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10은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버전으로 진화해 나가는 OS로 그 이후의 윈도0이 나올 예정은 없습니다.따라서 업데이트가 특히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는데, 실제로는 중간에 업데이트가 중단되거나 업데이트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갱신에 걸리는 시간은 접속 속도나 갱신 프로그램의 크기, 네트워크 설정 등이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아래에 소개하는 방법을 시험함으로써 갱신에 걸리는 시간문제 요인을 제거할 가능성이 생겨 갱신이 원활하게 진행되기 쉬워집니다.
어떠한 원인이 있어 갱신이 막히거나 하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는 것을 이해하고 개선책에 임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초보자도 다루기 쉬운 방법을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업데이트 장애를 개선할 수 있으면 좋습니다.
윈도 Update에 실패하여 개선책을 시도하기 전에 원하는 일
아래에 있는 트러블의 해소 방법의 순서를 시험하기 전에, 반드시 백업을 취해 두어 주세요.백업 받는 방법은 다른 기사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Windows 10에서 추천하는 데이터 백업 방법
PC를 사용하고 있으면 예기치 않았던 트러블이 일어나, PC를 기동할 수 없게 되어 데이터가 삭제되어 버리는 일이 있습니다.그럴 때를 위해 백업을 해 두거나 PC를 복구할 수 있도록 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컴퓨터가 안 움직여도 제일 처음...
또한 만약을 위해 보안 소프트웨어를 실행하여 미리 바이러스가 침입하지 않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바이러스나 악성 악성코드가 PC 드라이브를 크게 점령하기 때문에 업데이트 용량이 감소할 가능성도 있습니다.미리 바이러스 검사를 실시하여 그러한 위험성이 없는지 확인을 해 둡시다.
여유 공간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HDD 등의 외부 기억 매체를 사용하다
USB 메모리나 외장 HDD를 사용하고, PC안에 보존되고 있는 데이터를 옮겨 용량을 비울 수 있습니다.
저장소 센서
스토리지 센서는 Windows 10의 버전 1708(Fall Creators Update)로부터 탑재되고 있는 기능입니다.PC안에 쌓인 임시 파일이나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해 주는 기능입니다.지금까지는 디스크 청소 기능 등으로 주기적으로 수동으로 PC 내부를 청소해야 했지만 스토리지 센서는 설정을 통해 자동으로 정기적으로 PC 내부를 청소해 주기 때문에 무심코 PC안에 쓰레기가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클린업
스토리지 센서가 PC에 없는 경우는 수동으로 디스크 청소를 실시해 주세요.
새 파일의 저장처를 변경하다
새로운 파일의 보존처를 모두 같은 장소에 두고 있었을 경우, 그 스토리지가 가득 차 업데이트의 용량 부족을 일으키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설정을 변경하여 다른 장소에 저장하는 것으로, 업데이트를 위한 용량이 생깁니다.
콘텐츠별로 저장처를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톱니바퀴 마크 설정에서 왼쪽 상단의 '시스템'을 클릭하십시오.
다음에 나오는 화면 왼쪽에 있는 "스토리지" 또는 "기억 영역" 이라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 외의 스토리지 설정」이라고 하는 란아래, 「새로운 컨텐츠의 보존처를 변경한다」라고 하는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이 화면에서 컨텐츠 마다 보존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C 드라이브의 디스크 용량을 늘려 PC를 빠르게 작동시키는 8가지 방법
컴퓨터를 오래 하다 보면 동작 속도가 느려지거나 움직임이 불안정해지는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기겠죠. 여러분도 경험이 있지 않을까요? 그런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C 드라이브를 깨끗하게 정리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컴퓨터 C...
OneDrive 파일 영역을 축소하다
OneDrive를 이용하고 있는 사람으로 Windows 10 Version 1709 이후에 업데이트를 하고 있고, OneDrive 버전이 17.3.7064.1005 이후로 업데이트 된 경우 파일 저장 영역을 줄일 수 있습니다.
OneDrive 파일 온디멘드를 켜서 점유한 파일 영역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온디맨드란 클라이언트의 요구에 따라 데이터를 보내거나 정보를 주고받는 서비스입니다.OneDrive 파일 온디맨드를 온으로 설정함으로써 Windows의 디바이스 영역을 점령하지 않고 OneDrive 파일을 모두 다운로드하여 사용자가 원할 때 파일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에서는 모든 파일의 상태가, 파일상에 붙어 표시되는 아이콘에 의해 표시되고 있습니다.온라인으로만 저장되어 있는 파일인지 아니면 디바이스에도 다운로드되어 있는 파일인지 아이콘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OneDrive 파일 온디멘드를 켜면 다른 PC로 만들어진 파일들은 PC 안에 파일이 없기 때문에 온라인만의 파일로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습니다.온라인만의 파일은 인터넷 연결이 되어있으면 사용자는 PC기기에 나와있는 파일처럼 파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온라인만의 파일은 실제로 디바이스 안에 저장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PC의 기억 영역도 사용하지 않고 용량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장치에 접속되어 있는 외부 기억 장치 등의 하드웨어를 모두 제거하다
PC의 기본적인 동작에 관한 장치 이외에는 분리하고, 다시 Windows Update를 실행해 보세요.그래도 해결되지 않으면 다른 방법을 시도할 거에요.
