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gmail 로그인 및 로그아웃 방법! [PC/스마트폰]

DKel 2022. 8. 9. 03:06
반응형
gmail 로그인 및 로그아웃
편리한 메일 서비스인 gmail은 구글 계정을 가지고 있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Google 어카운트만 있으면 자신의 PC나 스마트폰 이외에도, 직장이나 학교·PC방의 PC로도 로그인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여러 곳에서 gmail로 로그인할 수 있다는 것은 당연히 로그아웃을 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직장이나 학교 등의 컴퓨터에서 gmail을 이용하면 로그아웃을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느냐 하면 데이터가 남아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당신의 gmail에 접근할 수 있다는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확실히 로그아웃을 하도록 합시다.로그아웃을 통해 외출한 곳에서 gmail이 필요할 때에도 원활하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gmail 로그인 로그아웃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또한 안드로이드 앱판의 gmail에서 로그아웃이 안 된다는 소리를 자주 듣기 위해 Android 앱판 gmail 로그인 및 로그아웃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gmail 로그인 방법
PC버전 로그인 방법
Gmail
위의 링크나 구글 탑 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Gmail′을 클릭하여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중앙에 있는 입력 양식에 gmail에 등록되어 있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자신의 계정과 이메일 주소가 표시됩니다.다음은 입력 양식에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이것으로 gmail에 로그인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버전 로그인 방법
스마트폰은 구글 계정이 단말기에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gmail을 비롯한 각 앱에서 ′구글 계정 추가′해야 합니다.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세요.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면 gmail도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됩니다.
gmail 로그아웃 방법
PC버전 로그아웃 방법
gmail 탑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내 계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나온 상태 메뉴 오른쪽 하단에 있는 로그아웃 버튼을 클릭합니다.
바로 로그아웃이 진행됩니다.다시 로그인하고자 하는 경우 중앙 입력 양식에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하려면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을 클릭하십시오.
스마트폰 버전 로그아웃 방법
2018년 1월 현재 스마트폰 앱 버전 gmail에는 로그아웃이 구현되어 있지 않습니다.만약 로그아웃을 원한다면 스마트폰에 등록된 구글 계정을 삭제할 필요가 있으므로 주의하세요.아래에 구글 계정 삭제 방법을 설명합니다.
스마트폰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여 메뉴 안에 있는 ′어카운트′를 탭합니다.
계정 메뉴에는 등록된 계정 목록이 표시되어 있습니다.′Google′을 탭해요.
Google 어카운트에 대한 등록 정보가 표시됩니다.오른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선택합니다.
표시되는 메뉴의 「어카운트 삭제」를 탭합니다.
화면 중앙에 계정 삭제에 대한 주의가 표시됩니다.계정 삭제를 선택하면 구글 계정 정보를 삭제하고 실질적으로 gmail에서 로그아웃하게 됩니다.
정리
gmail 로그인과 로그아웃을 하는 방법! 어떠셨나요?

로그인 로그아웃 방법을 익혀두면 공공 컴퓨터에서도 원활하고 안전하게 gmail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스마트폰 앱 버전에서는 현재 로그아웃 방법이 없기 때문에 로그아웃을 하려면 계정을 삭제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