폰 본체를 재시작해 본다(전원 다시 켜기).
무선랜 라우터 모기의 전원과 무선랜 라우터 모기에 접속되어 있는 모뎀의 전원을 다시 켠다.
·무선랜 라우터 모기의 주파수 변경 보기 : 주파수 탐지 앱에서 혼선이 적은 주파수를 선택하여 설정 변경하고, 스마트폰의 wifi 설정을 리셋하여 재설정한다.
무선 LAN 라우터 모기의 보안·패스워드를 재설정해 본다.:만약 무선랜 라우터 모기의 보안설정·비밀번호를 보안없이 하고 있으면 불안정해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WPA2 등으로 전환하여 패스워드 설정을 한 후 다시 연결합니다.
시험해야 할 일은 꽤 많았지만, 그 이상의 것을 시도해 보고, 그래도 고쳐지지 않는 경우는 물리적인 문제일지도 모릅니다.

무선 LAN 라우터 모기가 고장 나 있거나 무선 LAN 라우터 모기에 연결되어 있는 LAN 케이블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해당합니다.

무선 LAN 라우터 모기의 고장 여부는 다른 PC나 스마트폰으로 접속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LAN 케이블의 확인은 대체 케이블이 없으면 어렵지만, 이러한 케이스의 경우는 원인 기기를 교체하면 고쳐지기 때문에 안심할 것입니다.
또 무심코 실수로 많은 것이 무선랜 라우터 모기와 모뎀을 연결하고 있는 랜케이블이 빠져 있는 경우입니다.

무선 LAN 라우터 모기의 전원을 켜는 것으로 스마트폰이 wifi를 인식해도 중요한 무선 LAN 라우터 모기가 인터넷 접속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깜짝 마크가 표시되어 버립니다.기기의 연결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여부는 가장 먼저 확인해 두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