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Android 버전을 업데이트(갱신)하려면? 안 하면 어떻게 되는 거야?

DKel 2022. 8. 10. 03:06
반응형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Android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면, 「OS의 업데이트(버전 업)」나 「소프트웨어·시큐러티 갱신」이라고 하는 통지가 도착하는 일이 있습니다.

그러나 업데이트하거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는 것의 의미를 모른다는 사람도 많지 않을까요.
왜냐하면 따로 업데이트 하지 않아도 현행 버전 그대로 만족스럽게 폰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업데이트 하는 게 낫겠어?
아래에 기재되어 있는 단점이 문제 없을 것 같으면 업데이트 통지가 도착하면 가능한 한 갱신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OS 업데이트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고 조작성이 좋아지고 기존 기능이 파워업 되는 등 장점이 크기 때문입니다.

특히 알기 쉬운 예로 안드로이드 4.4에서 안드로이드 5.0으로 버전을 올린 경우를 들지만 4.4와 5.0을 비교하면 조작성과 디자인이 통째로 바뀌어 별개의 것이라고 해도 될 정도이고, 현재는 4.4 이전 버전에서는 작동하지 않는 앱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OS 버전에 따라 앱을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도 달라지는 것이군요.
소프트웨어 보안 갱신의 경우 단말기의 오류나 보안 결함이 수정되어 조작성과 안전성이 향상됩니다.기본적으로 소프트웨어·보안 갱신은 OS 의 버전이 최신의 단말기에 대해서 행해집니다.

일단 단점은 앱이 최신 버전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작동하지 않게 되고 오래된 단말기의 경우 하드웨어 성능이 따라가지 못해 동작이 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하지만 앱의 경우는 제작자가 지원하고 기본적으로 하드웨어 성능이 따라가지 못하는 업데이트는 전송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안심해도 좋을 것입니다.

※물론 앱이 업데이트되지 않는 경우 등이 있기 때문에 자주 리뷰나 트위터 반응을 보고 업데이트를 결정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업데이트 안 하면 어떻게 돼?
업데이트를 방치하다 보면 지금까지 사용할 수 있던 앱이 어느 날 사용할 수 없게 되는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새로운 버전을 지원하기 위해 오래된 버전을 잘라버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 물론 업데이트 한 것으로 앱측이 최신에 지원하지 않아 사용할 수 없는 역패턴도 있을 수 있습니다만,
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는데도 사용할 수 없다, 기존 기능의 오류가 개선될 경우 단점이 있는 기능 그대로 사용하게 되는 등 편의성이 향상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혜택을 누릴 수 없기 때문에 곤란해지게 됩니다.
특히 위험한 것이 소프트웨어 보안 갱신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들 갱신은 결함을 수정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그대로 둔다는 것은 보안에 결함이 있는 상태로 방치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결함을 방치하다 보면 인터넷 접속 중 스마트폰이 사이버 공격을 당하거나 설치한 앱이 악질적인 것이었을 경우 개인정보가 도난당하는 등 항상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따라서 소프트웨어 보안 업데이트가 전송되면 가능한 한 빨리 업데이트하도록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방법
안드로이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소개합니다.
업데이트를 실시하기 전에 주의해야 할 것
스마트폰 업데이트를 진행할 때는 주의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먼저 통신 환경입니다.업데이트 갱신 파일은 파일 사이즈가 큰 것이 대부분이며 다운로드에 시간이 걸립니다.

그래서 중간에 통신이 끊겨 버리면 처음부터 다시 하게 되기 때문에 상당한 시간의 손실이 되어 버립니다.
가능한 한 통신 환경이 좋은 장소에서 실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베스트인 것은 wifi에 접속해 실시하는 것입니다.
현재 스마트폰의 배터리 잔량에 특히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도중에 배터리가 방전되어 전원이 꺼져 버리면 업데이트가 실패하기는커녕 스마트폰 데이터가 손상되어 부팅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능한 100% 충전해 두거나 충전기에 연결한 상태에서 업데이트를 실시합니다.
스마트폰의 스토리지 용량을 확보할 수 있는지도 확인해 둡시다.

