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추천 작업관리 앱 6종 정리!

DKel 2021. 8. 19. 20:19
반응형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작업 관리 앱
여러분은일관리나과제물관리는어떻게하시나요?

비즈니스라면 컴퓨터로 ToDo 목록을 작성하고 관리하거나 쇼핑과 같은 개인적인 일이라면 메모에 쇼핑과 할 일 목록처럼 정리할 것입니다.
하지만 컴퓨터만으로 ToDo 목록을 관리하게 되면 PC를 건드리지 않을 때 완료한 작업 관리를 나중에 하기가 귀찮아지거나 어떤 작업을 완료했는지 까먹게 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메모도 깜빡하고 가지고 다니는 것을 잊어버린 경험을 한 사람이 적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추천드리는 게 스마트폰 작업관리 앱입니다.스마트폰이라면 비즈니스에서도 사적으로 가지고 다닐 수 있으므로 업무 관리, 과제 관리, 업무 목록 작업 확인도 바로 할 수 있어 달성 즉시 체크할 수 있습니다.
또, PC와 태스크를 공유할 수 있는 것도 있으므로, 관리를 편리하게·스마트하게 실시할 수 있게 됩니다.

Play 스토어에는 작업관리 앱이 여러 개 존재하므로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기사에서는 Android의 작업관리 앱 중 추천 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꼭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추천 작업관리 앱 6선!
그러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추천을 받을 수 있는 작업관리 앱을 6종 소개합니다.
Google ToDo 리스트
구글이 제공하는 작업관리 앱이 ′Google ToDo 목록′입니다.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사용하기 쉬워 작업관리 앱을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도 추천합니다.PC와 제휴할 수 있으며, Gmail·Google 캘린더로 작성한 태스크를 앱에서 공유·관리할 수 있으며, 리마인더등의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Google Tasks : Any Task , Any Goal . Get Things Done - Apps on Google Play
앱의 홈 화면에는 작업이 표시되게 되어 있습니다.

먼저 화면 하단의 ′새로운 작업 추가′ 버튼을 누르세요.
새 작업작성 화면이 나타나므로 작업명을 입력하고 ′저장′을 탭합시다.
작성한 작업이 추가됩니다.작업 이름을 탭하여 작업 세부 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작업 이름 아래의 ′상세정보 추가′에서 세부 정보 입력 및 ′기한′에서 해당 작업 기한일을 설정 및 ′서브 태스크 추가′로 해당 작업에서의 서브 태스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완료했으면 내 태스크에 표시되어 있는 태스크를 지웁시다.작업명 왼쪽에 표시된 ○ 버튼을 선택합니다.
이제 작업을 완료하고 내 작업 목록에서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이렇게 간단한 사용감이므로, 일관리·과제관리 외에도 할 일 리스트로도 사용하기 좋아요.
Google ToDo 리스트
구글이 제공하는 작업관리 앱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사용하기 쉽다
PC와 제휴하여, 구글 캘린더나 Gmail의 태스크를 공유·관리할 수 있다.
Google Keep - 메모와 리스트
이쪽도 Google이 제공하고 있는 작업 관리 앱 「Google Keep」입니다.

이것은 메모장을 앱상에 나열하는 형태로 되어 있어, Google ToDo 리스트와 같이 체계적인 것이 아닌 팝적인 느낌의 것을 사용하고 싶은 사람에게 적합합니다.다른 사용자와 메모 공유도 할 수 있어 가족 단위로 ToDo를 관리하는 데에도 좋습니다.
구글케이프 - 메모와 리스트 - 구글플레이 앱
앱을 기동하면 메모 일람이 표시됩니다.

메모 신규 작성은 화면 하부의 「메모를 입력」으로부터 실시할 수 있으며, 옆에 표시되고 있는 버튼은 왼쪽부터 차례로 「리스트」 「손글씨」 「음성」 「사진」으로 되어 있습니다.
메모는 제목과 본문을 입력하여 실시간으로 반영됩니다.