서드파티 드라이버의 갱신
하드웨어의 제조원의 Web 사이트에 가 보고, 서드 파티 드라이버의 갱신 프로그램이나 인스톨 순서를 확인합니다.서드 파티는 제조원 이외의 다른 회사가 제조한 제품을 말합니다.확인 후 드라이버를 갱신하고 나서, 갱신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 보세요.
장치 관리자에서 에러를 수정하다
검색상자에 장치 관리자를 입력한 후 표시된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장치 관리자의 화면에서 노란 주의 마크가 붙어 있는 디바이스가 있으면 오른쪽 클릭을 해, 「드라이버의 갱신」 「디바이스의 언인스톨」을 클릭해, 에러를 수정합니다.
트러블 슈팅
아래쪽에 소개된 윈도 트러블 슈팅 툴보다 더 쉬운 방법이기 때문에 업데이트가 잘 안되면 한번 시도해 보세요.
제어판에서 '시스템 및 보안' 항목에 있는 '문제의 발견 및 해결'을 클릭하십시오.
트러블 슈팅 화면이 나타나기 때문에 그 중 '시스템 및 보안'이라고 하는 항목 중 'Windows Update에서 문제 해결하기'를 클릭하면 '컴퓨터 문제 방지 및 트러블 슈팅'이 실행되는 화면이 나오므로 '다음'으로 넘어가서 관리자로 실행해나가시기 바랍니다.
진행하면서 자동으로 문제를 해결해주고 마지막에 해결된 문제들이 표시됩니다.
기타 오류
문제가 발생했을 때 우선 대처해 주었으면 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이상이지만 특정의 경우에 관해서는 다음과 같은 처리를 해 봄으로써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에러 코드가 나타나다
여러가지 에러코드가 있는데 해결방법이 너무 복잡해서 여기에 다 쓸 수 없는 코드도 있기 때문에 해결이 쉬운 코드를 제가 말씀드리겠습니다.
0x800F0923 , 80073712 , 0x800f0922
인스톨의 재시도가 몇회 반복되거나 재기동의 타이밍에 갱신이 중지되었다는 등의 경우에 발생하는 일이 있는 에러 코드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PC 내에서 소프트웨어가 경쟁하고 있어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대처법
보안 소프트웨어가 작동하고 있는 상태라면 일단 정지하는 등의 설정으로 변경해 주십시오.또 다른 상주 프로그램의 가동이 업데이트를 방해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해당 소프트웨어를 일단 중지시킵니다.
이왕이면 청결제를 하면 됩니다.클린부트란 OS를 실행하는 최소한의 기능 이외를 정지시키고 OS를 실행하는 방법입니다.업데이트를 방해하는 소프트웨어 등이 없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정체된 업데이트가 잘 될 수 있습니다.
0x80072F8F
이 에러는 Windows 에 표시되고 있는 날짜나 시간이 큰폭으로 어긋나 있을 때에 표시되는 것이 많습니다.
대처법
PC내의 시각을 정확하게 설정하는 것으로, 에러가 없어 갱신할 수 있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모든 에러 코드에 해당하는 시도를 원하는 해결책
Windows 트러블 슈팅 툴을 시험해 보는 것으로 문제가 해결되는 일이 있습니다.PC버전과 같은 윈도우트러블슈팅 툴을 다운받아 실행해 봅니다.그 후 PC를 재기동하고 다시 업데이트 프로그램이 추가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
새로고침 프로그램이 추가되어 있는 경우 다시 다운로드를 하고 실행을 합니다.
그런데도 해결하지 않을 때는 재차 Windows 트러블 슈팅 툴을 실행하는 것으로, 문제가 해결되는 일이 있습니다.
갱신 프로그램의 확인 방법은 이하에 있습니다.
시작 버튼 > 설정 > 새로고침 및 보안 > Windows Update > 새로고침 프로그램 확인
갱신이 0%에 달한 채 설치가 끝나지 않는다
재차 갱신 프로그램의 확인을 실시해 주세요.갱신 프로그램이 새로 추가되어 있다면 설치를 하고 실행해 보세요.
게다가 위에서 설명한 Windows 트러블 슈팅 툴을 다시 실행하는 것으로 지금 일어나고 있는 트러블이 해결되는 일이 있습니다.
정리
위에서 설명한 절차로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 더 복잡한 절차도 있습니다.PC 의 커맨드를 조작해 업데이트를 리셋 할 수도 있습니다.하지만 PC 초보자는 난이도가 높을 수도 있습니다.또한 배포된 수정 프로그램을 적용해도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다'는 경우도 드물게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