저장공간이 부족하면 업데이트 파일의 파일 크기가 부족해서 내려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또, 스토리지 용량이 빠듯한 경우 업데이트중에 에러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만약 업데이트를 위한 용량이 부족하다면 불필요한 앱을 삭제하거나 데이터를 microSD로 이동하여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도록 합시다.
마지막으로 백업을 해두도록 하겠습니다.안드로이드 백업 방법은 구글 계정을 사용하는 것과 백업 앱을 사용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이번에는 구글 계정을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설정 메뉴의 ′백업 및 리셋′을 탭합니다.
′데이터 백업′을 탭해서 ON으로 합시다.이제 데이터가 자동으로 백업되게 됩니다.백업한 데이터를 적용할 때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적용됩니다.

백업되는 데이터는 구글 계정에 연결된 것, 구글 플레이에서 설치한 앱, 와이파이 설정 등입니다.
스마트폰 단체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
업데이트가 전송된 경우 스마트폰 알림에 해당 내용이 표시됩니다.

환경에 문제가 없다면 그대로 다운로드를 탭해요.다운로드가 종료되면 설치를 선택하면 스마트폰이 재부팅되고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업데이트할 준비가 되지 않은 경우 ′나중에′를 탭하고 준비가 끝나면 설정 메뉴의 ′시스템 업데이트′를 탭하고 ′지금 바로 업데이트′를 탭하면 업데이트 다운로드가 종료되는 대로 스마트폰이 재부팅돼 업데이트가 이뤄집니다.
업데이트 중에는 이미지와 같이 안드로이드 로봇이 표시된 상태로 진행합니다.

업데이트 시간은 내용에 따라 달라지지만 기본적으로 수십 분 걸리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업데이트 중에는 일체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사용할 일이 있는 경우는 끝낼 때까지 업데이트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이 재부팅되어 움직일 수 있게 되면 설정 메뉴에서 단말기 정보를 확인하고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는지 확인합니다.
컴퓨터에 접속하여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
스마트폰 중에는 PC와 연결하여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PC에서 업데이트를 할 경우 스마트폰마다 방식이 다르므로 스마트폰 홈페이지를 참조해 도구 데이터를 다운로드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합시다.
PC에서 업데이트할 경우, 스마트폰을 마이크로USB로 연결하고 있기 때문에 배터리 용량이나 통신 환경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안드로이드 업데이트가 안돼!
업데이트가 안 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몇 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준비가 안된 경우
스마트폰의 저장 공간이 적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할 수 없다는 실수는 자주 듣습니다.

불필요한 데이터 앱을 삭제하고 필요한 것은 microSD로 이동하는 등 충분한 용량을 확보하세요.
또, 통신 환경이나 배터리 잔량도 체크합시다.
핸드폰에 문제가 있는 경우
제대로 준비하고 있는데 업데이트를 할 수 없는 경우, 스마트폰 본체를 한 번 재부팅해 봅시다.

재기동해도 업데이트할 수 없는 경우, 시간 설정이 이상할 수 있습니다.설정 메뉴의 「날짜와 시각」으로부터, 「날짜와 시각의 자동 설정」이 켜져 있는지 확인합시다.
그래도 업데이트할 수 없는 경우는 스마트폰 본체에 문제가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수리하거나 기종 변경을 고려해 보는 편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핸드폰이 오래되어 업데이트가 안되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너무 오래되어 최신 OS에 하드웨어 측면에서 지원되지 않는 경우는 업데이트가 전달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이 경우는 유감이지만 포기할 수 밖에 없어요.
어떻게든 업데이트를 하고 싶은 경우는 새로운 단말기 구입 등을 검토합시다.
정리
Android 버전을 업데이트(갱신)하려면? 안 하면 어떻게 되는 거야?어떠셨는지요?

업데이트는 스마트폰의 기능·조작성·보안 등 여러 부분이 개선·향상됩니다.업데이트가 진행되어도 지금 이대로 부족하다고 하는 사람도 장점이 더 크기 때문에 꼭 기사를 참고해서 업데이트 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