우측 상단에 표시되어 있는 핀버튼을 탭하여 그 메모를 핀 고정하여 맨 위에 표시할 수 있으며, 옆에 있는 검지 버튼을 탭하면 리마인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 우측 하단의 메뉴버튼을 선택하면 복사 작성, 메모를 메일이나 SNS 등을 통해 전송, 공동편집자 확인, 라벨 작성, 메모 색상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 메모는 ′Google ToDo 리스트′와 같이 태스크를 설정할 수 있으며 좌측 체크박스를 터치하여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손으로 쓴 글씨는 탭하여 문자를 메모에 손으로 쓴 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메모로서 보존하는 것 외에도, 화상 데이터로서 보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음성메모는 마이크에 대고 말을 거는 것으로, 말한 내용을 문자화&보이스 메모로서 보존할 수 있습니다.
저장한 메모는 이렇게 메모일람에 나타납니다.화면 오른쪽 상단의 버튼을 터치함으로써 표시 스타일을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위젯도 준비되어 있어 핀을 꽂은 메모나 메모 목록을 표시해 둘 수 있습니다.
Google Keep - 메모와 리스트
구글이 제공하는 작업관리 앱
작업 관리뿐만 아니라 편리한 메모장 앱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알록달록하고 장난기가 있어 보기에도 즐겁다
Microsoft To-Do: 목록, 작업, 알람
Windows의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작업관리 앱이 「Microsoft To-Do」입니다.

편리한 디자인으로 업무 관리가 편리할 뿐만 아니라 여러 장의 ToDo 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어서 개인용 ToDo 리스트도 만들 수 있어서 기쁩니다.리스트는 Microsoft 어카운트로 관리되고 있어 다른 단말에서도 같은 Microsoft 어카운트로 로그인하는 것으로 자동적으로 정보가 동기됩니다.
Microsoft To-Do: 목록, 태스크, 알람 - Google Play 앱
먼저 Microsoft 어카운트로 로그인을 하셔야 됩니다.Microsoft 계정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는, 메일 주소를 입력해 등록합시다.
앱이 시작되면 오른쪽 아래 + 버튼을 누르세요.
화면 하단에 ′작업추가′ 가 표시되므로 작업명을 입력하고 우측에 표시된 추가 버튼을 선택합니다.
작업이추가되었습니다.작업 이름을 탭하여 작업 정보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스텝 추가′ 에서 서브태스크 추가, ′알림′ ′기한일 추가′ 에서 리마인더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메모 추가」로 상세 정보를 기재할 수 있기 때문에,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 적읍시다.
작업 좌측에 표시된 ○ 버튼을 선택하면 작업을 완료할 수 있으며, 우측의 스타 버튼을 선택하면 중요한 작업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준비된 것은 ′오늘 예정′ 목록뿐이고, 새로운 ToDo 목록을 작성하려면 메뉴 화면 하단의 ′새로운 목록′을 터치하여 목록명을 입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목록을 작성하면 비즈니스 사생활을 각각 관리할 수 있어요.
Microsoft To-Do: 목록, 작업, 알람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작업 관리 앱
여러 리스트를 작성하여 태스크 관리를 할 수 있다
계정 하나로 각종 단말기에서 동일한 ToDo 목록의 동기화 및 열람이 가능
Todoist: 스트레스 프리 작업관리
′Todoist′는 PC나 Android 스마트폰 등 각종 단말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작업관리 앱입니다.

구글·페이스북 계정 또는 이메일 주소로 로그인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doist: 스트레스 프리 작업관리 - Google Play 앱
앱이 시작되면 화면 우측 하단의 + 버튼을 누르세요.
화면 하단에 작업명 입력 폼이 나타납니다.작업명에 요일 및 시간을 입력하면 인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작업 생성이 완료되면 목록에 표시됩니다.

탭을 통해 메뉴가 나타나고 체크 버튼으로 작업 완료 및 펜 버튼으로 작업 정보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태스크 정보 입력 화면에서는 ′예정일′에 태스크 예정일 결정, ′우선도′에 따라 4단계의 우선도 설정, ′라벨′에 라벨에 정리, ′부모′에서 부모 태스크 설정, ′코멘트′에서 한마디 코멘트, ′리마인더′에서 리마인더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위젯도 큰 것이 준비되어 있어 보기 쉽고, 탭하면 그대로 작업을 완료하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Todoist: 스트레스 프리 작업관리
PC나 스마트폰 등의 각 단말기로 공유할 수 있는 태스크 관리 앱
작업 이름의 일시 등의 정보에 반응하여 작업 설정을 반자동화로 해 주다
위젯에서 그대로 태스크 조작을 할 수 있다
Trello
작업관리 앱 ′Trello′는 구글 Keep를 비지니스용으로 한 것 같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앱입니다.

보드 부착형 앱으로 스마트한 디자인을 사용하고 싶은 사용자에게 추천합니다.이용하려면 어카운트를 만들어야 하므로, 메일 주소나 구글 어카운트로 등록합시다.
Trello - 구글플레이 앱
앱을 실행하면 먼저 보드를 만들어 보세요.

우측 하단의 + 버튼을 눌러 보드 이름을 입력하면 보드가 생성됩니다.
보드에는 「ToDo」 「작업중」 「완료」가 기본으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우선 ToDo의 ′카드 추가′를 한번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 제목에 작업명 및 카드 설명에 정보를 입력한 후 ′카드 추가′를 선택합니다.
완성된 카드는 탭으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다른 사람과 보드를 공유하고 있는 경우는 「멤버」를 터치하여 카드를 할당할 수 있어요.
각 목록에 설치된 카드는 드래그하여 다른 목록으로 이동할 수 있으므로 완료된 카드는 완료 목록으로 이동하는 등 진짜 보드처럼 작업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Trello
보드 형식으로 작업 관리를 할 수 있는 작업 관리 앱
카드에 태스크 정보를 쓰고, 리스트를 이동시켜 관리하다
멤버 지정이 가능하여 다른 사람에게 작업할당시에 편리
Any.do : ✅ 작업 목록 📅 캘린더 🔔 리마인더 📝 플래너
캘린더 상에서 작업 편집을 실시할 수 있는 작업관리 앱이 「Any.do」입니다.간단하게 시계열 순으로 작업관리를 할 수 있어 사용하기 편합니다.Any.do의 이용에는 Google·Facebook 어카운트나 메일 주소로 등록이 필요합니다.
Any.do: ✅태스크리스트, 📅달력, 🔔리마인더, 📝플래너 - Google Play 앱
앱이 시작되면 화면 내에 표시되어 있는 + 버튼에서 태스크를 설정하세요.
작업명을 입력한 후 우측의 체크 버튼을 선택하면 입력이 완료됩니다.

리마인드를 실시하고 싶은 경우는 화면 하단에 표시되고 있는 「리마인드 한다」를 탭 합시다.
작업 목록에 입력한 작업이 표시됩니다.작업명 좌측에 표시된 ○ 버튼을 선택하면 작업을 완료할 수 있으며, 작업명을 탭하면 상세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상세정보 화면에서는 리마인더 추가, 태스크 공유, 서브태스크 추가, 메모기입, 파일추가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작업 직접 삭제도 가능합니다.
달력에도 작업이 표시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일정 확인이나 관리가 꽤 편합니다.

캘린더 화면에서도 작업을 완료하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Any.do : ✅ 작업 목록 📅 캘린더 🔔 리마인더 📝 플래너
텍스트 스타일이나 캘린더 스타일로 작업 관리를 할 수 있는 작업 관리 앱
시계열 순으로 태스크가 나열되어 관리가 용이함
캘린더에서도 태스크가 표시되므로 매일 작업 파악이 용이하다
정리
스마트 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추천 작업관리 앱 6종 정리! 잘 보셨나요?

태스크관리는 컴퓨터와 메모장으로 하는 사람도 많겠지만, 스마트폰으로 태스크관리 앱을 도입하면 컴퓨터와 연계하거나 태스크를 달성할 때 즉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등 태스크관리가 편리해집니다.

이번에는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추천 작업관리 앱을 6종 소개해 드렸습니다.꼭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또 Android의 메모장의 사용법이나 추천의 메모장 앱에 대해서는 아래의 기사로 정리하고 있으므로, 흥미가 있는 분은 꼭 봐 주세요.
안드로이드 메모장 사용법은? 추천 메모장 앱 소개!
안드로이드 휴대폰에는 여러 메모장 앱이 존재합니다.메모장 앱은 실제 메모장과 달리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비즈니스에서도 개인적으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이 기사에서는 Android 스마트폰의 메모장 사용법과 추천 메모장 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반응형